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music][norae] 오늘 이노래 어때요? 등려군 월량대표아적심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cantnight 방구석고양이입니다.

다들 오늘 하루도 잘보내셨나요? 어느새 길고 길었던 하루가 끝나가고 있습니다.

오늘하루를 마무리하면서 제가 추천하는 한 곡 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제가 추천하는 노래는 영화 첨밀밀 의 OST로 유명한 월량대표아적심 입니다.

저는 첨밀밀을 보지 않아서 이 노래를 몰랐는데 2008년 마마에서 거미가 이 노래를 불러서 알게 되었습니다.

중국어를 몰라서 어떤 의미인지는 몰랐지만 거미의 감성깊으면서 절제된 목소리가 많은 감동을 준 것으로 기억되는 노래입니다.

나중에 이 노래를 유튜브에 한글 자막이 되어 있는것을 발견해서 한글가사를 보았더니, 운명적인 사랑에 대해서 노래하고 있는 노래였습니다. 자신의 사랑은 진실되었음을 절제된 가사로 표현한 노래였습니다.

이 노래 가사를 몰랐을 때에도 슬픈 느낌이 전달되어서 절절했다면 가사를 알고 들었을 때는 현실에서는 이루어질리 없는 운명적인 사랑에 대한 가사가 제 마음을 후벼파는 느낌이었습니다.

운명적인 사랑이라면 첫사랑을 의미할 텐데 저는 이미 실패했으니까요 ㅠ.ㅠ

maxresdefault.jpg
<오랫동안 머릿속에 맴도는 가사>

감성에 젖고 싶은 밤에 한번쯤은 듣게되는 노래였습니다.


<거미>


<홍진영>


<등려군>

<세 가수가 같은 노래를 불렸는데도 특유의 음색으로 가사를 잘 살렸다>

여러분들도 문득 감상에 젖고 싶은 날 밤 이 노래 한번 들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그럼다음에도 좋은 노래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1).jpg

Sort:  

음악을 맛있게 즐기는 분이군요.
좋은 음악 자주 소개해 주세요. ^^

네 알겠습니다ㅎㅎ 좋은 노래많이 소개할게요ㅎㅎㅎ

들어본거 같은 익숙한 노래에요 ~~ ^^
잘 듣고 갑니다 ~~

ㅋㅋㅋㅋ다음에도 좋은 노래 소개할게요`!!!

이 노래들어본것 같아요! 덕분에 끝까지 다 들어보고 가네요~ㅎㅎ

ㅋㅋㅋㅋ다음에도 좋은 노래 소개할게요~!!!!즐거운주말되시고요~!!

곡이 워낙에 좋아서 그런지 세명의 가수가 부른 것들 모두가 정말 듣기 좋네요. 그중에서도 저는 거미와 장지에가 부른 노래가 가장 좋네요. 특히 거미가 부를 때 너무 애절해서 좋네요 :)

애절한 노래가 땡기는 주말입니다 ㅠㅠ

제가 노래방가면 꼭 부르는 노래 입니닷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