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 앱투앱 + 비트코인 = 카카오 금융 네트워크"

in #kr7 years ago (edited)

"카카오 + 앱투앱 + 비트코인 = 카카오 금융 네트워크"


'카카오뱅크' 영향력있고 안전한 금융


카카오뱅크는 국내에서 큰 반향과 함께 카카오의 이미지를 '메세지 어플서비스업체'에서 '영향력있고 안전한 금융업'이라는 기업이미지로 거듭나게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카카오는 단지 카카오뱅크를 통해 거의 무료에 가까운 수수료와 초저금리의 이익만을 위해 운영을 시작했다고 생각한다면 아마 큰 오산일 것입니다.

카카오뱅크는 내년 상반기에 '앱투앱 결제(계좌간 이체 거래 방식)'라는 서비스를 통해 결제 플로우의 중간 금융밴더와 신용카드사를 제외시킴으로써 '구매자와 판매자를 직접 연결시키는 결제시스템'을 출시할 예정입니다.이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저렴한 수수료를 지불하게 되는 시스템일 것입니다.


카카오스탁, 카카오스탁MAP, 비트코인 거래소


또한, 카카오의 뒤에는 다음이라는 거대 포털이 있으며, 이미 '카카오스탁이라는 주식어플'을 통해 주식 거래대금 20조원를 넘어섰습니다.

카카오스탁은 단순히 주식거래 어플이 아닌, 카카오스탁MAP을 통한 투자일임 즉, 투자자와 투자자문&트레이더를 엮어서 투자를 일임하는 서비스를 작년에 시작했습니다. 이를 통해 카카오스탁MAP은 작년대비 올해 상반기 매출 4배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러한 카카오가 비트코인 거래소를 카카오스탁을 통해 오픈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럼 빗썸과 같이 단순히 거래소의 역할만을 하기 위해 오픈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앱투앱 + 비트코인


추후 카카오 앱투앱 결제시스템과 같이 결제 시스템을 추가하여, 이 시스템이 지향하는 중간 밴더를 제외시키는 거래인 "비트코인 지갑에서 판매자 지갑으로 바로 결제"가 가능한 비트코인 결제시스템을 추가할 것이라 예상합니다.

[비트코인(암호화폐) + 앱투앱(은행간 결제)]이 합쳐지게 되어 중앙 은행과 다른 금융 밴더들(신용카드 등), 또는 은행까지 제외시켜 수수료가 매우 저렴해지는 결제시스템을 완성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미, 해외뉴스에서도 이같은 카카오의 금융 네트워크에 대한 기사가 나오기 시작했으며,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newsbtc-South Korean Giant Kakao Announces Cryptocurrency Exchange Plans
사실 위의 해외 뉴스에서는 앱투앱까지의 결제시스템과 같은 미래에 관한 내용은 없으며, 단순히 '카카오 메세징과 비트코인거래의 연계'에만 국한되 내용이였습니다. 하지만 이또한 해외에서는 큰 이슈가되며, 카카오 메세징 상태에서의 거래를 할 수 있을것이라는 점을 크게 강조하였습니다.


카카오뱅크가 이미 제도권 금융(은행, 밴더사 등)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음에는 모두가 동의할 것입니다.

이러한 카카오가 '앱투앱'(O2O중의 한 분야이며, 2020년까지 1,000조의 시장으로 예상) 비트코인과 만나게 된다면 신용카드사는 물론이거니와, 제도권 은행과 모든 일반판매상에게까지 그 영향력은 막대할 것입니다.

Sort:  

현실성이 있어서 가십처럼 보이지 않는 이야기네요~ 읽으면서 즐거운 상상을 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tip!

그런 말씀해주시니 힘이 나네요. ^^ 감사합니다.

@chocomuscake님 예상이 맞아서 암호화폐 지불시스템까지 갖춘다면 정말 대박입니다!!! 너무 기대되는데요^^

감사합니다. 카카오의 앱투앱 오픈을 기대해봅니다. ^^

저도 예상이 맞았네요! :)너무 기대됩니다!

관심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거 카카오 주식도 사야되는거 아닌가 모르겠네요

카카오는 이제 상승추세로 바뀌긴 했습니다. 위 포스팅은 그냥 가십+뉴스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충분히 현실 가능성 있어보입니다~~ 정말 기대되네요~ ^^
역시 @chocomuscake님~~👍

ㅎㅎ 넹 rosaria님 밥버거 포스팅은 정말 레전드십니다. 햄버거 좋아하는 천조국분들에게 영어버전도 추천드립니다.

우와~ ㅎㅎ 그럼 한번 도전해 볼까요~

오 재미있는 이야기네요 ~~ 현실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힘이나네요. 늘 관심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 정말 대단하네요.. 언제부터 가상화폐 거래가 될 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댓글왕님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 네 ㅎㅎ 감사합니다^^

카카오가 4차혁명산업에서 치고 나가는 느낌이네요. 과연 네이버는 어떤 움직임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네이버페이외에 별다른 움직임은 없는것같아요. 하지만 네이버페이가 카카오페이보다 엄청나게 성공한것은 사실이라고 생각됩니다. 관심주셔서 감사합니다.

오 완전 기대되네요

^^ 감사합니다.

무서운 얘기네요... AI 시대의 도래...

국내거래소 짜증났었는데 카카오가 거래소를 연다고 하니 개인적으로는 환영환영입니다...

다음 주식을 매수해야겠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잘 읽고 갑니다^^
보팅하고 가요 ㅎㅎ 자주자주 뵈어요

 6 years ago  Reveal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