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를 충격에 빠뜨린 그의 신의 한 수

in #kr6 years ago

전 세계를 충격에 빠뜨린 그의 신의 한 수

  1989년, 바둑계의 월드컵이라고 불리는 응씨배 세계바둑대회가 열렸습니다.  참가 선수 절반은 중국기사,  나머지 절반은 일본기사로 가득한 그곳에  이름도 모를 무명의 한국 바둑기사 초대 되었습니다.      

 한, 중, 일 구색을 맞추기 위해 초대된 한국기사였기에  모두가 그를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 무명 한국기사는  8강에서 일본바둑의 전설 고바야시 고이치를  4강에서는 사상 최연소 명인인 중국기사 린하이펑을  차례로 격파합니다.  그리고 마침내 결승전에 만난  녜웨이핑... 

이 다음부터 아래 영상을 통해 만나시죠 :)

전 세계를 충격에 빠뜨린 그의 신의 한 수

책은 습관이다 유튜브 채널 '구독', '좋아요' 부탁드려요 :) -> 유튜브 구독하러 가기

Sort:  

정보 전달은 정확히 해야죠! "이름도 모를 무명의 한국 바둑기사 초대 되었습니다. " 조훈현 사범은 이때 이미 국내에선 압도적인 1인자였고 그 당시 서봉수와 도전5강이 조훈현 사범의 독주를 겨우 견제하던 때였고 주최측에서도 조훈현 사범만이 자격이 있다고 간주 울나라에 초청권을 한장 준것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무명의 기준을 알고 싶네요. ]
글구 빈삼각이 왜 묘수인지 기보를 보여줘야 쉽게 이해를 할 건데 기보는 없이 단지 신의 한수라고 하면 ??? 참고도 사진 첨부합니다. 아마 이 빈삼각의 꼬부린 수를 말하는 것 같은데.. 지금봐도 기막힌 묘수같습니다. 넘는수와 젖혀서 두 점을 잡는수를 맛보기로 하네요. 바둑에 관한 포스팅은 좋은데 좀 더 디테일한 정보를 전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37971129_1792380284173208_7678794693613715456_o.jpg
FB_IMG_1532757675644.jpg

@simtole 님! 자세하고 전문적인 댓글 감사합니다! 제가 바둑에 대해 문외한이라 오로지 책 고수의 생각법의 내용을 바탕으로만 만들었습니다! 바둑의 전문적인 지식과 여타 다른 내용이 사실과 다른 점 양해 부탁드려요~! 고맙습니다 :-)

아! 넵.. ㅎㅎ 간만에 스팀잇에 바둑 관련 포스팅이 있어서 유심히 보다보니 본의 아니게 잔소리가 된 것 같아요.. 이해해 주시길...

아닙니다:-) 고맙습니다!

 6 years ago (edited) Reveal Comment
Loading...
Loading...

오 또리집사님 바둑 전문가셨군요.

그러게요 ^^ 저런 기보를 어디서 척 구해오셨을까요 ^^

스티브잡스가 생각나네요 ㅎㅎ
"너의 시간은 제한적이다. 그러니 다른 사람의 인생을 사느라 시간을 낭비마세요!"

ㅎㅎㅎㅎㅎ 그래서 저는 퇴사를 했습니다!!ㅎㅎ

저도 나만의 빈삼각을 발견하고싶네요..

나만의 빈삼각! 멋진 표현입니다 ;)

좋은 영상 고맙습니다.
힘들어 하는 지인에게 공유 했어요.
악수를 신의 한수로
치열하게 싸워 증명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지인에게 공유까지~ 항상 고맙습니다!

영상 멋지네요. 목소리도 엄청 좋으신데요!
잘 보고 갑니다. :)

고맙습니다! 좋은 주말 되세요:-)

그리고 이창호를 키우셨죠. 정치쪽에 발만 안담그셨어도 더 존경받을 분인데요.
멋진 영상 잘 보고 갑니다.^^

팔로하고 리스팀할게요. 자주 봬요~

리스팀까지 ㅠㅠ 앞으로 일주일에 책 리뷰 영상 1-2회 제작되어 나갈 예정 입니다 ! 고맙습니다!

유튜버이신가봐요?^^ 좋은 컨텐츠여서 많은 분들이 좋아하실 것 같아요.
저는 유튜버가 궁금해요. 유투브는 조회수로 수익이 발생하는 건가요? 계좌를 등록해서 돈이 들어오는 것인지 그게 궁금하더라구요.

이제 막 시작했어요!! :) 유튜브는 영상에 광고를 삽입하여 수익을 얻는 시스템 입니다 :)유튜브 영상 보면 시작이나 중간에 광고나오죠~? 유저가 그것을 클릭하면 영상을 올린 사람이 유튜브와 이익을 쉐어하는 형태라고 보시면 돼요!

아... 그렇군요^^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별말씀을요 :)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5주차 보상글추천, 1,2,3,4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5-1-2-3-4

5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고맙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