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락장에 안전한 투자방법이란게

in #kr7 years ago (edited)

코인들이 하루하루 가격이 떨어집니다.

이전같으면 누군가는 득이고 누군가는 실이라는 이해관계에서

이제모두 실을 느낄수있는 시기를 함께 건너고있습니다.

투자하시는 모든분들 긴장되고 떨리고 하루에도 몇번씩 이럴까 저럴까 하고

고민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사람이란게 다들 그렇습니다.

조금이라도 마음의 여유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담배줄이시고,술도 줄이셔서 건강챙기시길바랍니다.)

글쓴이의 이전글들을 보시면 알겠지만 제가 가장싫어하는것은

불평등과 겉과속이 다른사람 입니다. 근데 그것보다 더 싫어하는것이 있습니다.


무책임한 "선동"입니다.

현재 스팀잇의 코인관련 글을 두가지로 나뉩니다.

  • 분석과 해석을 통한 객관적인 접근(주관적인의견도 들어가있는)

  • 체인블럭 블라블라 분할매수를 하든 뭘하든 더 투자해라 코인의 미래는밝다.


네. 제가 어떤글을 지적하고싶은지 아실겁니다.

하락장에는 안전한 "투자"방법이란건 없습니다.

터놓고 얘기해봅시다.

지금 자신의 주변지인과 가족에게 "지금이 기회다 어서 투자하라"고 하신분있습니까?

만약했다면 일별 5~ 10%가량씩 빠지는현재 장에서 살아남았을까요?

하나더 얘기해봅시다. 그렇게 투자심리를 부추기는 당신은 추가 투자하고있습니까?

일 5~10% 빠지고있는장에 매일매일 투자나 하면서 남을 부추깁니까?

투자한 내역이라도 한번 올려봐주기바랍니다.

.
.
.
.
.
저런글들에도 불구하고..


스팀잇은 충분히 가치있는 커뮤니티입니다.

왜그러냐면 스팀잇에서 많은수의 저명한 분들은

분석과 해석을 통한 의견을 공유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하락장에서 가장필요한것은 "정보를 공유"하고

모든판단을 "스스로 선택하라"는 글이 제일좋습니다.

그런취지의 글들 위주로 읽을시는걸 권해드립니다.
.
.
결론짓습니다. 모두 힘듭니다. 갈대같은마음이 수차례 바람에 흔들리더라도

봄바람인지 겨울바람인지를 알려주는것은 본인의 역량과 경험 그리고 "객관적"자료라는것

이 따뜻한 바람이 누군가의 입냄새인지 봄의 상그러움인지 구분잘하시길바랍니다.

모두 자신의 올바른 판단으로 좋은 결과를 가지시길바랍니다.

Sort:  

여유를 찾는게 좋겠습니다
그나저나 대문 사진은 브레이킹 배드의 월터인가요?ㅎㅎ 반갑네요.

감사합니다. 월터맞습니다 ^^ 브베 제인생최고의 드라맙니다 ㅎㅎ

저도요 ㅋㅋ 저는 최근에 정주행했는데 최고였어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