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스팀잇 추정자산가치?? 이게뭐죠?!

in #kr6 years ago (edited)

42583FB4-F8DB-4CF6-BC4A-B9FEB478C86D.jpeg

안녕하세요! 크리스입니다!🤠 스팀잇을 가입하고 처음부터 궁금했었는데 이제야 물어보네요!~ 사진에 보이는 추정 자산가치가
제가 알기로는 steem을 달러로 환산한 가치가 아닌가요??

그럼 계산을 해보면
제가 약 501스파를 가지고 있고
1스팀의 가격이 2540원이고
원달러 환율이 1달러에 1071원이니!

1스팀이 2.4달러이므로
501스파면
$1202라는 추정자산가치가 계산이 되어지는데..
지금 $2640으로 달라도 너무 달라서..
뭐가 맞는건지 너무 아리송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스달에도 조금(?)영향을 받아서 올라가는것 같긴한데..

혹시 자세하게 아시는 분이 계시나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Sort:  

안녕하세요. qna 서포터 여름입니다.
며칠전 다른분에게 답변한 내용을 조금 바꿔서 알려드리면 되겠네요.

첫번째, 스팀잇 안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계산은
현재 시세가 아닌증인들이 정한 시세로 계산이 됩니다.
https://steemd.com/witnesses 여기서 각 증인들이 제시한 시세를
3.5일간 협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feed_price를 정합니다.
https://steemd.com 우측을 보다보면 feed_price가 나옵니다.

그리고 두번째 알아야할 부분은 스팀달러의 존재이유입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chrisjeong님도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스팀잇에서는 1스달을 1달러로 계산합니다.

현재시간 feed_price 는 1스팀 = 3.007스팀달러 입니다.
이걸 토대로 (스팀+스팀파워)*3.007를 하시면 a라는 값이 나옵니다.
이 a의 단위는 스팀달러죠. 거기에 보유한 스팀달러 b만큼을 더해주면
(a+b) 스팀달러. 즉, (a+b)달러가 되는거죠.
한번 직접 계산 해보시면 더 도움이 될거같습니다!

짤.gif

감사합니다 여름님!~🤠👍🏻
저뿐만이 아니라 모르는 다른분들에게도 정말 유익한 좋은 설명이에욥!~

도움이 되었다니 기분 좋습니다 ㅎㅎ

kr-qna태그는 "주로 뉴비" 분들이 "스티밋에 대해 질문을 할 때" 쓰이는 태그입니다! 😝
순수한 질문이 아닌 게시글에는 보팅 지원을 하지 않고 있어요 :)

kr-qna태그가 순수한 질문들이 아닌 글들에 붙게 되면, 서포터즈분들이 뉴비 분들을 도와드리기 힘들어진답니다. 😖

kr-qna태그를 이용하여 순수하게 질문글을 올리고 싶을 때는 제목에 꼭 "질문"이라는 단어를 넣어주세요!😃

이상 kr-qna 서포터즈 가이드 봇이였습니다! 🤖🤖🤖

🔗올바른 #kr-qna태그 사용법 소개글 링크

네!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약소한 보팅 ㅎㅎ

아마도 아직 시세반영이 안된거같아요.

밑에 여름님의 정확한 설명이잇네욥!🤠

저도 똑같이 생각을 했었는데..ㅎ
저도 잘 모르겟어요.ㅠㅎ

밑에 여름님 설명 참고하시면 좋을것같아요!🤠

제가 보기에는 1스달은 1usd로 계산하는것같습니다.

오 인돈사님 그게 맞는것같아요!🤠👍🏻 잘 꽤뚫어 보셨네요!

어렵댜 ㅋㅋㅋ 설명이해안됨 ㅋ

여름님의 댓글을 참고해주세요~ 아주 정확하게 잘 설명해주셨어요🤠👍🏻

예금 항목이 $1,100으로 되어 있는데 혹시 그것 때문에 아닌가요?

맞아요 그부분을 더해줘야 하는 부분이더라구요!~

반영이 좀 느리더군요 ^^;

저도 처음에는 반영이 느려서 그런건가? 라고 생각했었어요..😅

저도 잘 모르는데 @yeoreum 님이 상세히 설명해 주신거 같네요.... 증인들이 정한 가격이라 ㅎㅎ

여름님이 자세하게 잘 설명해 주셨어요!~👏🏻

오.. 궁금했던건데 도움이 되는 질문이네요! 저는 항상 낮게 나타나는 것 같아서 불만이었는데 ㅠ

저..저도요..ㅋㅋㅋㅋ 혼자서 고민도 했었어요 (알게모르게 가치가 스스로 낮아져 가는건아닐까..)😅

아직 형광등이 깜박이고 있네요... 언제 켜질지..ㅡ.,ㅡ;;

ㅋㅋ천천히 하다보면 자연스레 알게되겠죠?ㅎㅎ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존버앤캘리 이번편은 왠지 찡함..^^
https://steemit.com/kr/@mmcartoon-kr/20180307
[골든티켓x짱짱맨x워니프레임] 10차 옴팡이 이모티콘 증정
https://steemkr.com/kr/@goldenticket/x-x-10-100

감사합니다 오치님!!
편안한 밤되시길 바랍니다>_<

제가알기로는 자기고잇는 모든 스팀과 스팀달러를
일주일 평균 가격으로 추정치를 나타내주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위에 여름님이 잘 설명해 주셨어요!~ 우선 스달은 무조건 1달러로 계산되서 표기 되더라구요! 그걸 몰랐어요ㅎㅎ😅

전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았었는데 살짝 궁금하기는 하네요
가치가 너무 떨어져서 속상하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