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에디터 개선으로 편하게 글쓰기 (플러그인 설치 없이)

in #kr7 years ago (edited)

front_normal.jpeg

스팀잇 글쓰기 너무 불편해서 한번 글쓰고나면 뒷목이 뻣뻣하죠. 그래서 항상 스팀잇 UI가 개선되기만을 손꼽아 기다려 왔습니다. 그런데 오늘 nhj12311 님께서 아주 멋진 브라우저 플러그인을 소개 해 주셨습니다.그런데 보안업계에 종사하던 저인지라, 차마 설치를 못하겠더라구요. 플러그인이 가진 권한을 다 체크할수도없고, 소스코드를 다 검사할수도 없는 노릇이라.. 아무리 안전하게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최악의 상황을 방지할 방법이 생각이 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일단 좀더 기다려 보기로 하고, 불편하더라도 안전한 방법을 사용 하는것이 좋을 것 같아서, 이리저리 궁리끝에 플러그인 설치 없이 에디터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했습니다. 단 글쓰기전에 잠시 해야할 작업이 있는데, 하루에 한두번 글쓰는거 생각하면 그정도는 일도 아니죠. 무엇보다 안전하니까 한번 따라해 보세요. 일단 효과를 보여드릴게요.

에디터와 프리뷰가 나란히 놓입니다. 그리고 기본 높이도 커집니다.

브라우저 창에 꽉차게 커집니다. (최대사이즈 없앰)

입력창 드래그해서 크기 조절 하면 자동으로 프리뷰 창 사이즈도 조절됩니다.

당연하지만 그림도 보입니다.

적용하는 법

100% 안전한 방법인 대신, 글쓰기전에 잠깐 수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창만 안닫으면 유지되는데, 창 닫았다 열면 리셋되니 다시 해주시면 됩니다. 크롬 기준으로 설명할게요.

아래 내용을 긁어서 CTRL+C 해둠

function nice_viewer(){var e,t,l,i;try{e=document.querySelectorAll(".vframe")[0],t=e.querySelectorAll(".Preview")[0],l=e.querySelectorAll(".ReplyEditor__body")[0],i=l.getElementsByTagName("textarea")[0];try{document.querySelectorAll(".ReplyEditor")[0].className=""}catch(r){}}catch(r){return}t.style.position||(e.style.position="relative",i.style.height="500px",i.style.width="50%",t.style.position="absolute",t.style.right="0px",t.style.top="50px",t.style.overflowY="scroll");var o=l.getBoundingClientRect(),y=i.getBoundingClientRect(),s=o.width-y.width-10,n=y.height-10;t.style.width=s+"px",t.style.maxHeight=n+"px"}setInterval(nice_viewer,500);

이 코드는 제가 작성한것이고, 100% 안전하니까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다른 프로그래머분들께서 인증 해주시면 더 좋겠네요 ^^ 짧게 하기위해서 minify 한것이며, 원본소스는 아래에 첨부 하였습니다. 이 코드를 바탕화면 메모장같은데 복사해두고 글쓰실때 사용하시면 될듯 해요.

코드는 한번만 넣으세요. 실수로 여러번 넣으셨으면 창 새로고침 하시고 한번만 넣으세요. ㅎㅎ

화면에서 오른쪽버튼 클릭하고, "검사" 클릭 (구글 크롬 기준)

검사창이 열리면, "Console" 클릭한후 아래에 입력창 프롬프트 클릭하여 내용 입력할 준비

CTRL+V 눌러서 아까 복사했던 것 붙여넣음. 그리고 엔터!

X 버튼 눌러서 "검사" 창 닫음


쨔쟌!

자, 적용이 되었나요? 윈도우 크기도 조절하시고, 글쓰는 상자 사이즈도 조절해 보세요. 이제 넓고 편한 환경에서 글쓰기를 즐겨보세요~^^

전체 소스는 여기에 있습니다.

박세계 님께서 알려주신 대박팁!

정말 머리가 좋으신것 같아요. 이생각을 저는 왜 못했을까요? ^^ 정말 감사드립니다.

Screen Shot 2017-10-03 at 11.38.18.png

위에 세계님이 말씀하신 방법대로 하시는데, URL 부분에 아래 내용 복사해서 넣으시면 됩니다. 그럼 클릭한번으로 적용이됩니다. ^^

javascript:function nice_viewer(){var e,t,l,i;try{e=document.querySelectorAll(".vframe")[0],t=e.querySelectorAll(".Preview")[0],l=e.querySelectorAll(".ReplyEditor__body")[0],i=l.getElementsByTagName("textarea")[0];try{document.querySelectorAll(".ReplyEditor")[0].className=""}catch(r){}}catch(r){return}t.style.position||(e.style.position="relative",i.style.height="500px",i.style.width="50%",t.style.position="absolute",t.style.right="0px",t.style.top="50px",t.style.overflowY="scroll");var o=l.getBoundingClientRect(),y=i.getBoundingClientRect(),s=o.width-y.width-10,n=y.height-10;t.style.width=s+"px",t.style.maxHeight=n+"px"}setInterval(nice_viewer,500);

