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보상이 너무 급격하게 줄어드는 느낌입니다. 왜 이런 걸까요?

in #kr7 years ago (edited)

일단 저를 기준으로 생각하면 풀보팅시에 1$에서 0.75$ 까지 줄었네요.
스팀파워가 약해지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이미 쓴 글에 대한 보상이 10~15% 하루 이틀만에 팍팍떨어지는 느낌이 드네요

보시다시피 최근에 파워를 10%가량 올렸음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걸까요?

고래들이 보트파워를 안쓰다가 갑자기 사용해서 그런걸까요?

유저가 늘더라도 한정된 보트파워 한정된 인플레 한정된 보상일텐데

하루 이틀만에 이렇게 계속 급격하게 줄어드는건 좀 이상해서 여쭤봅니다

Sort:  

복잡하군요. 전 그냥 시세하락 때문이라 생각햇는데

선무님도 시세하락이라는 말은 있던데
이해가 안되서요 ㅠ

kr-qna 보상 알림봇입니다. 본 질문글에서 1.590 SBD가 발생하였습니다. 답변이 만족스러우셨다면 답변자에게 SBD를 전달하여 감사를 표현하시면 어떨까요? ^^

글 보상이 점점 내려가는게 눈에 보이니 뭔가 김이 빠지네요 ㅎㅎ

이게 조금씩 인플레 때문에 빠진다면 아 그렇구나 하겠는데
하루 이틀만에 10~15% 이렇게 빠져버리니까요..
딱히 추천이 늘거나 준 것도 아닌데..

스팀과 스팀 달러 가격이 요동쳐서 그럴지도 몰라요~
숫자계속 보면 머리 아파요 ㅠ
보팅갯수로 만족하려고 저는 노력합니다.
1% 보팅도 언제나 환영합니다

$표시 되는게 스팀파워랑 스팀달러 기준인거 같은데
너무 팍팍 깍이는 느낌이 드네요.
인플레가 15% 라던데 정확한 수치를 알아봐야겟네요.
한달이나 하루에 얼마를 올려야 이 수치를 유지할수 있는건지

현시점 인플레율은 연 9.2% 수준입니다.
스팀의 시장가치 하락도 한가지 이유이고요.
보팅을 하지 않던 스팀파워들이 보팅에 참여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가장큰 변수는 보팅에 참여하는 스팀파워가 늘어나는게 주된 원인입니다.

보팅을 하지 않던 스팀파워들이 보팅에 참여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이부분은 이해가 잘되는데

스팀의 시장가치 하락에 따른 스팀파워 단위당
체감파워감소에 대한 부분이 이해가 잘 안되네요.
연 9.2% 수준을 넘어서는 것 같아서 질문글 올려봣어요 ㅠㅠ

알게 되면 포스팅 좀 부탁드립니다

그냥 생각안하고 하려고요~ ㅎㅎ

전 뭐랄까 이런거 공식적으로 어떻게 되는지 그게 궁금한 면이 있네요 ㅋㅋ

대응불가 영역인 것같습니다. 그저 대응가능 영역인 글을 쓰려고 노력 중입니다. 흑T. @azatoth1942님 좋은하루보내세요~^^

그냥 떨어지는건 어쩔수 없다고 생각하는데
그 이유에 대해 궁금하더라고요

보상의 표기가 스팀달러이니 다른 환율이나 가격변동성이유 때문이 큰 이유는 아닌듯하구요.(그랬다면 포크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이어진 보상하락 그리고 오늘의 알트반등에도 보상은 올라가지않았음이 역으로 설명이 잘안됩니다.)

이는 전체 스팀잇 커뮤니티에 주어지는 7일간의 스팀양은 정해져있는데 A글에 많은분들의 투표로 전체 100 중 3의 가중치를 그 당시에는 받았으나, A글에 투표하신 분들+이전에 투표하지 않으셨던 분들이 B글에 새로 투표를 하면서 A글의 전체 대비 보팅받은 가중치가 2.8=>2.6 이런식으로 줄어든걸로 사료됩니다.

이는, 아마도 포크이후 대응방식에 고민하던 고래님들의 보팅결행+새우 및고등어 분들의 셀프보팅+늘어나는 신규회원님들이 가져가는 비중치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됩니다.

저같은 플랭크톤은 그저 고래의 꿈을 꾸면서..그날을 위해 글을 차곡차곡 적는것이 좋다고 판단됩니다.. @azathoth1942@valueup과 함께 화이팅!! T.T

아 보상받는 포크가 21일 이루어졋고
그전에 100% 보팅이 4배가 됬으니
거기에 맞춰서 하락한 느낌이 좀 있네요.

셀프보팅이나 신규회원이 가져가는 비중치에 대해서 생각을 안해본건 아닌데
전체 보팅파워나 스팀파워가 정해져있기 때문에
이미 글쓴 것에서 감소하는 비중은 크지 않다고 생각되네요.

긴 답글 감사드립니다.

