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music] Nell - Good night

in #kr6 years ago (edited)

artist_nell_photo_soul3785.jpg

<오래도록 기억되길 바라는 음악 #3>

Nell 3집(Healing Process), 'Good night'.

59715475528305255_924252405.jpg

20대의 절반이 지날 무렵,
강렬한 락 음악만 즐겨 듣던 저를 확 바꿔놓은 밴드, Nell.

1999년 대뷔 때부터, 이미 인디신에서는 독보적인 존재였고,
2003년 서태지와의 만남으로 발표된 첫 정규 앨범 'stay'이후,
대중적인 관심을 받게 된 밴드죠.

개인적으로는 지금도 골수 팬이다보니,
틈만나면 Nell 음악을 찾아듣고,
몇 년 전엔 콘서트도 다녀왔었죠.^^

Nell 음악은 소개해드리고 싶은 음악이 너무 많지만,
그 중에서도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리고 싶은 곡은,
'Good night'이라는 곡입니다.

넬 음악에 처음 입문할 때 들었던 노래이기도 하고,
지금도 제일 많이 듣는 노래다보니, (특히 밤에 운전하면서 듣기에 딱이죠.^^)
가장 좋아하는 곡이 되어있네요.^^
특히 따듯하면서도 몽환적인 음률 속에,
날카로운 노랫말을 담아 내곤 하는
Nell 음악의 특징이 아주 잘 드러나있는 곡입니다.

"지금 어디 있나요, 대체.
어디서 뭘 하나요, 모두.
뿌리쳐버릴지라도 내 손 꼭 잡아주겠다더니,
지금 어디 있나요."

가끔씩, 마음이 쓸쓸해지는 밤이면,
후렴구를 채우고 있는 이 노랫말이 자주 떠오르곤 합니다.
그리고 매번 같은 의미가 아니라,
그 날의 마음 상태에 따라,
때로는 누군가에 대한 미안함으로,
때로는 누군가에 대한 그리움으로,
때로는 누군가에 대한 아쉬움으로,
그 밖에도 참 다양한 감정으로 느껴지곤 하는 곡입니다.

분주하던 명절 연휴를 마치고,
다시 홀로 남아 새로운 하루를 준비하는 지금,
왠지 모를 허전함을 채우고자,
저는 오늘도 이 노래를 듣고 잠들까 합니다...^^

모두들 Good night..^^
(써놓고 보니 끝멘트가 심히 느끼하고 청승맞네요.ㅋㅋ 밤의 감성이란...이불킥!!!ㅋㅋㅋ)

<덧붙이는 글>

검색하다보니 이 노래가 '오 나의 귀신님'에서도 나왔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유튜브를 검색해보니
뮤직 비디오처럼 드라마와 음악을 잘 편집해 놓은 버전이 있길래,
포스팅을 해 보았습니다.^^
시간 되시는 분들은 정석님과 보영님의 연기와 함께 음악도 감상해 보시죠.^^

출처 youtube : www.youtube.com/watch?v=RjP467U1TdQ

Sort:  

저도 이런 느낌의 노래 참 좋아해요.
몽환적인 느낌도 좋구요. ^^

저도 넬 음악듣고 취향이 이런 쪽으로 확 변했답니다. 밤에 듣기 참 좋은 음악들이죠^^

너무 좋은 음악이네요^^
편안한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tip2yo님도 편안한 밤 되시길!!

와 동영상까지 첨부해주시니 좋네요 !!
블로그에 좋은글들 많은 것 같아서 팔로우 하고가요
괜찮으시면 맞팔 부탁드릴게요 !
좋은 하루 되세요 :)

맞팔했습니다~^^
댓글도 감사해요~~~

뮤비를 이런식으로 올리면 저작권 위반이래요..
화면에는 주소만 나와야 된대요.
이렇게 화면에 영상이 재생되면 안된대요.
저도 뮤비 하나 올려놓고 혹시나 해서 알아봈더니 위법이라고 하네요.
좋은 포스팅이네요.^^

감사해요! 덕분에 다시 수정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기회에 저작권 관련된 법들 알아봤는데 생각보다 복잡하고 디테일하더군요. 앞으로 더 주의해야겠어요. 좋은 지적 정말 고맙습니다!!

좋아하는 앨범이었는데. 반가운 마음에 댓글 달아요.

감사해요^^ 앨범 제목처럼 힐링되는 앨범이었죠!

넬 좋은노래 참 많아요^^간만에 넬 노래 찾아들어야겠어요. 보팅하고 갑니다

고맙습니다~ 힐링되는 넬 음악 즐감하세요^^

저도 넬 좋아해요~~^____________^
요즘 흔한 댄스음악은 못 듣겠더라구요.ㅇㅅㅇ;;
저도 나이들었나 봅니다.ㅋㅋㅋㅋ

비트도 중요하지만 음악은 가사의 힘이 참 중요한거 같아요~ㅋㅋ
나이가 드신것 보다도 음악의 깊이를 더해가시는 거 아닐까요?ㅋㅋ

저도 넬 너무 좋아하는데요~
basilius9님 포스팅 보니 듣고 싶어 지네요~^^

넬 음악은 감수성 충만할 때 들으면 더 좋은것 같아요^^ 댓글 감사합니다~~

어우 좋은곡 많이아시네요.곡듣는취향도 비슷한것같아요

감사합니다~^^ 넬 음악은 사랑이지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