[스팀페이] 개발 관련 소식 및 신규 기능 소개 (v0.2.1)

in #kr6 years ago

Screen Shot 2018-05-03 at 23.51.42.png

안녕하세요? @asbear 입니다. 두가지 기능추가 및 UI를 개선한 SteemPay 0.2.1 이 적용 되었습니다. 새로운 소식과 추가된 기능들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새 전용 도메인

스팀페이를 위해 새로운 도메인을 구입하였습니다. 이제부터는 아래의 도메인으로 접속해 주세요. 기존의 도메인들은 일정 기간후부터는 아래 도메인으로 포워딩 됩니다.

https://steempay.co

고팍스 거래소 스팀지갑 지원

거래소 지갑 등록은 업비트와 비트렉스만 지원 했었습니다. 스팀잇과 협약을 맺은 거래소인 고팍스가 스팀페이에 빠져서는 안되겠죠! 이제부터는 설정 창에서 Gopax 거래소 스팀지갑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Screen Shot 2018-05-03 at 23.49.43.png

Screen Shot 2018-05-03 at 23.50.09.png

고팍스 지갑은 @gopax-deposit 계정과 연동됩니다.

링크 복사 기능

스팀페이는 오프라인 결제를 편하게 만드는것에 가장 우선순위를 두고 있습니다만, 스팀의 특성상 온라인에서 사용되지 않으면 실질적으로 사용될 기회가 현저히 줄어듭니다. 따라서 인보이스를 온라인으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 하였습니다.

청구서 (invoice)를 만드시고 나면 구매자를 위한 QR 코드가 나오는데요, 이 페이지 아래에 "Get Link" 버튼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QR 코드를 스캔한것과 동일한 링크가 클립보드로 복사됩니다. 이 링크를 메신저든 어디든 CTRL-V 로 붙여넣어 구매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Screen Shot 2018-05-03 at 23.51.18.png

복사된 링크를 열면 아래와 같이 결제를 위한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Screen Shot 2018-05-04 at 00.15.19.png

약간의 인터페이스 개선

  • 버튼들을 동그랗게 바꾸었고, 일부 버튼 색을 변경 하였습니다.
  • Price 메뉴를 제거하였습니다.

판매 아이템 등록 기능

판매자분들이 가장 많이 원하시는 판매 아이템 등록 부분은 계속해서 구상중입니다. @kindbreeze 님께서 구체적인 예시를 주셨는데, 혹시 다른분들도 편리하겠다 싶은 방식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그리고 아이디어가 모이는 동안에는 비실시간 거래가 주를 이루는 온라인 거래에서의 사용도를 높이기 위해 "구매시 환율적용" 을 구현할 계획입니다.

개발 관련 첨언

저는 단계적인 기능 구현 및 적용 후 피드백에 맞춰 빠르게 다음 방향을 결정하는 방식 (Incremental delivery and working backward)의 개발을 추구합니다. 무엇보다 여러 프로젝트를 동시에 짬짬히 진행하다보니 지금 상황에서는 저에게 가장 맞는 스타일입니다. 앞으로도 작은 단위로 추가가 가능한 기능들을 우선적으로 구현하되, 큰 줄기는 이어가려고 합니다.

관심있게 지켜봐주시고 응원 해 주셔서 모두들 감사합니다.


저의 프로젝트를 응원해주시고자 하는 분께서는 아래 링크로 가셔서 @asbear에게 증인투표 혹은 프록시 설정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https://steemit.com/~witnesses

Sort:  

고팍스는 보팅 안하고 뭐하나!

위대한 고팍스에게 이런 토이 프로젝트 따위..ㅜ.ㅜ

항상 고생많으십니다. 올해 사용자 박터져서 활성화가 무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응원합니다!

손쉬운 활용으로 스팀 뽐쁘 가즈아~~

응원합니다 ~

응원합니다~^^

사이드 프로젝트를 이렇게 꾸준히 하시다니 열정이 대단하십니다!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응원합니다^^
언젠가 일본옌이나 미국달러로 계산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스팀페이 사용할곳이 많아지길 바래봅니다^^

바이낸스도 추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덕분에 다들 잘 쓰고 계신거 같아요^^
고생 많으십니당^^

수고많습니다! 늘 응원해요^^

만들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매번 이런 개발에 힘써주시니 스팀잇 정말 할 맛납니다!

공식 서드 파티 gazua~

저도 얼른 스팀페이 써보고 싶어요!!

고생하셨습니다. ^^*

상품등록이 판매자 스토어 같은 개념이죠? 괜찮아 보입니다.

스팀페이! 응원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대박!!! 응원합니다!! 수고하셨어요!!