Sort:  

이보다 더 좋을수 없는 팁이네요 ㅎㅎ

참고로 다음과 같이 하면 매번 붙여넣지 않고 북마크 클릭 한 번으로 사용가능 합니다. 저는 바로 이렇게 해놨습니다. 감사감사 ㅎㅎ

  1. 북마크바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2. Add Page (영문 크롬 기준)
  3. 이름 아무거나 입력
  4. URL에 'javascript:위의코드 그대로 붙여넣기' 입력
  5. Save (영문 크롬 기준 ㅜㅜ)
  6. 사용할때 방금 생성한 북마크 클릭

모두에게 필요한 팁이라 생각해 리스팀 합니다 ^^

@asbear님도 그렇고 세계님도 그렇고, 아주 꿀팁 만드는 대마왕들이시군요ㅎㅎ
숙취로 하루종일 힘들었는데 댓글달면서 조금 즐겁습니다^^

제 댓글까지도 응원해주셔서 완전 감사합니다 ㅎㅎ
연휴를 진정 즐기셨군요 ㅎㅎㅎㅎ 이제는 숙취가 좀 풀리셨길 바랍니다 ^^

그렇게 숙취에 시달리고도 오늘 추석이라고 아침부터 계속 야금야금 술마셨답니다ㅎㅎ
술 좀 줄여야하는데 큰일입니다^^

두 분 꿀팁으로 이번 '원칙2' 글 아주 편하게 썼습니다ㅎㅎ

세계님 진짜 머리가 비상하시네요. 전 왜 저렇게 불편한 방식으로 알려드리려고 했는지... ㅎㅎㅎ 이방법이 가능하다는건 알고있었지만 생각도 하지 못했어요..!!! 역시 사람은 시야가 넓어야 합니다.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저도 편하게 쓰고있네요 ㅎㅎㅎㅎㅎ

ㅎㅎㅎ 저야말로 이걸 만들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제가 정확히 이걸 이렇게 만들고 싶어서 항상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막상 생각보다 쉽지 않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이거 진짜 짱짱입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ㅎㅎㅎ

와우! 꿀 팁 감사합니다!
@asbear 님의 본 글도 그렇고 박세계님의 댓글도 완전 꿀팁이네요! ㅎㅎ

제 댓글까지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이 많아 깜놀했네요 ㅎㅎ

자바스크립트를 저렇게 쓸수있다는것 자체를 처음 앎! 꿀팁 감사합니다

이게 저도 잊고 있었는데 asbear님의 팁 덕분에 기억이 살아났습니다 ㅎㅎ 꿀팁으로 인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좋네요!!

^^;; 잘동작해서다행입니다..

Buen post @asbear, gracias por compartirlo con toda la comumidad de Steemit.

Saludos desde Ecuador :)

위아래 이동하면서 했는데 이제 한 화면에서 가능하네요! 감사합니다. upvote!

도움이되었다니 기쁘네요. 감사합니다 ^^

오.~!! 바로 이것입니다~!!
역시.. 그동안 우측 preview 애타게 찾았는데~!! 역시~!!

헛,, 그런데.. 포스팅에 소스와,, 링크(github)의 소스에 조금 차이가 있는데.. 혹시,, ㅠㅠ; 다른 이유가 있으신가요?? 그냥 변수명만 좀 다른거 같기두 하고,,, 저의 무지함을 용서해 주세요..ㅠㅠ

소스가 길어서 사용하기 불편할까봐 minify(자바스크립트 압축) 한것입니다. 물론
Github것으로 붙여넣으셔도 똑같이 동작 합니다^^

어제 nhj12311 님께서 글 작성하신거 봤었는데..
필요한 기능만 더 간편하게 뽑아주셨네요!
이따가 이대로 시도해봐야겠습니다 ㅎㅎ

저거 안되면 플러그인 그냥 깔려고 했는데 (전 어차피 계정에 돈도별로없으니까요)... 잘 쑤셔보니 안깔고 되겠더라구요. 일 이주라도 기다렸다가 플러그인을 깔아보던지 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

우와 최고에요!! 바로 북마크에 저장해두었습니다!
다음 포스팅 내용 조금 작성하며 사용해봤는데 훨씬 편리합니다!

옷 벌써 써보셨습니까? 빠르시네요.. ㅎㅎㅎ 세계님방식대로 북마크 하신거군요? 굿굿..^^

헛 저는 그냥 이 포스팅에서 복붙해서 사용하려고 @asbear님의 포스팅을 제가 유용한 스팀잇 글들을 모아두는 북마크 폴더에 저장해두었습니다. 댓글 달아주신 덕분에 세계님 방식을 다시 들어와서 보고 가네요. 저대로 또 하나 북마크 해야겠습니다. :-)

아하!! 그렇군요.. 저도 북마크바에 떡 올려놨지요~ 세계님의 아이디어가 정말 좋아요!!

