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당신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양치질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baaam입니다.

양치질을 꾸준히 하신다고 치아의 건강을 확신하십니까?
양치질을 잘 알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잘못된 양치질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포스팅으로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는 방법을 얻어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한 칫솔을 너무 오래 사용한다.

칫솔은 부드럽고, 미세한 칫솔모로 되어 있는 게 좋고, 칫솔모가 변형되지 않도록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칫솔질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3달에 한 번씩 교체해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너무 오래하는 양치질

너무 적은 시간동안 칫솔질을 하는 게 일반적이지만 너무 오래하는 것도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너무 오래하면 치아가 마모되고, 잇몸에 상처나기 쉽기 때문입니다.
3-3-3 법칙 : 하루에 3번, 밥 먹고 3분 안에, 3분 동안 칫솔질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칫솔질 이후 칫솔의 물기를 말리지 않는다.

양치질을 하고 난 칫솔에는 1억 마리의 세균이 번식한다고 합니다. 예방하기 위해서는 칫솔에 남아 있는 찌꺼기를 완전히 털어 제거해 준 후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건조해주는 게 좋고,
이후 케이스에 보관하는 게 그런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을 듯 합니다.

혀를 닦지 않는다.

세균의 대부분은 혀나 입천장에 위치합니다. 앞뒤로 칫솔을 움직여서 세균을 목 쪽으로 밀어 넣는 것이 아니라 목 쪽에서부터 바깥쪽으로 쓸어내리듯이 칫솔질을 하는 게 중요합니다.

입 안을 대충 헹군다.

입 안을 대충 헹구는 행위는 오히려 구강 위생 상태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양치질 이후 7~8번 이상 깨끗한 물로 입을 헹궈 치약 성분을 없애주는 게 중요합니다.

양치 후 바로 가글을 한다.

양치 후 가글로 보다 깨끗하게 관리?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조사에 의하면 치약의 계면활성제와 가글의 염화물이 만나 치아 착색을 야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치아도 내 신체의 일부인만큼 소중히 다루셔야겠죠?
잘못 된 양치질을 하고 계시다면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개선해 보시는 건 어떤가요.
붓고 시리고 피나는 잇몸병이 나기 전에요ㅋㅋㅋ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 줄꺼에요.

Sort:  

앗 칫솔의 물기를 주의해야겠어요.
1억마리나 ....

네 두두님 조심하세요~ 저도 몰랐었는데 관리를 잘 하지 못하면 세균 1억마리가 제 입으로 들어온다고 생각하니... 관리를 잘 해야겠습니다!

치아건강 관리하는건 정말 중요한것 같아요.
집에 칫솔 건조하는게 없는데 하나쯤 구매해봐야겠네요 ㅠㅠ

네네 몸은 더러워지면 씻으면 되지만 이는 썩으면 그만이니..ㅜ

정말 인간의 몸은 세균덩어리라고 예전에 누가 그랬는데 전혀 근거없는 말은 아닌거 같습니다^^ 양치질 정말 저도 대충했는데 글을 읽고느니 무섭네요~ 오늘부터는 양치질을 초등학생때 배웟던 그대로 해야겠어요^^

네! 좋은 정보로 전달된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어디에선 혀를 꼭 닦으라고 하던데 ㅠㅠㅋ

천천히 다시 읽으신다면 '혀를 닦지 않고 있다'라고 포스팅을 했습니다:0

훗, 다행히 저는 양치질을 잘 하고 있네요 ㅎㅎㅎ 정보 감사합니다 :)

네 잘하고 계시고 있다니 다행입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ㅎㅎ

좋은정보가 많아 계속 들르게 되네요ㅎ
잘보고 갑니다

안녕하세요. @holic7님 오늘도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는 함께 나누기 위함이 아니겠습니까:)

양치하고 바로 가글을 하면 안되는군요!? 그럼 가글은 언제해야하지 ㅠㅠ 양치 못할 때 해야되나.. 지금까지 잘못하고 있었네요 ㅠㅠ

직접 찾아보니

'가글을 양치 직후 했을 경우 치아변색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바로 하는 것 보단 30분 후에 사용하는게 더 좋다고 해요~' 라고 하네요.

출처는 여기입니다. 궁금하시다면 들어가 보세요:)
http://mmddmmdd.tistory.com/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