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도전] 집에서 CDY 채굴하기 #3 - 채굴 프로그램 다운과 설정

in #kr6 years ago

55.jpg

집에서 비트코인캔디(CDY) 채굴하기 세 번째 글입니다.

집에서 CDY 채굴하기 #1 - 비트코인캔디가 뭔데?
집에서 CDY 채굴하기 #2 - 비트코인캔디 지갑 만들기

지금까지 따라오신 분들이라면 마지막 남은 채굴 프로그램 설치도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


채굴을 하려면 마이닝풀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아무도 채굴을 하지 않을 때는 혼자 채굴해도 얼마든지 코인을 캘 수 있는데요. 지금처럼 채굴 경쟁이 심한 경우에는 (특히 개인컴으로는) 전혀 채산성이 안 나옵니다.

1:1:1:1:1~~~~~~로 무한경쟁을 하게 되면 아무래도 채굴파워가 센 사람이 독식하게 되죠.

그렇기에 마이닝'풀'이라는 게 생겼습니다.

ba1.jpg

풀이라는 게 다른 게 아니고요. 혼자 캐는 건 너무 힘드니 우리 서로 힘을 합해서 채굴을 하고 코인이 나올 때마다 각자 기여한 만큼 나눠 갖자는 겁니다.

개인 입장에서는 0에 수렴하는 채산성에서 벗어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방법인 거죠.

비캔은 http://pool.cdy.one/란 마이닝풀 사이트가 있습니다.

가운데에 '1% fees'라고 나와 있죠? 풀을 만들어서 운영해 줄 테니 대신 수수료로 1%를 내놓으란 소립니다.

1%쯤이야 뭐... 나쁘지 않죠.

자, 본격적으로 시작하려면 'For beginners, click to see user instruction'을 클릭합니다.

중국어로 나옵니다만, 크롬 유저라면 가볍게 한국 번역을 돌리면 됩니다. 조금 스크롤을 내리면,

ba2.jpg

채굴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가 나오는데요.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채굴 프로그램을 받으면 됩니다. 저는 빨간 상자로 표시한 프로그램을 받았습니다.

ba3.jpg

빨간 박스로 표시한 둘 중에 아무거나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압축을 풀면 요런 파일들이 나오는데요.

ba4.jpg

여기서 약간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먼저 메모장을 여시고요.

메모장 안으로 'start-CDY.bat'를 드래그합니다.

ba5.jpg

빨간 상자로 표시한 부분에 비캔 지갑을 넣어주면 됩니다. 기본으로 들어가 있는 주소를 지우고 자신의 주소를 넣고 저장!

다음으로 'miner.cfg'도 메모장으로 드래그해옵니다.

이 파일에서도 마찬가지로 user 뒤에 있는 부분을 자신의 지갑 주소로 넣어주면 됩니다.

ba6.jpg

이렇게 하면 모든 세팅이 끝났습니다. 'start-CDY'를 실행하면 채굴이 시작됩니다.

채굴이 잘 진행되는지 확인하려면

http://pool.cdy.one/workers/(여기다가)

위 주소에서 workers/ 뒤에 자신의 비캔 지갑 주소를 넣으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죠.

ba7.jpg

저는 고작 75Sol밖에 안 나오네요.ㅠㅠ

아, 참고로 이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채굴 현황은 굉장히 반영이 느린 편입니다. 화면에 나오는 것보다 더 많은 비캔이 채굴돼 있을 확률이 큽니다. 초반에 너무 채산성이 안 나오는 것 아닌가 싶어 빨리 포기하지 마시고 조금 기다려 보시는 게 좋을 겁니다. ^^

이상으로 집에서 비캔 캐기는 마치겠습니다. 그럼 다들 비캔으로 부자되시길!ㅎㅎ

오늘의 나를 기록합니다.png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아 역시 저는 너무 어렵게 느껴지는.ㅠ
그냥 스팀잇이나 열심히 해야할거 같애요.ㅎ

아무래도 처음엔 좀 복잡하죠.^^;

the postings that are interesting and useful

보통 2-5시간에 50사탕씩 나오더군요. 1060으로 돌리는 중입니다

으악... 저도 글카를 좀 좋은 걸 샀다면...ㅠㅠ
히오스만 돌릴 생각으로 750ti을 샀는데 지금은 후회막심입니다.

저도 1060인데 noctisk님 몇개 모으셨나요 ㅎㅎ

2천개쯤 주웠습니다

Congratulations, your post received 35.65% up vote form @spydo courtesy of @banjjakism! I hope, my gratitude will help you getting more visibility.
You can also earn by making delegation. Click here to delegate to @spydo and earn 95% daily reward payout! Follow this link to know more about delegation benefits.

This post has received a 15.63% upvote from @aksdwi thanks to: @banjjakism.

리스팀 해갑니다^^
저도 해보려고요.

앗! 감사합니다. ^^

채굴은 역시 어려운거 같아요^^ banjjakism님 편안한밤되세요^^

저도 처음엔 이게 다 뭔소린가 싶었습니다. ㅎㅎ 하나씩 해보니까 조금 알겠더라고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GTX 1050 인데 얼마정도 나올까요??

글쎄요. 저는 예상하기 힘들군요.
위에 @noctisk 님 댓글을 보니 1060은 "보통 2-5시간에 50사탕씩" 나온다고 하시네요.

질문 하나 더 드려도 될까요?
채굴 실행을 했는데 채굴 확인이 안되네요.. 어떤 창이 뜨다가 바로 사라지고 나면 채굴되고 있는 건가요?? 올리신 사이트에 지갑 추가해서 들어가보니까 no data 라고..ㅠㅠ

1050ti로 채굴중인데 12시간에 50개 정도 나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근데 윈도우 방화벽을 껐는데도 불구하고 실행이 안되네요.. 무슨 창이 겁나 빠르게 뜨고 사라지고..채굴은 확인이 안되고..ㅠㅠ 혹시 방법을 아시나요..

음... 운영체제와 그래픽카드에 맞는 프로그램을 받으셨는지 한 번 확인해보세요!

확인했슙니다 ㅠㅠ전 안되나봐요. 아무튼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에고ㅜ 그래픽카드를 못 찾을 때 그런 증상이 나오는 것 같긴 한데 저도 자세히는 모르겠네요ㅜㅜ

헤헤 괜찮습니다! 그래픽 카드 건강하게 쓰는 계기가 되었길 바라며.ㅎㅎ 친절히 답변 해 주셔서 감사드려요!

그래픽 카드가 안 좋아서 그냥 구경만하고 갑니다 ㅎㅎ

연 말에 두둑한 용돈이 되기를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글카를 더 좋은 걸 샀어야 하는데 아쉽네요~

AMD 그래픽카드는 설정방법은 다른가봐요 ㅠ 혹시 AMD 설정 방법 아시면 알려주시면 감사요.

엇? 그건 제가 안 해봐서...ㅠㅠ
지갑 주소 넣는 것 외에 다른 게 더 있나요?

글 잘 보았습니다^_^ 감사합니다. 캔디는 자동으로 지갑으로 들어가나요?? 확인을 해보니 지갑에는 안들어와있어서..

네~ 50개 단위로 모아서 들어옵니다.^^

한주의 시작!
따뜻한 커피한잔으로 시작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