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로 미루어 놓은 행복

in #kr6 years ago

회사를 운영 하다 보면 일과 휴식의 경계가 모호해지는 순간들이 온다. 아니 어쩌면 처음부터 그랬는지도 모른다. 내가 여전히 사무실 10분 이내에 집을 구하고 벗어나지 않는 혹은 못하는 이유가 마치 그것 인 것 처럼 말이다.

대학원을 나와 내가 하고 싶은 사업을 진행하면서 매우 행복했다. 낮선 새로움이 가져다 주는 기분 좋은 긴장감과 함께 미세하게 느껴지는 불규칙한 심장의 떨림. 열정이나 꿈 등으로 거창한 포장지를 두르지 않아도 평소의 심박과 미묘하게 다르게 뛰는 심장은 아마도 내가, 그리고 우리가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새로운 이유를 만들어 주기에 충분하다.

이건 병이고 마약이다. 창업가들이 수 많은 실패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계속하는 이유에 대해 “make the world a better place” 등의 멋진 썰들을 풀어놓지만 사실 가장 큰 이유는 단언컨데 바로 이 맛(?)을 알기 때문이다.


사실 모든 병에는 증상이 있고 마약에는 부작용이 있다. 앞서 설명한 창업이라는 이 병에 대한 증상은  불투명한 미래의 행복을 쫓느라 현재의 소소한 일상을 잊어버리게 되며, 가슴이 뛰는 일을 한답시고 가슴이 시키는 일들을 무시하게 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런 상황들이 지속되다 보면 몸도 마음도 지쳐가는 ‘번아웃’ 구간을 맞이하게 되며, 너덜너덜해진 정신상태로 하루하루를 즐기는게 아니라 버티게 된다.

요즘 내가 바로 이 구간 바로 직전에 있는 모양이다. 돌이켜 보면 일에 있어서만 프로가 되려고 노력했지 삶에 대해서는 프로가 되기 위해 노력하지 않은 모양이다.


이제 삶에 있어서도 프로가 되어야 할 차례인 모양이다. 그래 SG 내가 다시 널 보살펴줄께.

그나저나 너 뭐 좋아했었니?

허.허.허.




오랜만에 커피숍에 혼자 와봤는데 편안하니 좋네요. 글도 쓸수 있고 말이죠. ^^;

Sort:  

하고 싶은 일을 할수 있다는 게 진짜 행복한 일인 것 같네요 ㅎㅎ 화이팅입니다!

네 화이팅 입니다! 그냥 이제는 미래의 행복도 좋지만 하루의 소소한 일상도 즐겨 보려고 합니다. ^^;

싦의 발란스를 찾으시길 응원합니다!!^^

무너지기 전에 다시 찾고 있습니다. 쉬는 법을 다시 배우는 중이에요. ㅎㅎ

네네 넘어졌을때 잠깐 쉬어가는 것도 방법이죠~~^^힘내세요!!

소소하게 자영업을 하는 입장에서
동질감을 느낍니다.
저역시도 그랬거든요^^
일과 휴식을 따로갖는건 정말 힘들더라구요..
일이 없을때만 그나마 작은 휴식을 갖게되지요..
그렇다고 틈틈이 쉴 여유가 아주 없는것도 아닌데말이죠 ㅎㅎ

틈틈히 쉬어야 합니다. 취미활동도 시작하고요. ㅎㅎ

요즘 내가 바로 이 구간 바로 직전에 있는 모양이다. 돌이켜 보면 일에 있어서만 프로가 되려고 노력했지 삶에 대해서는 프로가 되기 위해 노력하지 않은 모양이다.

정말 크게 공감갑니다.. 삶에 대해서 프로가 되기 위해 저도 요즘 푹 쉬고 있는데, 이런 시간들이 필요한 것 같아요^^

프로가 됩시다! ㅎㅎㅎ

번아웃... 저도 자주 앓는 병이에요 ㅠㅠ 하고 싶은 일이 어느순간 해야만
하는 일이 되더라고요 그럴 때는 정말 휴식이 중요한 듯 해요!

갑자기 문득, 이적의 '같이걸을까' 노래가 머리속에서 플레이 되네요.
"피곤하면 잠시 쉬어가. 갈길은 아직 머니까"

dorable님도 힘드실 땐 잠시 쉬어가세요. ㅎㅎ

건강이 최고에요. 이 단순한 말이 정말 깊게 새겨지는 요즘입니다.

오늘도 두통때문에 잠을 조금 설쳤는데, 역시 건강이 최고인것 같습니다.
solnamu님도 건강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