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알못의 스포츠 이야기] 드디어 시작된 윔블던 테니스 대회!

in #kr7 years ago

다양한 스포츠를 너무나 좋아하지만 너무나 얕은 지식으로 전문적인 이야기는 못하고 스알못인 제 관점에서 간단하고 관심있는 부분에 대해서만 이야기 해보자 합니다. 사실 제목은 윔블던이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선수의 이야기가 더 많을듯합니다.

4대 테니스 메이저 대회 중 1개인 윔블던이 드디어 시작했습니다. 윔블던 대회는 4대 메이저 대회 중 가장 오래된 역사인 140년의 역사를 지녔으며 4대 대회 중 유일하게 하드 코트(잔디)에서 열리는 대회입니다.

테니스의 발상지인 영국에서 열리는 대회답게 많은 테니스팬들이 기대하는 대회입니다. 저 또한 4대 대회 중 가장 좋아하는 대회이기도 합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이 사진으로 모든 것을 설명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 하얀 유니폼! 윔블던은 특이하게도 경기에 출전하는 모든 선수들의 복장을 흰색으로 규제하고 있습니다. 상하의 뿐만 아니라 양말, 운동화, 헤어밴드, 여성의 속옷까지.. 이는 오랜 전통을 지키는 것 뿐만 아니라 상업적 광고를 규제하기 위한 제도라고도 합니다. 어쨌든 저는 저 하얀 유니폼의 Roger Federer의 모습을 보고 테니스의 팬이 되었고 테니스의 이미지를 가장 잘 표현하는 대회라 생각하기 때문에 가장 선호합니다.
그리고 이번 대회를 가장 기대하는 이유는 Roger Federer의 대기록 수립이 가능할 것인가, 그의 결승상대는 Rafael Nadal이 될것인가라는 두 가지 이유때문입니다.

테니스 역사상 최고의 라이벌이자Roger Federer와 Rafael Nadal의 2008년 윔블던 결승전은 아직도 회자될 정도로 대단한 경기였습니다.!


이 영상을 보면 26분이 어떻게 지나갔나 모를 정도로 대단한 경기입니다. Roger Federer가 졌음에도 전혀 아쉽지 않았던 명승부.

어쨌든 최근 최고의 컨디션을 보여주며 부진에서 돌아온 Rafael Nadal과 오랜만에 4대 대회 중 하나인 호주오픈을 우승 후 많은 대회들을 포기하고 윔블던만을 준비해온
Roger Federer가 과연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테니스 팬들은 벌써부터 흥분의 도가니입니다. 그리고 전설의 라이벌의 재대결을 넘어 페더러의 윔블던 우승은 남자단식 최고령 챔피언(35세 11개월), 메이저 대회 최다 우승 기록(현재 18회 우승, 2위는 15회인 Rafael Nadal)이라는 대기록을 얻게 됩니다.

이 두 선수의 이야기 말고도 윔블던 우승으로 기사 작위를 얻은 영국 선수 Andy Murray, 최근 몇 년간 최고의 자리에 군림했으나 부진을 겪고 있는 Novak Djokovic, 아시아 선수로서 역대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Kei Nishikori(개인적으로 안좋아함)과 같이 더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많습니다. 제가 언급하지 않은 선수들이 우승할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테니스란 스포츠는 한치앞도 알 수 없는 예측 불가능의 스포츠입니다.

저도 테니스를 가끔씩 보는 라이트한 팬이기 때문에 정말 간단한 이야기를 써보았지만 이 글을 보고 한 번이라도 윔블던 기사를 클릭해보신다면 제가 이야기 한 것보다 훨씬 좋은 이야기를 아시게 되실겁니다. 글을 쓰다보니 벌써 Kei Nishikori와 Andy Murray는 1라운드를 통과했네요. 쓰다보니 이야기가 길어졌네요. 어떻게 마무리할지 몰라서 2016년 윔블던 남녀 우승자인 Andy Murray와 Serena Williams의 사진으로 마무리 합니다.

여기까지 스알못의 스포츠 이야기였습니다.

Sort:  

소중한 글 감사합니다. 저도 us open은 즐겨봐요~!

네개 대회를 다 즐겨보지만 둘의 얼마 남지 않은 선수생활을 생각하니 이번 윔블던이 더 기대되는거같아요ㅋㅋ

어릴때 테니스의왕자재밋게봣엇는데
이번윔블던 누가 우승할까요

세레나 윌리엄스 오랜만에 보내요ㅋㅋ 스알못이 아니라 스잘알 같으신데요ㅎㅎ

그 오래 된 세레나가 최근 삐끗하고 있지만 신기하게 여전히 최강자중 하나죠ㅋㅋ 진짜 잘아시는분들이 보실까봐 창피합니다

제가 패션에 포스팅하는 것과 비슷한 생각이군요..ㅎㅎ 저도 그럴까봐 내심 패션 초고수님은 안와주셨으면..ㅎㅎ

이번 윔블던은 누가 우승할까요??
조코비치는 어깨부상이 발목을 잡을 것 같던데ㅠ
상위 랭커들의 8강 경기 오늘 기대됩니다 👍👍👍

팔로하고가겠습니다!! 팔로하고 소통해요~

ㄷㄷㄷ 댓글 이제 봤는데 예언 적중하셨네요

와웁.. ㅋㅋ 저도 페더러 경기보다가 중계진이 조코비치 기권했다는 말 듣고 역시.. 이랬습니다 ㅎㅎㅎㅎㅎ 4강이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