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시 연애동]밀당의 정석

in #kr6 years ago (edited)

두번째대문01.jpg
밀당 01

안녕하세요. 스팀시 연애동의 방랑자@bangrangza입니다. 오늘은 관계를 밀고 당기는 그 오묘함에 대해 얘기하겠습니다.


우선, 밀당은 밀고 당기기의 줄임말 입니다.

밀기 : 상대에게서 관심을 보이지 않기

당기기 : 상대방에게 관심을 보이기


즉, 나에게 관심이 있는지 없는지를 도대체 모르게 만들어 그 사람을 혼란의 도가니에 빠뜨리는, 아주 그냥 개미지옥 같은 방법입니다.

연애에 있어서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보는 단어 '밀당'. 근데 정말 밀당이 연애에 있어서 필요할까요? 그럼요. 필요하니까 제가 포스팅하죠.

'고양이 노끈이론'이라고 들어보신 분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고양이의 발이 닿을락 말락 하는 정도에 노끈을 놓아두면, 고양이는 어떻게든 그것을 잡으려고 한다. 하지만 고양이에게 노끈을 쥐여주면 잠깐 가지고 놀고는 이내 노끈에 흥미를 잃어버리고 만다.


즉, 우리가 이른바 "썸"이라고 부르는 단계에서 내꺼인듯 내꺼아닌 내꺼같은 분위기를 나타냄으로써 상대방의 성취욕구를 북돋아 주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밀당의 효과는 크게 2가지입니다.

1. 다양한 감정을 느끼게 한다.

다양한 감정을 느끼게 하는 것은, 어느 한 감정에 머무르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어떠한 감정에서 머무르기 이전에 다른 감정을 느끼게 만들어 해결되지 않은 감정의 상태를 만드는 겁니다. 해결되지 않은 감정은 채워지길 원합니다. 이런 감정은 그 사람을 신경 쓰이게 만들고, 행동 하나하나에 민감하게 반응하도록 만듭니다. 드라마나 영화에서 누군가 짝사랑에 빠졌을 때를 보시면 이해하기 쉬울 겁니다. 그(혹은 그녀)는 상대방의 행동 하나가 신경 쓰입니다. 그 사람 때문에 좋기도 하다가 화도 났다가 울기도 하다가 웃기도 하는 감정들을 보여주죠. 밀당은 상대방에게 감정의 롤러코스터를 태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2.나를 생각하게 한다.

남 : 00씨 헤어스타일이 너무 잘 어울려요ㅎ

여 : 걱정했는데 다행이네요.ㅎㅎ 칭찬 감사합니다.

남 : 제가 아는 동생 중에도 그런 스타일의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는 정말 귀엽거든요. 말하는 것도 그렇고ㅎㅎ

여 : 네;;;

남 : 그럼 우리 맛있는거 먹으러 갈까요?


여성은 아마 "뭐지?"라고 생각했을 겁니다. 하지만 주제가 바뀌어 물어볼 타이밍도 놓쳤죠. 데이트를 잘 끝내고 와서도

그런말을 왜 했지?

밀당인가?

동생 같다는 얘긴가?


라는 생각을 할 겁니다.

자, 인간은 많은 것을 소비하면서 살아갑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감정입니다. 연애에 있어서 감정을 소비한다고 말할 때는 그 사람이 없는 동안에도 그 사람을 생각할 때입니다. 예를 들어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앉으나 서나 그 사람 생각뿐입니다. 밥은 먹었는지, 추운데 옷은 따뜻하게 입었는지, 너도 내생각하는지. 얼굴책이나 인스타에서 그 사람이 맥주를 마시면, 왜 그 자리에 나는 없는지, 왜 나는 안부르는지 등등. 이렇게 소비한 감정이 클 수록 그 사람에게 더 많이 빠집니다. 즉, 궁금증을 불러일으켜 나를 생각하게 만드는 것이 밀당의 두 번째 효과입니다.

남성의 입장에서 예를 들어볼게요. 여러분은 요즘 썸타는 그녀가 있습니다. 아직 1번밖에 만나지 않았지만, 서로 연락도 잘되고 얘기도 너무 잘 통합니다. 느낌이 좋습니다.

남 : 00씨 이번에 개봉한 영화 보셨어요? 우리 그거 봐요.

여 : 좋아요.

남 : 그럼 금요일 7시에 봐요.

여 : 아...제가 이번 주는 조금 바빠서요.

남 : 음..그럼 할 수 없죠. 다음주는 괜찮을까요?

여 : 제가 확인하고 다시 말씀드릴게요.


하지만, 그 이후로 연락이 뜸해지고, 대답도 단답형이 많아집니다. 이때, 여러분은 만날 수 있다는 희망을 되찾기 위해 더 노력하고, 하루종일 그녀만 생각하게 될 겁니다.

자, 이런 기분을 그녀가 느끼게 하는 겁니다. 사악하지만 확실하죠. 그러기 위해선 몇 가지 주의점이 있습니다.

  1. 밀당은 여성이 충분히 나에게 매력을 느꼈을 때 가장 큰 효과가 있습니다.
  2. 상대의 반응(결과)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아야 합니다.
  3. 밀당에서도 긴장은 최악의 조건입니다. 항상 여유를 가지세요.


위의 3가지를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밀당은 다시 말하자면, 서로의 가치를 두고 싸우는 가치쟁탈전이라고 봐도 무방하기 때문이죠. 그녀 앞에서 긴장하고, 그녀의 행동 하나하나에 민감하게 반응한다면, '나는 당신보다 가치가 낮아요. 사귀어만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라는 뜻이겠죠. 따라서 언제나 여유를 갖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오늘은 밀당의 효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다음편에서는 밀당의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연애 관련 카톡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팀에서 하지 못한 이야기, 궁금한 이야기 등 언제나 물어보세요. 1:1대화방으로 언제나 비밀보장!

주소 : https://open.kakao.com/o/szVgM0F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긴 젓가락으로 서로 먹여주는 천국이 이뤄지지 않을까요?

《= 함께 하실 분은 위 문장을 글 하단에 꼭 넣어 주세요~^^

KakaoTalk_20171227_195321487.gif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늘 감사합니다^^ 응원을 받아 더 열심히 할게용

'고양이 노끈 이론' 이라는것도 있군요. 정말 연애박사십니다.^^

아닙니다ㅎㅎㅎ 그저 행복한 연애를 잘하고 싶었던 평범남 입니다ㅎㅎ

아. 복잡하네요 그냥 단순하게 사랑하고 싶엉‥ㄷ

그러게요ㅎㅎ 진심을 진심으로 보여주는것도, 그게 진심으로 받아들여지는 것도....뭐하나 쉬운게 없네요ㅎ 복잡하게만 생각하지 마시고 어렵지만 올바른 방법중 하나라고 생각해 주세요ㅎ

This post has received a 93.75 % upvote from @moneymatchgaming thanks to: @bangrangza. Upvote this Post to Support the MMG Community on Steemi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