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잘못 된 샤워 습관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baaam입니다.

샤워.JPG

습관처럼 하는 샤워, 잘못 된 샤워 습관때문에 내 피부를 아프게 하고 있지는 않나요? 오늘은 잘못 알고 계시는 샤워 습관에 대해서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1. 뜨거운 물 샤워

뜨거운 물로 장시간 샤워를 하면 피부의 자연 보호막을 무너뜨리고, 피부 컨디션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물의 온도는 45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2. 오랜 시간 샤워

전문가들은 10분 이상 샤워하는 건 좋지 않다고 합니다. 장시간 샤워는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 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손가락 피부가 쭈글쭈글해지는 것이 그 이유라고 합니다.

3. 매일 감는 머리

머리를 자주 감는건 두피를 건조하게 한다고 합니다. 특히 가늘고 약한 머리카락을 가진 사람이 매일 머리를 감으면 머리에 필요한 유뷴이 모두 씻겨나가 더욱 약해진다고 합니다.

4. 한참 뒤의 보습

샤워 후 몸에 수분과 열이 남아있을 대 로션을 발라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래야 흡수가 잘 되고 덜 건조해진다고 합니다.

5. 운동 뒤 샤워 생략

운동 후 가급적 빠른 시간 내에 샤워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너무 늦게하거나 생략하면 피부에 남은 땀이 박테리아로 변하여 피부 발진 또는 염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6. 차가운 물 샤워 생략

샤워를 마친 후 마지막에 찬 물로 30초간 행구면 좋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며 몸의 면역력을 높이고 우울증 예방 효과도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도움이 되셨나요?우리가 몰랐던 잘못 된 샤워 습관. 잘못 된 것만 바로 잡아도 우리 몸에 해로울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잘못 된 습관을 바로 잡아 우리의 피부를 지키는 스티미언님들이 됩시다!


* **부족한 부분은 링크에 들어가셔서 더 보시면 되겠습니다.**

잘못 된 샤워 습관
올바른 샤워 방법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 줄꺼에요.

Sort:  

좋은 팁 감사합니다 :)
엉망으로 샤워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군요

좋은 팁으로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엉망으로 샤워하고 있었더군요...ㅋㅋ

헐 따신물로 샤워하는게 기분좋아서 가끔 오래 할 때 있는데 그러면 안되겠네요 ㅠㅠ

네네 저도 따듯한 물이 기분 좋아서 오랫동안 씻곤 했었는데 고치도록 해야겠습니다.
아! 마지막에 찬물로 씻으시면 모공 수축효과와 피부 탄력을 유지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참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제가 못지키고 있던 부분들이 많네요 ㅠㅠㅠ저는 샤워 기본 2~30분..? 좋은 글 감사합니다! 선팔하구 갈게요~~

ㅋㅋ대부분 그럴껍니다. 저도 그렇거든요. 저도 팔로우했습니다~

다 제가 하고있는 습관이군요...
오늘부터라도 고쳐야겠어요ㅎㅎ

모두 실천하시어 건강한 스티미언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차가운 물로 샤워하는 마지막 30초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다니!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네 좋은 정보라 함께 나누는 것인데 많은 분들이 댓글로 감사하다는 말씀 해주시네요. 저야말로 감사합니다.

매일 하는 샤워인데 정말 건강에 좋지 않게 하고있었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좋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몸과 관련 된 좋은 정보인 만큼 함께 나누기를 바래서 나눕니다. 다음에 또 놀러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