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알못의 공부 이야기]드디어 한국사능력검정 시험을 보고 왔습니다.

in #kr7 years ago

시험을 보고 후련한 기분으로 포스팅을 하려 했지만 시험 보기 전 날 새벽 벼락치기로 인해 잠을 자지 못해 시험이 끝나자마자 뻗어 버려서 포스팅을 하지 못했습니다ㅎㅎ

새 Microsoft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jpg
미루고 미루다 광복절 기념으로 한국사능력검정 시험 인증을 해보고자 합니다. 지금보니까 글씨 진짜 못쓰네요...
시험을 보고 난 직후 바로 각종 사이트에서 답안지가 올라왔지만.... 채점 할 수 없었습니다. 떨어지면 진짜 열받을것 같아서 그냥 기다려보자 하고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처음에는 1급이라는 목표만 생각하고 시작하게 된 시험이었지만, 인터넷 강의를 들으면서 생각보다 많은 것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쪽 분야에서 아주 유명한 최태성이라는 선생님의 인터넷 강의를 들었는데 처음에는 그저 학원 강사라고 생각 했지만 나름 신념과 가치관을 가지고 교육 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것은 독립운동가분들에 대해 이야기 하다가 시험에 잘 나오지 않는 분들에 대해서 중요하지 않다고 말하는 것이 참 죄송스럽다, 시험에 잘 나오지 않을 뿐이지 아주 중요한 일을 하신 분들이라는 것을 알길 바라는 내용이었습니다. 뭐 그 외에도 많지만 시험이 끝나자 벌써 머리가 리셋 되어 버렸네요ㅋㅋㅋㅋ

일하면서 틈틈이 공부하느라 정말 고생 많이 했지만 하고나니 많이 뿌듯합니다. 여러분들도 꼭1급은 아니더라도 우리 역사를 다시 한 번 배워 본다는 의미로 가볍게 시험에 응시 해보시는 걸 추천해 봅니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겐 미래란 없다는 말이 다시 한 번 생각나는 하루였습니다.! 시험 결과가 나오면 다시 한 번 포스팅 하겠습니다.!

Sort:  

광복절이라 더 의미있게 느껴지네요!!
응원합니다!!

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