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지 거는 방법에 따른 심리 분석

in #kr7 years ago

휴지걸이에 휴지를 걸 때마다 잠깐씩 고민해봤다...저만 그렇습니까..?
위로 풀리게 거느냐 아래로 풀리게 거느냐... 아니면 그게 대체 무슨 상관이냐;;

Dr. Gilda Carle이라는 분께서 실제로 설문조사를 해봤답니다;
휴지 거는 방법으로 성격 분석을 위해 자그마치 2000명에게 설문 조사를 했다는데,

그 결과는,
휴지를 위로 거는 사람일수록 더 'dominant'하고 'assertive' 즉, 자기 주장이 강하고, 통제하고자 하는 사람으로 리더십이 있고 책임지는 태도를 보이곤 한답니다.
휴지를 아래로 거는 사람일수록 더 'submissive'한 사람으로 더 유도리 있고 쉽게 공감하고 동의해주는 편이었습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자기 집이 아닌 다른 사람 집에서조차
휴지 거는 방향을 바꿔주는 사람들이 자그마치 5명 중 1명 꼴로 있다고 답했답니다;;

당연히 예상가능한데로 휴지를 위로 거는 사람들이 아래로 거는 사람의 휴지를 갈아준다는 ㅋㅋ

그런데...
더 중요한 설문조사 결과가 있습니다.
또 다른 설문에 따르면,

연봉이 $20,000불 이하인 사람들의 73%가 휴지를 아래로 거는 한편,
연봉이 $50,000불 이상인 사람들의 60%가 휴지를 위로 건다고 합니다.

그럼, 원래 휴지는 어느 방향으로 걸도록 만들어진 것일까요?
사실 이전에 한번 유행했던 자료긴 하지만,
실제 patent를 보면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예, 사실은 위로 거는게 맞는 겁니다.
이 사실을 보면서 위로 걸던 사람들은 "역시, 내가 맞았어"라며 의미를 부여할 가능성이 높고,
아래로 걸던 사람들은 ㅋㅋㅋ 한 번 웃고 지나가거나 별 의미를 부여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요?

출처: http://www.spring.org.uk/2017/05/what-your-toilet-paper-reveals-about-your-personality.php

Sort:  

ㅋㅋㅋ 재미있네요

이런게 바로 알쓸신잡 ㅋ

한번도 생각해본적이 없네요
그냥 후딱 걸었다는 기억밖에-ㅅ-;;

아마 본인도 모르게 아래로 거신건? ^^ㅋㅋ

재밌네요. 저는 신경 안 쓰는 편이긴 합니다만. ㅎ

ㅋㅋㅋ 왜 이런게 나름 재미지지 않습니까 ㅋ

맞아요 ㅋㅋㅋ 저도 휴지 제가 거는 방향하고 다르게 걸려있으면 바꿔서 답니다 하하하..

ㅎㅎ 동지를 뵙는군요...혹시 위로 거시는...?

맞습니다 ㅋㅋㅋㅋㅋ 위로 겁니다 ㅋㅋㅋ

헐..ㅋㅋㅋㅋ

Congratulations @bitplit!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your First payout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저도 휴지 위로 거는데ㅋㅋ 언젠가 연봉이 5만불 찍기를 기원해 봅니다 ㅋㅋ

저도..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