와 리얼꿀팁! 맨날 위 아래 위위 아래 하고 있었는데 감사합니다 ㅋㅋ

엄킨님은 세로로 길쭉한 만화 통짜로 그려서 올리시니까 안힘드실것같은데요? ㅋㅋㅋ 고충이 있으셨군요.. 세계님이 주신 팁처럼 북마크로 사용해보세요. 꿀이네요 ㅎㅎㅎ...

오옷! 내일부턴 이렇게 써봐야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해용~^0^

넵 한번 사용해보세요.. ^^ 감사합니다~!!

키야 역시 스팀에는 대단한 분ㅇ ㅣ많아요 :D

감사합니다.. ^^;;;

인증! 쾅쾅 ㅋㅋ 브라우저 ui만 변경하는 스크립트네요

오오.. 능력자 프로그래머이신 nhj12311님께서 인증해주셨으니... 이제 좀 의심의 눈초리를 덜받아도 될것 같습니다.. 휴.... ^^ 정말 감사합니다.

저요!!!!! 이거 정말 저에게 필요했습니다. 감사 감사 합니다. 일단 댓글 달고 ^^자세히 읽으며 하나 하나 따라 해야 겠어요. 감사해요~~~👍👍👍👍

마이해피써클님 안녕하세요 ^^ 감사합니다.. 세계님이 위에 팁을 하나 주셔서 더 편하게 쓸수있습니다. 맨아래 제가 추가한내용을 복사하셔서, 북마크 주소에 넣으시고 .. 북마크 클릭하시면 적용됩니다. ^^

이건 리스팀해서 널리 알려야합니다!!!!!!!!!!

감사드립니다... ^^;;

대박 팁이군요. 감사합니다 잘쓸게요!

캐롯님 써보시고 후기 알려주세요 ㅎㅎ

우와~!!!아무래도 노트북을 사야할까봐요ㅠㅠ
전 100%폰으로만 해서......또르르

100% 폰으로하신다는게 더대단하시네요.. 우왕... 역시 능력자..

우와.. 정말 엄청난 꿀팁이네요^^ 이런 글을 올려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이제 좀더 편하게 글을 올릴수 있겠어요 ㅎㅎ

풀봇과 리스팀하고 두고두고 보겠습니다 ^^ 팔로우도 하고 갑니다~~

세계님이 적어주신 팁을 본문에 업뎃 하였거든요? 그방법으로 하시면 "검사"창 열필요도 없고 너무 쉽네요. 한번 사용해보세요.. 감사드립니다.

와, 다음번 글 올릴 때 써보겠습니다! :)

브리님 안녕하세요 ㅎㅎㅎ 브리님이 글쓰실때 쓰신다니 뿌듯한데요? 감사합니다 ^^

정말 감사합니다!! 이렇게 좋은 팁을!!!!!
잘 사용하겠습니다~

^^ 별말씀을요~ 세계님이 알려주신방법처럼 북마크로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와 설치해봤더니 신세계네요 굳굳

도움이 된다니 좋네요 ^^

오 멋진데요^^ 이건 당장 써먹어야겠군요!!!
@asbear님 쫌 짱이신듯ㅎㅎㅎ
일도 하시고 쉴새없이 뭔가를 개발하시는 모습 참 보기좋고 그능력이 부럽습니다^^

저는 토일월 계속된 술자리에 오늘은 숙취로 몸져 누웠답니다ㅎㅎㅎ
술자리 빠지지도 못하고 술은 또 엄청 좋아해서 의사가 술 마시게되면 소주 딱 두잔까진 허용한댔는데, 글라스로 소주를 들이붓습니다ㅡㅡ;
술 줄여야하는데 큰일입니다ㅎㅎㅎ

ㅎㅎ 한번 써보세요. 세계님이 알려주신방법처럼 북마크로 사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 정말편하네요...

이번 포스팅은 asbear님 스크립트를 적용한 에디터에서 작업한 글이에요ㅎㅎ
물론 @segyepark님의 팁대로 북마크해뒀구요^^

정말 편합니다. 두분 덕에 편하게 포스팅 하나 완성했네요. 감사합니다~^^

우와 실제로 쓰신다니 정말 신나는데요? 이맛에 스팀잇 합니다~!!!! ㅎㅎㅎㅋㅋㅋ 저도 항상 도움받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진짜 날이 갈수록 좋은 팁들이 쌓이네요^^ 감사합니다.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뭔가 엄청 유용하고 도움되는 정보글같은데 정작 제가 활용을 못하네요. 아직 실력이 없어서 차근차근 적용해보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