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다#2] 딱!딱!딱! 딱새우회 원정대 in 동래별장

in #kr7 years ago (edited)

자~ 모두들 ㄷㅇㄹ*~!

(*ㄷㅇㄹ 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들은 [먹는다#1] 아웃백 편을 찾아보세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바로 딱!딱!딱! 딱새우회야

요즘 sns에서 아주 핫한 걸로 알고있는데.. 아닌가? ㅋㅋ

사실 나는 sns를 접은지 꽤 오래되서 얼마나 핫한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나는 지인에게 추천을 받고 가보게되었지.

그럼 주저리주저리 그만하고 바로 실물을 영접하러 가볼까?

KakaoTalk_20171207_002451809.jpg

KakaoTalk_20171207_002449938.jpg

자~ 어때 비주얼이 꽤 괜찮지???

생새우회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정말 빠져버리게 될거야

하지만 척 보면 알겠지만 딱새우회 20마리!! 20마리에 28,000원 !!!

1마리에 1400원!!!

아무리 제주도에서 올라오신 귀한 몸이라고 하지만 비싼건 인정할수 밖에 없겠어.

아 그러고보니 여기가 어딘지 소개를 안했군!

여기는 동래별장이라는 선술집? 그런 느낌의 음식점이야.
그리고 손님들 연령대도 직장인이 많은 편이야. 아무래도 메뉴의 가격대가 좀 높기 때문이라고 생각해.

메뉴판 사진이 없긴하지만 , 메뉴판을 딱 봤을때 음~ 전부 술안주군. 이런 생각이 들었어
메뉴가 여러가지가 있긴하지만, 동래별장에서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단연 제주 딱새우회라고 할 수 있지!

각 테이블마다 이 딱새우회가 없는 곳이 없더군. 그리고 모두들 술이 한잔씩 들어간 상태였지.

하지만! 하지만! 나는 술을 좋아하긴 하지만 잘 마시지 못해. 그리고 술을 먹다보면 이 딱새우회의 참맛을 제대로 느끼지 못할 것만 같아서, 한참 먹은 후에야 맥주 한잔을 겨우 시켰지.

우선 동래별장의 딱새우회의 맛을 말해보자면 말이지...

개인적으로 일반 생새우회 랑 맛이 거의 똑같다고 생각돼. 솔직히 말해서 눈감고 먹으면 똑같을것 같은 느낌이야.

생새우회를 먹어보지 않은 사람이 있다면...... 어디보자.... 가장 비슷한 맛을 생각해본다면 말이지....

그래! 연어회! 연어회를 손으로 아주 마구 주물러서 흐느적흐느적 거리게 만든 후에 먹는다면

생새우회의 맛과 좀 비슷할거라고 생각해.

연어회도 기름기가 많은편이라 부드럽긴하지만 목넘김시 약간의 느글거림? 이랄까 그런 느낌이 있잖아?

생새우회도 딱 그런 느낌이야. 다만 연어보다 좀더 부드럽고 진한 느낌이랄까...

그래서 연어회를 좋아하지않은다면 분명 생새우회도 입에 맞지 않을거라고 생각해. 참고하도록!

그리고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딱새우의 머리가 잔뜩 올라간걸 볼 수 있을텐데

저 머리는 장식이 아니야. 저 머리는 직원에게 말하면 따로 가져가서 머리를 튀겨서 가져다주지.

바로 이렇게 말이야
KakaoTalk_20171207_002448177.jpg

새우를 정말 먹을줄 아는 사람들은 새우 머리를 꼭 먹곤하지.

저 안의 내장과 살의 맛이 아주 별미거든. 흡사 게 내장과 비슷한 맛이지.

개인적으로 딱새우회와 머리튀김을 종합적으로 판단했을때, 소주보다는 맥주가 어울린다고 생각해.

전체적으로 기름진 느낌이 강한 음식이기 때문이야.

그리고 말했다시피 나는 이 음식에 겨우 맥주 한잔 밖에 시키지 않았어. 또한 공복상태였지.
나는 음식을 먹을때는 한가지 철학이 있어.

그건 바로 절대 메인메뉴 외의 것들로 배를 채우지 않는다야.

고기집에가면 철저히 고기만을 먹어서 배를 채우지. 된장찌개 따위 개나 줘버렷!!
새우횟집에 왔다면??? 당연히 새우회로 배를 채워야겠지!

하지만 ... 말이야.... 이 딱새우회로 배를 채우려면 20만원은 넘게 써야할것만 같아서..

연어회를 시키기로 했어

KakaoTalk_20171207_002449201.jpg

연어회의 가격은 사실 기억이 나지않아.... 얼추 2만원대 였던거 같긴해.

양을 보면 알겠지만 역시나 비싼 가격이란 걸 알 수 있을거야.

비싸서 그런가... 맛있게 느껴졌어... (또르르...)

아무튼~~~~~~~~~~~~~~~~~~~~ 동래별장의 제주 딱새우회 와 연어회를 먹어보았는데!

총평을 해보자면! 두근두근두근~~~ Heart! Heart! ( 트와이스 LIKEY 가 생각나는건 왜지..)

