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li_designstory_1] MSG TOUR 디자인 이야기

in #kr6 years ago (edited)

1_타이틀.jpg


안녕하세요 :D @calli 입니다.

어제 오늘 마스크를 열심히 쓰고 다녀서
콧 잔등에 자국이 사라지지 않고 있어요 ㅎㅎ
일교차도 있고 미세먼지도 나쁨 이긴 하지만
따뜻한 햇살이 사랑스러운 계절 "봄"이에요 :D


지난 3월의 절반을 불태우게했던 작업은 바로!
셋째 이모님 "명함디자인" 이었어요.


"캘리그라피를 시작했다고?^^
그럼~이모 이번에 여행사 런칭하는데
로고랑 명함 디자인좀 해줘라~
이모부랑 같이 할거야.
컨셉하고 슬로건도 다 생각해뒀어 ^^."


그렇게 캘리그라피 입문 3개월 만에
저의 첫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답니다.


실내건축과 디자인을 공부하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했지만,
가까운 분들이 믿고 맡겨주시는 작업들은
아무래도 신경이 더 쓰이는게 사실이죠.


KakaoTalk_20180328_201548175.jpg
[1_이모님이 보내주신 초안이 도착했습니다!]


"이렇게 해보면 어떨까~?
여행사 이름은 [MSG TOUR]로 정했어!
My Self Good Tour 라는 의미야.
평범한 일상에 맛을 더하는 MSG역할을 하는
즐거운 여행 이라는 컨셉으로
"맛 깔나는 여행" 이라는 슬로건도 정해봤어!"
주 고객층은 40~60대 야."


그렇게...쿠레타케펜의 잉크 부터 갈아끼우고
산뜻한 마음가짐으로!
무한 글씨 쓰기 작업에 돌입 했습니다. ㅎㅎ




2_맛깔나는여행스타트.jpg
[2_초안 확인도 안하고 우선 자유롭게(?) 써봅니다. ]
손이 말을 잘 안 들어어요;;
선생님 말씀으로는 붓을 길들이며
힘을 조절하고 먹의 농도를 감지하며
붓과 친해지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셨는데,
저는 아직은 덜 친한가 봅니다;;
글씨가 가진 의미를 전달하고 느낌을 살려주는
글을 쓴다는게 생각보다 어려운 작업이구나!를
조금씩 실감하기 시작했어요 ㅎㅎ


정답이 없는 일이라서 자유롭지만
마감!!! 이 가까워 올 수록
정답을 좀 알려줬으면 하는 간절함이
더해지는 그런 일 같아요.
그래야 퇴근도 하고 잠도 자고 친구도 만나죠;;


"맛" 자와 "깔" 사이를 띄워서
작은 비행기 아이콘을 넣었으면 좋겠어!"
이모의 요청을 반영해서 다시 써봅니다.


3_쓰고또쓰고.jpg
[3_쓰고 또...쓰고...]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씁니다. 잘 쓰고 싶어요.
그 마음 하나로 계속 쓰게되는 것 같아요 ㅎㅎ


4_마음에드는글씨를선정해요.jpg
[4_My Self Good Tour 도 써봅니다]
로고, 타이틀, 슬로건 까지 수십장을 쓰다보니
새로운 고민이 생기기 시작했어요;;
[어떻게 고르지...?] 와 [스캔 받다가 밤새겠다ㅠ]
최적의 글씨를 선택하는 과정도
늘 고민의 연속인것 같아요.
클라이언트에게 모든 과정을 공유할 수는 없으니까요.


5_고르고또고르고.jpg
[5_눈을 크게 뜨고 고르고 또 고릅니다]
캘리그라피 타이틀 작업이 처음이라!
좀더 쉬운 방법이 딱! 떠오르지 않아..결국...
눈 크게 뜨고 보고 또 보고 다시쓰고..고르고 골라
오리고 붙이고 200% 수작업에 돌입했어요;; ㅎㅎ
계속 글씨쓰다가 오리기도 하고 붙이기도 하면서
또다른 재미를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6_스캔또스캔.jpg
[6_19장으로 줄이기 성공! 열심히 스캔했습니다^^]


모니터로 다시 보면서, 일러스트 작업에 사용할
"주인공"을 선정합니다~~!!(두근 두근^^)


6_로고작업중입니다.jpg
[7_로고 작업 중입니다^^]
스캐닝한 작업을 포토샵 레벨 조절 작업을 거쳐
일러스트에서 열고, 배경을 투명하게 하는
이미지 백터화 작업을 거쳐 명함규격에 맞게 편집해요!
이제~ 다양한 시안들이 탄생하기 시작합니다!




