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준비하시는 분들 필독

in #kr7 years ago

http://m.news.naver.com/hotissue/read.nhn?sid1=100&cid=1064070&iid=2179412&oid=008&aid=0003892232

공기업.JPG

기사 발췌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적어도 올 하반기부터 공무원 및 공공부문 채용에 대한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할 것을 주문했다. 혁신도시 공공기관의 채용에 있어서는 '지역인재 30% 할당제'의 현실적인 추진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22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열고 "당장 이번 하반기부터 공무원이나 공공부문에서 채용할 때, 블라인드 채용제를 실시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일자리 추가경정예산의 통과에 따른 추가 채용뿐만 아니라, 하반기 공공부문 공채에 블라인드 채용을 적용할 필요성을 언급한 것이다.

문 대통령은 "이력서에 학벌이나 학력, 출신지, 신체조건 등 차별적 요인들은 일체 기재하지 않도록 했으면 한다"고 사실상 블라인드 채용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특별히 일정 이상의 학력, 조건, 신체조건을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공무원과 공공기관에 모두 이같은 블라인드 채용제를 적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문 대통령은 "명문대 출신이나, 일반대 출신이나, 서울에 있는 대학 출신이나, 지방대 출신이나 똑같은 조건, 똑같은 출발선에서 오로지 실력으로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게 이번 하반기부터 당장 시행했으면 한다"며 "공무원과 공공부문은 우리 정부의 결정만으로 가능하니 그렇게 추진하라"고 거듭 강조했다.

민간 영역에 블라인드 채용을 권장할 뜻을 피력하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민간쪽은 법제화가 되기 전까지는 우리가 강제할 수 없는 것인데, 민간 대기업들도 과거의 사례를 보면, 블라인드 채용제를 실시했을 때 훨씬 실력있고 열정있는 인재들을 채용될 수 있다는 게 증명됐다"며 "민간 대기업들에도 권유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혁신도시 공공기관에 대한 '지역인재 채용 30% 할당제' 실시의 뜻도 밝혔다. 문 대통령은 "혁신도시 사업으로 지역으로 이전된 공공기관들이 신규 채용을 할 때는, 지역인재를 적어도 30% 이상은 채용하도록 지역인재 채용할당제를 운영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예컨대 전남 나주 혁신도시의 한국전력이 신입사원을 뽑을 때, 10명 중 3명 이상은 전남 지역 출신으로 채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지역할당제 상승으로 울고 웃는 분들이 계실거 같습니다.

취준생 화이팅!

Sort:  

취업문이 조금은 열리겠네요 스팀잘해도 되는데^^

ㅋㅋㅋㅋㅋㅋㅋ저는 스팀와 취업을 동시에 잡겠습니다.

加油

加油 [jiāyóu] 발음듣기
1.(~儿) 힘을 내다. 파이팅! 격려하다. 응원하다. 기운을 내다. 한 층 더 노력하다.

감사합니다.!!ㅋㅋㅋㅋㅋㅋ

저 hsk4 급 준비하고 있는데 멋있으십니다...

정말 구석구석에서 무언가가 달라지고 있네요 부디 좋은 방향의 발전이길 바랍니다 🙏🏻

좋은 방향으로 됐으면 좋겟네요...ㅎㅎ
내일 뵈요 신난다님^^

전남 지방에 사는데 좋은 일이네요 ㅎㅎ공기업...

축하드립니다.! ㅎㅎ 올해 좋은 결과 있으시길 응원할게요!

공준모에서 수도권 학생 VS 지방대 학생 싸우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리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런기사 나오면 항상 치고박고 싸우죠

벌써 싸우고 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수도권 학생분들은 억울하실거 같기도 하네요 ㅠㅠ

그렇긴하죠 한국이 학벌우월주의가 심해서 기를쓰고 명문대 갔더니 이제는 지방대를 우대해주는 역차별을 받는 경우가 생기니 화가 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공기업이 대부분 지방으로 이전했으니 수도권 학생들은 더욱 힘들어지구요........발전소같이 주변지역에 피해를 줄 가능성이 있는 기업이 그 지역 인재를 뽑는건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무조건 지역인재 30% 할당 의무화는 어이없죠

@sumin 님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역차별의 소지가 충분하다고 보네요..ㅠㅠㅠ

차별을 막으려고 또다른 차별을 만드는건 아닌지...
변화가 급작스러우면 또다른 선의의 피해자가 생기게 될겁니다.
예고되고 계획된 투명한 변화가 변화 진정한 개혁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블라인드.. 글쎄요.. 좋은지 확신이 안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