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22.5 이후 뒷이야기

in #kr4 years ago
  • 스팀잇 내부에서도 이 일을 모르는 사람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네드와 저스틴의 독자적인 행동으로 추측이 되네요. 그 결과 Head of Communiation인 앤드류가 사임을 했습니다. (포스팅)

  • 저스틴쪽에서는 거래소가 사용자의 지분을 쓰는 것이 문제될 것 없다는 입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거래소가 사용자의 거래와 인출권만 보장하면 스팀을 어떻게 사용하든 문제될 것이 없다고 생각하고 있네요. 이같은 생각에 동의하지 않으신다면 중국계 거래소에서는 스팀을 빼두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때를 맞춰 비탈릭도 거래소의 지분사용에 대해 비판적인 트윗을 남기고 기사화되었습니다. (기사)

  • 몇몇 증인들은 노드를 내렸고, 다른 증인들은 이번 보팅과 관련된 계정을 막는 22.4444(스팀이 죽었다는 의미에서 죽을 사를 네 번 쓴 것으로 보입니다) 버전을 돌리고 있습니다.

Sort:  

규모가 아주 크진 않고 거래소 물량없이도 원하는 목적 달성이 가능해서 실제 스팀잇 소유 지분인가 싶었는데 아닐 가능성도 없지 않겠군요. 특히 binance는 물량이 제법 크더군요.

동양에서 쓰는 4의 의미를 서양 증인들도 알고 있나요? 그 정도로 중국에 대해 이해를 한다면, 소프트포크 같은 일이 생겼을지...

동양에서 숫자 4가 죽음을 의미한다는것은 대다수의 서양인들이 상식으로 알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

그렇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4 死 의 의미를 아는 증인들... ?

앤드류랑 개발자 둘 다 사임했네요. 사실상의 해고로 보이긴 합니다.

방금 댄도 트위터에 자신의 생각을 남겼네요. 스팀잇 외부에서도 이 이슈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는것 같아 다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