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구버젼) 웹툰 3화 힐링

in #kr6 years ago (edited)

아무래도 역시 어려울 것 같아 주석을 달게요 ㅋㅋㅋ
한마디로, 방안에 있는 물건은 구식 난로이구, 밖은 무척 추운 겨울입니다.
구식이다보니 추위를 견디기 위해 난로를 틀면 매연이 방안을 가득 채우고, 그래서 환기를 위해 창문을 열면 연기는 날아가지만 금새 추워져서 바로 닫아야 하죠.
하지만 또다시 매연은 채워지고, 결국 난로를 버리는 것이 정답이다-라는 이야기입니다 ㅋㅋㅋㅋㅋ

문제가 동반하는 고통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환기가 아닌 그 원인을 제거해야 한다는 나름 철학적인 ㅋㅋㅋ그러나 다소 서툰 내용이었던 거죠 ㅋㅋㅋㅋ 뭐 요즘 시대는 그 원인을 제거하기 보단 그 고통을 환기시키는 쪽으로만 향한다 그런 걸 비판하려고 했던 거 같네요.

Sort:  

원인을 제거하는것! 오호! 친구분의 인생철학이 담겼군요! ㅎㅎㅎ 아! 그 이후 추운건 어째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