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제주 돔베고기는 무슨 고기? 제주로컬 혜자 맛집 추천 😃

in #kr7 years ago (edited)

2106109672_0d81a359_B5BCBAA3B0EDB1E2.jpg

안녕하세요! @catcha 입니다.

연휴가 거의 막바지로 치닫고 있네요..
이번 연휴에 제주도로 4박 5일동안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저는 제주도를 참 좋아하는데요. 올해만 해도 2번째네요.
친한 형님이 산방산쪽에서 게스트하우스를 하셔서 부담없이 다녀오곤 합니다.
특히나 형님이 로컬맛집을 정말 많이 알고 계세요.
블로그나 방송에 나온 맛집들 검색해서 가서 실망하신적 많으시죠?
특히 제주도는 더 심한것 같아요. 가격도 너무 비싸고 사람이 많다보니 서비스도 제대로 받을 수도 없고.. 심지어는 맛도 없는집도 있었어요.
그래서! 제주로컬들이 많이 찾는 맛있고 저렴한 맛집시리즈를 해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의 먹스팀 주인공은 바로 돔베고기입니다.

돔베.png

<돔베고기>는 제주도의 향토음식으로 돔베는 도마를 뜻하는 제주도의 방언입니다.
돼지고기를 담백하게 삶은 후 썰어 도마 위에 얹어놓고 먹었다고 해서 돔베고기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출처: http://babyscook.tistory.com/31 [베이비스쿡의 요리책 탐독기]

즉 돔베=도마, 도마위의 고기라는 아주 심플한 뜻이었네요!

그럼 한번 먹어볼까요?

4_4i5Ud018svc15wrnb65cqi6f_9riycx.jpg

기본 찬들이 정갈하게 나옵니다. 여기에 호박전하고 잡채도 주시는데요.
저희가 먹성이 좋아서 나오자마자 먹어치워서.. 사진이 없네요..
더 달라하면 더 주십니다.
점심시간이었지만 제주여행에 한라산이 빠질수 없죠. 한병 시켰습니다.

4_2i5Ud018svcjevk4weoxz4h_9riycx.jpg

쌈 거리를 주는데 조금 특이했습니다. 양파, 다시마, 미역, 상추 이렇게 주는데
하나씩 올려서 싸먹으면 맛있습니다.

i_hhjUd018svc1qrfiwwuz7oin_8vxpwd.jpg

갑자기 고등어 구이가 나오네요. 제주산 고등어 구이는 뭔가 달라도 다릅니다~
부드럽게 육즙이 흘러나오네요. 나오자마자 한잔 했습니다..

j_1hjUd018svcuoqf88x18ffa_tmn2fb.jpg

크으.. 돔베고기가 나왔습니다. 도마위의 수육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느낌있죠?
그냥 수육 아니냐?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육질이 굉장히 부드럽습니다.
또 제주음식의 독특한 향이랄까 그게 고기에 베여있어서 그냥 수육하고는 느낌이 조금 달랐습니다.
미역하고 다시마에 싸먹는 느낌도 또 달랐구요. 맛있습니다. (한라산 넘어가네요😆)

i_ghjUd018svcrutpgrx9wo44_k8y8e.jpg

이렇게 먹다보면 해물탕을 주십니다..
사실 별 기대안한 해물탕이었는데요. 해물이 정말 많았습니다.
전복도 4개나 들어있어 놀랐네요.

굉장히 만족스런 점심식사였습니다~

이렇게 먹고 가격은 얼마일까요?
인당 1만5천원 이랍니다 ㅎㅎ
정말 혜자로운 가격입니다...


다른 돔베고기집에 갔던적이 있는데..
제일 작은게 3만 5천원이더군요.. 그냥 고기만..

돔베1.png

이 집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전혀 없습니다만.. 비싸다는 느낌은 지울수가 없었습니다.


그럼 이 혜자로운 돔베고기 맛집의 위치를 공개하겠습니다~
위치는 서귀포시 성산읍에 있습니다. 성산일출봉으로 구경 가시는 분들은 가는길에 있기 때문에
한번 들러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옛날옛적.png

그럼 다음 포스트도 기대해 주세요~

1편을 보시려면 클릭 ↓
(1편 : 완전 맛있고 저렴한 '고등어회' 맛집 추천 보러가기)

(팔로우와 보팅은 뉴비에게 큰 힘이 ^^)

follow me!

↑ Follow ^^

Sort:  

제주도 돔베고기는 너무 좋습니다 제주도 맛집 포스팅 기대하며 팔로우 하고 갑니다~~

다음은 옥돔정식을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 물론 가성비 짱인곳으로!
기대해주세욥

와 1만5천원이라니...정말 혜자!!! 인정합니다!!!ㅎㅎ

그죵~ 너무 안유명해지는게 좋은거같아요..
유명해지면 비싸지더라구요 ㅠ

Congratulations @catcha!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즐거운 제주도 여행중 이시군요.^^
부럽네요~~
제주도 한번도 못가봤는데.ㅇㅅㅇ;;
언제 한번 가볼 수 있을라나.ㅎㅎ

꼭 가보세요!! 요새는 항공편도 많고 시내 교통이나 렌터카도 잘되어 있어서
가기 편해졌어요. 저는 한번 제주도 갔다오고 나서 그 매력에 빠져서
일년에 3번정도 간답니다.

제주도.. 국내인데 가기가 어려운 곳이에요. 젖갈(?)에 같이 먹는 쌈... 추억이 같이 쌈되어 정말 최고의 기억이네요

사진을 못 찍었는데 자리돔젖갈을 주더라구요.
향이 너무 특이한데 정말 맛있었어요.
꼭 가보세요.

아름다워요 *0 *

계속 올릴예정이니 자주 놀러오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