7_시안12.jpg
[8_시안1 그리고 시안2가 탄생 짠! ^^]
9cm*6cm 라는 작은 공간 속으로 모든 작업들이
쏙(?) 들어왔어요. 캘리그라피 디자인 부터
브랜드 컬러까지 모두 제가 정해야 했기에
즐겁기도 했고;; 작업의 끝이 안보이기도 했어요.
시안 정리하다보면 계속 욕심이 생겨요;;




스케일 있는 공간을 설계할때나
작은 명함을 디자인 할 때나...
비슷비슷한 고민의 무게와 피로를 느끼는걸 보면,
허락된 시간동안의 행복한 고민과 동시에
무에서 유를 만들어내는 창작의 고통의 시간은
숙명이 아닐까 하는 철학적 생각마저 깊어지는
자기성찰의 과정이 "디자인" 아닐까 싶을때도 있어요.
"디자이너 = 일찍철들기쉬운직업" 일지도 몰라요. ㅎㅎ




8_드디어최종시안.jpg
[9_3안을 거치며 최종안이 결정되었어요]

3안을 거치며 My Self Good Tour 에서
My Self Great Tour로 변경!


KakaoTalk_20180308_040508372 (1).jpg
[10_나의 위대한 여행! My Self Great tour! ^^]
Great으로 변경되며 캘리그라피 작업부터
스캔-->편집 과정을 한 번 더 거쳐야 했지만,
이전 보다 더 멋진 의미를 담게 되었습니다 :D


시안 결정 되었다면!
가장 합리적인 비용과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인쇄소를 찾는 과정도 중요하겠죠!


검색의 검색을 거쳤지만, 결국 10년 전부터
거래해온 "성원 애*드피아"를 선택합니다.
( 고급지도 인쇄 비용이 많이 저렴해요^^ )


이번에는 다른 샘플 확인차 방문접수를 했지만
종이를 잘 몰라도, 후가공에대한 지식이 없어도
홈페이지의 설명과 안내가 워낙 상세해서
온라인 접수도 큰 어려움 없이 할 수 있답니다.


빠듯하게 부탁드렸는데, 예상 일 보다 무려
이틀이나 앞 당겨서 진행해주셨어요
ㅠ-ㅠ감사드려요! ( 광고 아니에요;; )


9_명함찾으러왔습니다.jpg
[11_두근두근~~명함 찾으러 왔습니다]
택배일정이 빠듯하기도 했고
이모님께 직접 전해드리고 싶어서
처음으로 직접 픽업 해봤습니다^^


10_명함배달왔습니다^.jpg
10_명함배달왔습니다2^.jpg
[12_명함 배달 왔습니다 :D ]
300g 이상의 두께감 있는 종이를
두 분 다 좋아하셔서 다행이에요!


그렇게 명함 배달을 핑계로
이모님 댁에 들러서
맛있는 집밥을 함께하며
정말 오랜만에 많은 대화를 했어요!

KakaoTalk_20180321_020703971.jpg
[13_맛있게 잘 먹겠습니다 :D ]
일이 바쁘다는 핑계로 많이
찾아뵙지 못했던 몇 년 간이었는데,
이번 작업을 통해서 이모님과
의미있는 소통도 많이 하게되고
지난 10년간 여행 플래너의 일과
가정 주부로서의 역할을 모두다
성실하게 해오신 모습이 참 멋졌었요!
저도 꿈꾸는 라이프스타일인데,
과연..잘 해낼 수 있을까요?




"이모 그동안 다녀오신 곳 중에서
어디가 가장 좋으셨어요.?" 라는
저의 질문에
"음...많은 곳을 다녔는데...가보면
정말 나라나라 마다의 매력이 다 달라서
이모는 다 좋았던 것 같아.
여행은 그 자체가 설렘 이거든."
이라는 답을 주시네요 ^^ ㅎㅎ




여러모로 아쉬움도 많이 남지만,
MSG TOUR의 시작을 응원하며
작은 힘을 보태고 :D 오래 기억 될
캘리 첫 프로젝트를 앞당겨 경험을 할 수 있어
저에게는 너무나 뜻깊은 여정이었어요!

아직 캘리그라피 작업이 서툴러
시간도 많이 걸렸는데...
믿고 맡겨주시고, 기다려주시고
기대해주셔서 감사해요 이모!!!

무한 A/S 로 보답 드릴게요 :D
My Self Great Tour!
나의 위대한 여행!
맛 깔 나는 여행!
(마음가득~) 화이팅 화이팅 화이팅 :D

Sort:  

재능 부럽네요

재능보다는 노력에 가까워요~^^
즐거운 작업이었습니다 :D

Congratulations @calli!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캘리라는 게 한번만에 쓰는 것으로 착각했었는데 어려운 작업이군요. 좋은 글 잘 봤어요. 여행사도 대박났으면 좋겠어요.

아직 실력이 부족해서 그럴거에요^^
프로의 길이 멀게 느껴집니다~~!!
감사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