(다음주 월요일 저녁 6시에 Heart shaker 신곡으로 컴백한답니다 ㅋㅋ ... 트둥이 팬은 아닌데!!!
개인적으로 신곡티저가 너무 역대급인 관계로..... 흰티에 청바지라니!!!! 리얼루다가 좋아용
한번 들어보세용~!)

아! 뭐하다가 트둥이가.... (미띤)

아 아무튼!

제주 딱새우회와 연어회 !! in 동래별장

맛은 있지만!! 가격이 !!! 비싸다!!........ ( sns 자랑용으로는 ㅅㅌㅊ* )

  • ㅅㅌㅊ : 상타치(취) , 요즘 급식체라고 많이 알려져있는데 나도 정확한 어원지는 모르지만 아무튼 요즘 젊은이들이 많이 쓰는 용어 중 하나, 쉽게 말하자면 '좋다'는 뜻이다.

비슷한 용어로 씹상타치,(상타치),평타치,하타치,씹하타치 가 있다. 순서대로 좋은 뜻에서 나쁜 뜻이다.

ex) 와~ 트와이스 신곡 ㅆㅅㅌㅊ! 인정? 어~ 인정 = 와~ 트와이스 신곡 진짜 좋아! 그렇지 않니? 어 맞아~
ex) (학생) 음~ 동래별장 딱새우회는 가성비가 ㅎㅌㅊ네. 이동휘? 어~ 박보검 = (학생) 음~ 동래별장 딱새우회는 가성비가 좀 별로네. 그렇지? 어~그러네

** "이동휘? 어~ 박보검" 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을 남겨주시면 친절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그래서 2차 3차 이후에 가는 것을 추천한다.!!!

1차에가면 안주킬러들이 미쳐 날뛸것이다!!!............ 입니다 ㅎㅎ..

아! 참고로 동래별장은 경남권에 몰려있는것 같더군!!

네이버 검색결과 서울에는 단 한곳만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심지어 제주도와 멀어서 그런지 딱새우회도 3천원 더 비싼것으로 파악된다!!

참고하시길......

자~! 그럼 오늘 먹뷰는 여기까지하고 다음에! 더 맛있는 비싼 음식으로 찾아오도록 하지!

그때까지 모두들 ㄷㅇㄹ~

Sort:  

아인 맛나보일뿐만아니라 표현으로두번 죽이네요 ㅋㅋ 풀봇 앤 리스팀입니다~

고맙군요! 그런데 뉴비라서... 풀봇 앤 리스팀이 무슨말이죠..???

풀파워 보팅, 리스팀은 share했다는 의미입니다.

오호~ 하나 배워갑니다

비쥬얼 하나는 진짜 예술이네여 안그래도 생새우회 좋아하는데

그쵸? ㅋㅋ sns용으로는 거의 최고인듯합니다 ㅋㅋ 새우회 좋아하시면 한번 가보세여~!

마지막 트와이슼ㅋㅋㅋㅋㅋㅋㅋㅋㅋ
라이킷라이킷!! 저도 요즘 즐겨듣는데...ㅎㅎㅎ
월요일 저녁 6시에 나오는 곡도 기대하고 있어야겠습니당ㅎㅎㅎ

하트쉐이커 ㄹㅇ 기대중 ㅋㅋㅋ

진짜 끝내 주네요. 얼마 전에 저희 딸이 부산 갔다가 사진을 올린 적이 있어요. 진짜 예쁘더라고요 꼭 눈동자 같아요 그런데 저는 짐만 삼키고 있었죠. 제가 새우 진짜 좋아하거든요. 그런데 오늘도 침만 삼키고 가네요.😁

부산분이 아니신가보네용 ㅎㅎ 부산에 맛있는거 많죠~

하지만.... 부산살다보니까 느끼는건데 부산에 맛있는거 많아도 서울에는 더 많다는거 ㅠㅠ ㅋㅋㅋ

넹 안녕하세요 정말 비주얼 끝내주네요. 그치만 제주도보다 서울이 더 비쌀 거예요.~~ 흥~~ 앞전에도 침만 흘리고 갔는데😄 😄😄 오늘 좋은 밤 되세요 다음에 또 보팅 갈게요.

네 맞아여 같은 동래별장이여도 서울이 좀더 비쌀거에요. 네이버 검색결과ㅋㅋㅋ

다음에 또 뵐께용~~

넹! 감사합니다.또 뵐게요 좋은 저녁 되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갑자기 트와이스 ㅋㅋㅋㅋㅋㅋ 덕력이 좀 되시나 본데요. 신세대 용어도 아시고

덕후는 아닌데욥 ㅋㅋ ㅠㅠㅠㅠ 그냥 신곡이 좋더라구요

바로 전에 '이렇게 향락과 사치에 젖어 살아도 되는 것인가' 어쩌구 하더니 완전히 향락과 사치에 젖어 살고 있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회는 안먹는데... 회 좋아하는 사람들은 좋겠음. 맛있는게 세상에 더 많아서...
트와이스 이번거 티저 완전 대박 ㅇㅈㅇㅇㅈ 하지만 bts가 짱임

bts는 깔수가없다..... ㅇ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