응원합니다.
현재 선도하고 있는 ㅅㅅ페이를
스팀페이로 대처할 수 있는 그날까지.. ㅋㅋ

잘 보고 가요

언제나 멋진 모습으로 수고하시네요.. 항상 응원합니다.

저도항상감사드리고응원하겠습니다!!오늘도행복가득하세요^^

점점 발전해 가는 스팀잇을 볼 때마다
생각나는 건 '음~~~정말 스팀가격 십만원은 식은죽 먹기겠어' 입니다

응원합니다!!!

고생 많으십니다. 응원합니다!^^

우와 나날이 착착 업데이트가 되네요.
고생많으십니다. 응원드려요!!^^

응원합니다. 깔끔하네요 아주 ^^

스팀페이 소식 듣고 왔습니다. 제가 스팀뉴비라 요새 들어 스팀페이에 대한 글이 종종 보이길래 궁금했는데 한국분이 만드셨을줄이야. @rothbardianism 님 글보고 댓글에 신기하다했더니 알려주셨어요. 영국 아마존에서 일하시나보네요. 저도 영국에 있습니다. 예전에 페북 런던 오피스에도 잠시 속해있었습니다. 일은 본사랑 해서 자주 가진 않았지만. 언제 아마존 런던 오피스 한번 구경하고 싶네요. 증인 투표도 하고 갑니다. 화이팅! 참 스팀페이 영국에서도 쓸 수 있는 곳 있으면 알려주세요!

오오 환영합니다! 텔레그램 asbear로 연락주세요!

네 좀전에 추가하고 연락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가웠습니다! ^^

오오오오... 업데이트가 되었군요. 이로써 가게에서 결제하기 편해져서 인지 스팀페이 받는 가게에서의 인증이 종종 올라오는 것 같습니다 ㅎㅎㅎ

ㅎㅎ 그런가요? 감사합니다!

하지만 고팍스 형님들은 관심이 없네요. @gopaxkr은 무심합니다. 보라고 태그한것 아닙니다. 암튼 아니에요... 이제 형님이라고 안부를랍니다. 흥칫뿡 !!

ㅋㅋㅋㅋㅋㅋ 그 이후로 계정이 반응을 하지 않는 듯하네요. 연휴라 쉬나봅니다.

스팀페이 온라인몰에 적용해보고싶어요

생각중이신 연동 방향을 구체적으로 이야기해주시면 방법을 고민해 보겠습니다. 페이팔처럼 결제 페이지로 리다이렉션 되고, 결제 완료되면 다시 지정된 URL로 돌려주는 방식이 보편적입니다만..

스팀페이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스팀잇 스팀페이 가즈아~

멋지다! 최고!

홧팅입니다ㅎㅎ

감사합니다 ^^;;

제가 이제야 이 글을 보았듯, 고팍스 형님들도 연휴에 쉬고 오시느라 못 봤을 것 같습니다!
스팀페이 가즈아~~!!

오옷 트리님은 항상 옳습니다 옳아요! ㅎㅎ
정말 감사드립니다.^^

고생많으셨어요 언제나 응원합니다 :)
고팍스는 아직 보팅하러 안 왔나? ㅋㅋ

감사합니다 ㅎㅎ 그런데 고팍스가 뭐에용? 먹는건가요? 흥칫뿡

ㅋㅋㅋㅋㅋㅋ 조만간 올거에요 :)

와우..스팀페이라니..
이런게 있는 줄 지금까지 몰랐습니다.
만드시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다. (__)

너무 멋진 스팀페이 감사드립니다^^
열심히 써보고 (스파업 하다말고 탕진잼을)
피드백도 보내드려야겠네요 ㅎㅎ

질문이 있습니다. gopax 계정을 연동할 경우 nickname 과 wallet code, 특히 wallet code에 어떤 항목을 적어야 하는지 헷갈리네요. gopax 지갑을 확인해보면 지갑 주소(gopax-deposit)가 나오고, 숫자 영문 조합으로 스팀달러 메모 id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wallet code 라는 명칭 때문인지 헷갈리네요.

이부분이 많이 햇갈리나봅니다. ㅎㅎ 명칭을 변경해야할듯합니다. nickname은 그냥 본인이 알아보기쉬운 이름 지으시면됩니다(e.g. 내지갑). wallet code에 메모 id 적으시구요. 어떤 명칭이 더 정확할까요?

네, ㅎㅎ 이 부분을 검색해도 설명이 나오지 않아 당황했습니다. 아무래도 사용자에겐 거래소에서 사용하는 명칭을 그대로 써줘야 안헷갈릴 것 같습니다!

건전한 스팀잇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김삿갓 @yungonkim@asbear님의 글 잘 읽고 갑니다.

제 글에 보팅도 해주시고 감사합니다.
님의 글 열심히 읽고 보팅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스팀잇을 위하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