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알못의 맛집 이야기]이 음식을 수배합니다! 도대체 이 음식은 어디서 먹을 수 있는건가요...

in #kr7 years ago (edited)

IMG_4106.JPG

시간은 3년전쯤으로 흘러 갑니다. 호주에서 워킹홀리데이를 하던 당시 운좋게 큰 돈을 벌 수 있게 되어 친구들과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 Perth(호주 서부의 최대의 도시)의 시내?라고 할 수 있는 North bridge로 향했습니다. 함께 했던 친구들이 대만에서 온 친구들이기도 했고 저도 중국 음식을 좋아해서 딤섬을 먹으러 가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친구들의 소개로 다양한 음식을 먹게 되었습니다.
IMG_4101.JPG

IMG_4100.JPG

외로운 타지 생활을 달래는건 역시 맛있는 음식뿐이라는 생각에 허겁지겁 먹어 채우다 맨 위 사진의 음식을 먹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뭔지도 모르고 자연스럽게 반을 갈랐다가 안에 있던 뜨거운 내용물에 손이 데었습니다(진지하게). 정말 놀라서 소리를 질렀더니 식당 손님들이 전부 쳐다 볼 정도로.... 강렬했던 이 음식과의 첫 인사를 뒤로 한채 한 입 베어문 순간 정말 놀랐습니다. 달콤한 커스타드와 같은 맛의 내용물과 겉의 딤섬 피와 환상의 조화.. 아직도 잊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름을 까먹었습니다!! 대만 친구니까 당연히 중국말로 이름을 불러줬고 저 또한 멍청하게 그대로 외우면 되겠지 하고 외웠지만 3년이나 지나버린 지금... 더 이상 기억을 해낼 수가 없습니다. 그렇게 여러 딤섬집을 찾아 다녀봤지만 이름을 모르니... 정말 다시 한 번 먹어 보고 싶네요. 고생하던 시절에 먹었던 거라 그렇게 더 맛있게 느꼈을 수도 있지만 다시 한 번 그 맛을 느껴보고 싶네요.

글의 마무리는 저의 간절한 호소로...혹시라도 이 음식을 아시거나 판매하고 있는 곳을 아시는 분은 댓글을 달아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Sort:  

부디 누군가 알려주시면 좋겠네요 8ㅅ8 저도 궁금해집니다 그렇게 맛있으셨다니!

저도 정말 알고 싶어요...댓글1이 써있길래 혹시!!하고 들어와 봤네욬ㅋㅋㅋ 아쉽지만... 댓글 감사합니다

혹시 이거아닐까요? 저도 커스터드 딤섬 먹어보고시퍼요
http://blog.naver.com/dillakitchen/220405295789

우와 맞는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샤오롱바오랑 샤오롱마이 아닌가요? 우리나라는 딘타이펑이 그래도 잘 하는 것 같더라고요

딘타이펑 한번 찾아볼게요 감사해요!

뭔진 모르지만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커스터드 딤섬이라니 저도 나중에 도전해봐야겠는것

고가의 엄청 특별한맛은 아니지만 정말 맛있었어요 기회가된다면 꼭 드셔보세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