쿠쿠 네.. 특히 포크이후의 저같은 플랭크톤의 감소폭이 더클겁니다. 사라지는게 절대수치로 10, 전체대비로는 1%지만 그게 더 저의 글내 비중에서는 더 클수가 있으니까요.. 또한 고래를 팔로우하며 보팅하던 봇들이 주춤하다가 다시 코딩하여 움직이는 효과도 있을것입니다. 암튼.. 오늘하루도 글과 생각들로 행복하세용~^^

오늘 12시기준으로 예전 4배보상이 끝낫으니
제 스팀파워도 예전급으로 돌아와야 된다고 생각햇는데
하드포크 이후로 보팅파워를 많이 사용해서 그런지..
뭔가 제 생각이랑 다르게 돌아가네요

현재도 그리고 앞으로도 쓰여진 글들에서 돌아올 보상액은 서서히 하락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저자가 예전되비 보상의 절대수치는 올라갔지만 나머지 분들도 올라간걸 생각하면, 전체 스팀잇내에서 자신의 영향력 "비중"(절대수치는 상승)이 엄청나게 크게 증가하지는 않은 것입니다.

따라서 나말고도 올라간 다른 비슷한 레벨에 있던분들이 글을 "더쓰고 절대수치가 올라간 상태의 보팅을 이후에 받고" 고래분들도 글을 더 쓰고 보팅을 받으면,내가 글을 쓴 당일 그순간의 보상수치는 (새로운 비중을 차지하면서) 크게 올라가지만, 나머지 6일간 다른분들이 보팅을 받으면서 전체대비 비중이 또 크게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보팅파워도 절대수치의 변동폭이 커졌기 때문에 절대적인 보팅파워가 낮아진 상태에서는 예를 들어 20%면 거기서 당일회복에 20% 가 누적이 되더라도 24%로 4%p정도 회복.. 50에서 20%씩이면 60으로 10%p 회복.
(요부분은 확인이필요합니다.. 절대치 20%P회복이였으면 좋겠지만...)

즉 보팅과 보상의 민감도를 크게 만들어서 잘생각해서 보팅하도록 만든것입니다. 그리고 글은 더써라 이거죠.보팅받도록..당연 보팅파워회복도 늦습니다.

T.T 흑흑..

저도 뭐가 뭔지 도통... 그냥 막 따봉 누르고 갑니다.

저도 몰라서 물어본 qna글입니다 ㅎㅎ

뉴비입장은 그저 감지덕지엿던터라 ㅠㅜ
요즘 추세가 그런아보군요

하드포크전에도 조금씩 빠지기 시작햇는데
그 이후는 좀 더 심한 경향이 있는거같습니다.

저도 이미 써놓은 글에 어제보다 오느 ㄹ보상이 더 내려가 있어서 자꾸 실망하게 되네요 ㅠㅠ
열심히 공들여 써봤자 한자릿수를 맴돌고 있으니..ㅎ

아 보상받는 포크가 21일 이루어졋고
그전에 100% 보팅이 4배가 됬으니
거기에 맞춰서 하락한 느낌이 좀 있네요.

이건줄 알았는데 이글 풀보팅에도 0.75달러 아래 qna라서 댓글 추천한 것도 0.07..
ㅠㅠㅠ

저도 얼마안되지만 조금 아쉬운 생각이 들더군요ㅠ 그래도 보팅 자체에 감사하는 맘으로 포스팅 합니다ㅎ

지금 시간을 기점으로 조금 반등해볼거라는 생각은 드네요
절 기준으로 하면 0.85나 0.9까진 ㅎㅎ

힘내시고 즐거운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네 감사합니다

그러게여 모두가 공감하는내용인데 흠

정상범위를 너무 심각하게 벗어난 느낌이라..

@venti 님말에 공감하네요~
그냥 보팅 개수로 만족하면서
글쓰고 있어요~

그러게요.. 전 저만 그런줄 알았는데 아니였군요 내려가는게 보입니딘

저는 뉴비라 보팅시 0.01밖에 안오르는게 너무 속상해서
스팀달러로 파워를 구매해서 두근두근 보팅했더니
0.02밖에 안올라서 시무룩하고있어요 ㅠ

이미 올랐던 금액이 쭉쭉 빠지니 김새네요 ㅠ

스팀 가격이 줄어드었기 때문이지만 역시 이미 찍혀있던 금액이 내려가니 힘이 쭉 빠지죠 ㅎㅎ 언젠가 스팀 가격이 비행기 타는 날이 오길 기대합니다.

전 요즘 하드포크 이후에 1회 보팅에 10% 정도 파워 감소 한다고 들어서 스티머분들이 보팅파워를 대폭 줄였구나 생각했어요.

저두 그런생각 들었었어요
스팀가치거 떨어져서 그런가 공부를 좀 해보아야겠습니당!!

저도 기존에 있던 글 보상이 원래 140달러 짜리가 91달러까지 떨어졌습니다ㅎㅎ 뭔가 힘이 빠지긴 하는데.. 휴우.. 이게 늘어나면 늘어난 대로 고정되어 있었으면 좋을텐데..

팔로우하고 갑니다 아자토스님~ 앞으로 자주 찾아 뵐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