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으로 큐레이팅 하기. 어미새 @yahweh87 님을 소개합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코딩을 배우면서 블록체인의 기술적 기반을 공부하고 있는 @c1h입니다. 공부하던 중 오아시스와 같은 분을 찾았습니다..! 어미새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으신 @yahweh87님입니다.

저번에 올린 제 포스팅에 댓글을 남겨주고 가셨는데, 답방을 가던 중 다른 포스팅들을 보게 되었습니다. '블록체인에 관심 많은 개발자'라는 소개글이 무색하지 않게 기술과 관련한 컨텐츠가 많았습니다. 단순한 설명글들 일 줄 알았는데...정말 굉장했습니다. 마치 오아시스를 발견한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구글링 하면서 머리 싸매던 것이 여기서 다 해결되었습니다 ㅎㅎ

제가 왜 이렇게 호들갑을 떠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가독성이 높다.

어미새님이 올리시는 글들은 모두 가독성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마크다운 사용하는 데에 무리가 없으시며 포스팅의 구성이 굉장히 깔끔합니다. 아무리 설명력이 뛰어나도...기본적으로 글 읽는 것이 피곤하면 머리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2. 꾸준하다.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설명을 꾸준히 이어가긴 힘듭니다. 그런데 어미새님은 #1 부터 시작하여 벌써 #26까지 왔네요. 2018년 2월에 가입하셨는데 한 달만에 이정도 컨텐츠를 만들어내셨습니다. 정말 대단한 활동력입니다. 덕분에 기술에 대한 설명이 끊이지 않고 계속 알아갈 수 있었습니다. 전 오늘 하루 종일 어미새님 블로그에서 살았습니다 ㅋㅋ #1 편부터 죄다 읽었거든요.

3. 설명력이 뛰어나다.

기초적인 것부터 차근차근 알려주기 때문에 토종 문과인 저도 이해가 잘 됩니다. 조금만 신경써서 읽으면 금방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비유와 예시를 들어가며 설명하시기 때문에 금방 어렵지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도표와 사진 같은 것들도 직접 만들어서 올려주십니다. 친절한 설명 덕분에 부족한 제 두뇌가 무한 감동했습니다.

4. 포스팅 간의 짜임새와 글의 구성이 좋다.

그냥 가독성만 좋고 글만 좋았다면, 한 편만 읽고 말았을 겁니다. 그런데 컨텐츠 마다 '이전에 설명한 내용' 이 링크로 걸어져 있고, 오늘 설명할 내용을 정리한 후 설명을 해 주십니다. 모르는 것이 있으면 링크 타고 앞 부분을 보면 되고, 스크롤 아래에 나올 내용은 첫 문단을 읽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다음에 이어질 내용까지 글 말미에 달아놓으셔서 독자로 하여금 정리를 돕습니다.

5. 각종 사이트 정보는 덤!

포스팅 중간중간에 출처나 유용한 사이트들을 링크로 정리해 주십니다. 타고 들어가면 평소에 접하지 못했던 정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사이트는 어떻게 찾으시는지....링크만 따로 정리해도 한 페이지는 나올 정도네요 ㅎㅎ

.
.
.
.
.
.
.

물론 스팀잇 내에서 블록체인 관련 고급정보를 올려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분들의 컨텐츠도 부족함이 없다는 점 미리 말씀드리고 싶네요. (혹시나 또 비교를 하시는 분이 있을까봐^^;)

제가 이렇게 글을 쓰는 이유는 제 sp가 너무나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양질의 컨텐츠는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 받아야 한다는 점에서, 제가 얻은 효용에 비해 드릴 수 있는게 너무 적네요. 나름 작은 힘으로도 큐레이팅을 하고자 이렇게 포스팅으로 홍보합니다. 그리고 이 글에서 payout 되는 SBD를 @yahweh87 님에게 드리면, 조금이나마 그 가치에 맞는 보팅을 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제 소소한 팬심?의 표출이라고 봅니다 ㅋㅋ 이미 스팀잇 내에서 몇몇 분들께 이런 팬밍아웃(?)을 했는데 ㅎㅎ 한 분 더 추가되었네요. 앞으로도 양질의 컨텐츠 부탁드립니다.

Sort:  

좋은 분 추천 감사합니다.
@홍보해
로 더 많은 분들이 아실수 있게.. 하겠습니다.

홍보 감사합니다...! ㅎㅎㅎ
덕분에 많은 분들이 보신듯합니다 :)

@c1h님 안녕하세요. 겨울이 입니다. @heterodox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캬....어미새님 글 퀄리티가 좋으시긴 하죠 ㅎㅎ

이미 아실분들은 다 아시나봐요 ㅎㅎ

이렇게까지 열차게 홍보하시는거보니
꼭 한 번 놀러가서 글 읽고 보팅누르겠습니다.

헣...넵
제 부족한 SP를 이렇게 해서라도 메꾸고 싶네요 ㅋㅋ그정도로 유익합니다!

아닛.. 이런 글을.. 이런 경험이 처음이라서
쑥스럽기도하고.. 감사합니다 ^^;
payout 금액은 c1h님께서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핳....앞으로도 좋은 글 계속 써주세요.
말씀 고맙습니다 ㅎㅎ
그래도 이 글을 쓴 취지는 이행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c1h님을 위해서라도 열심히 포스팅 해야겠어요!!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저도 이런 생각 갖고 있었고 해야지 해야지 했는데 말이죠.
지난 번도 그렇고 @c1h님은 참 멋집니다.
덕분에 저도 좋은 작가님을 알게 되고 읽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헣....겨우 이런걸로 제가 멋지단 소리 들어야 하나요 ㅋㅋ ㅜㅠ 감사합니다!!
어미새님 글 많이 읽어주세요!

네, 어미새님이 작성하신 글들은 간결하게 읽기 편하게 잘 소개가 되어 있어서 정보들을 얻기 쉽게 글을 써주셨어요. 그래서 앞으로 종종 보러 갈 예정입니다. ^^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코인거래소인 고팍스에서 멋진 이벤트중이네요!
https://steemit.com/kr/@gopaxkr/100-1-1

감사합니다! ㅎㅎ

우와, 저도 덕분에 좋은 분 알게되었어요 :) 감사해요!

널리 알린 보람이 있습니다 ㅎㅎ
#1 부터 포스팅을 보신다면 더욱 좋아요!

덕분에 저도 어미새님 팔로우 하러 갑니다! ㅎㅎㅎ
추천 감사드려요 해릿슨님!

홍보가 효과가 있군요! ㅎㅎ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정말 도움 많이 될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