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동 평양냉면 - 경평면옥

in #kr6 years ago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104길 12 2층

남북정상회담 이후 핫해진 바로 그 음식 "평양냉면". 옥류관평양의 유명한 냉면집을 서울에 열어달라는 청원? 이 빗발칠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줄 서서 먹기도 한다는 평양냉면을 점심때 먹으러 갔어요.

경평면옥은 소탈한 인테리어가 특징입니다. 삼성역 근처 먹자골목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평면옥은 2층에 있어요.

글씨가 좀 흔들렸지만 차림표는 이렇습니다. 제육 반, 편육 반을 팔아서 제육과 편육을 반반, 손 만두와 각자 냉면을 한 개씩 시켰습니다.

정갈한 밑반찬들이 나왔고요.

제일 먼저 손 만두가 나왔습니다. 제가 먹어본 평양 손 만두 중엔 제일 괜찮았어요! 적당히 촉촉하고 부드러워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총 6개가 나왔어요.

이건 제육 반 편육 반입니다. 하얀 고기가 제육, 좀 더 갈색을 띠는 고기가 편육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고추장 제육과는 다르게 "수육=제육"이라고 부른다고 하네요.

제육은 새우장에, 편육은 간장에 찍어 먹는 거래요. 헷갈려서 나란히 두고 찍어 먹었습니다.

그리고 메인 디시? 인 평양냉면입니다. 역시 삼삼하고 맛있었어요. 이미 손 만두에 편육에 많이 먹었더니 배가 불러서 다 먹지는 못하고 남겨버렸어요. 여러 명이 가서 다른 메뉴들도 시키면 면은 좀 적게 시켜도 될 것 같아요.

경평면옥은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것 같아요. 2018년 4월에 오픈했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메뉴들이 무난하고 먹기 좋았던 것 같아요!

Sort:  

팔로우하고 보팅하고가요
좋은하루돼세요

감사합니다! @kookmin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맛있어 보이네요~

맛있게 먹었어요!

와우 냉면보다 편육이랑 수육에 눈이 가는...ㅎㅎ 완전 술안주...

ㅋㅋ 상사와 함께하는 점심시간이라 반주를 함께 못해서 아쉬워요..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104길 12 2층]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x 마나마인! 색연필과학만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4cmrbc
존버앤캘리에 이은 웹툰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을꺼 같아요^^ 글작가님이 무려 스탠포드 물리학박사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