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포크 이후 팍팍 올라가는 보상에 대해서

in #kr7 years ago (edited)

현재 보상이 눈에 띄에 올라가는 현상 때문에 놀라시는 분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드립니다

먼저, 이전에는 제곱보상 정책 때문에 kr의 글들(약 $500 이하 보상을 받던 글)이 손해를 보고 있었습니다. 다시말해 50불(500 불의 1/10) 받을 수 있는 글임에도 5불(500불의 1/100)만 받던 상황이었죠. 이제는 그게 50불로 돌아온겁니다.

다음으로 보팅파워가 4배로 강해졌습니다. 당연히 보팅파워 %가 주는 속도도 4배로 빨라졌지만, 그만큼 풀보팅의 영향력은 늘어났습니다.

이 두 가지가 결합되어 kr 글들에 대한 보팅파워와 보상이 늘어난 것처럼 보이는 것입니다. 하지만 실상을 알고보면, 기존에 $500불 이상씩 가져가던 글들은 하나같이 보상이 깎인 상태입니다. 그 사람들의 보상을 가져와서 kr같이 적게 보상을 받는 사람들에게 나눠주는 셈이죠. 이번 하드포크가 평등함을 위한 포크라는게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간단한 그림을 그려봤습니다... 엉망이지만요 ㅎ

hf19.png

Sort:  
There are 3 pages
Pages

빠르고 쉬운 설명 감사드립니다.
보팅하고 리플달 흥이 생기네요 ㅎㅎ
업보트하고 갑니다~^^

리플에도 보팅하고 37달러면 정말 확실히 댓글에도 눈에 띄는 변화가 있네요. :)

guys can we try get some english translation

제리님 항상 감사합니다

스팀잇
보면 볼수록 매력적입니다

지금 보팅해 봤는데 놀랍습니다.

저에게도 해당가능한건지?

당연하지 이게 성공적으로 고착된다면
굳이 회사에 다닐 필요는 없어.
그런데 스팀가격의 향배를 봐야지 이건 시도야

와 댓글인데 20달러! 정말 눈에 띕니다. 확.

하루에 발행하는 스팀의 량이 증가 했다는 건가요?
너무 당혹스럽네요
유지될수 있다면 천국인데 왜 불안 할까요

발행량은 그대로입니다

그렇다면 일단 안심 합니다.

명확한 설명글 감사합니다~

정말 쉽게 잘 설명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스팀만세입니다 ^^

스팀을 즐겁게 즐겨 보겠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작은 스팀 파워로도 추천하니 금액 바뀌는게 보이네요...신기^^

와 부의 재분배가 ... 스티밋 사용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 좋겠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스팀잇... 아프지 말고.. 쑥쑥.. 커나가길....
업봇하고 가요~~

이 문서, 아주 좋은 아이디어와 정보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에 가입하면 재 게시 할 @clayop

그래도 다수가 즐거운 거겠죠?
빠른 분석글 감사합니다.

오히려 너무 좋아서 걱정부터 됐는데.. 이렇게 이유를 명확하게 설명해주시니 안심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평등함을 위한 하드포크라는 의미가 정말 피부에 와닿는것 같습니다.
이전에 제가 보팅해드리면 0.01달러가 올랐었는데 하드포크후 0.12 달러 정도가 오르네요..

와우 평등한 보상 더욱 스팀에 빠져들게 합니다.

와 ~ 멋지네요 !! ^^ 감사합니다!

쉽게 써준신 글 잘 읽어보고 갑니다!

아하!! 설명 감사합니다ㅎㅎ 그럼 여기저기 공유하고 업봇하는게 좋은 거네요ㅎㅎ
업봇 팔로우 하고가요~

이해가 되네요 감사합니다

어쩐지 팍팍 늘길래 뭔가 했더니 이래서 그랬군요ㅎㅎ

더욱더 kr 커뮤니티가 활성화될 수 있는 발판이 될것같습니다 ㅎㅎ

와 빠른 분석글 감사합니다.. 갑자기 보상이 늘어서 놀랐는데 이런 이유군요

리플다는 재미가 이렇게 좋을수가 ㄷ

와.. 너무 깜짝놀랫습니다

✈ 이게 그래서 평등한 하드포크군요.

어휴 근데 이글너무보상이커졋는데요 ㅋㅋ

감사합니다 :) 스팀이 더 활성화되었으면 좋겠네요

오 그렇군요..감사합니다.

잘보고가용 이해가되네요!

보상이 깍인분들은 조금 아쉬울 수도 있겠지만 저는너무좋네요....ㅎㅎㅎㅎㅎㅎㅎ

kr 에서 보상 깎인 분들은 거의 안계실껍니다. ㅎㅎ 마음껏 즐거워하셔도 돼요~

이해가 팍팍 됩니다. 리스팀 합니다.

한마디로 "분배 정책" 으로 이해하면 되는 이번 방침일까요 .. ?

그렇습니다. 사실은 예전에 너무 소수집중 정책이어서 문제가 된거죠. 지금은 넘나 좋네요 ㅎㅎ

쉬운설명 감사합니다!!!!

와! 명확한글 감사합니다!

여윽시 클옵님이십니다
사실 살짝 불안했었습니다만 정상적인 상황이군요
500불 이상의 큰 보상들이 나눠지는 거구요
와 정말 대박인데요!
정확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twinbraid 님이 댓글 달아주신 이후로 갑자기 제 달러가치?가 늘어났길래 깜짝 놀랐었는데 하드포크 영향이었던가요?? 아무튼 덕분에 가입 하루만에 눈에 띄는 가시적인 성과가 보이니까 기분이 좋네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넵 앞으로도 꾸준한 활동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저의 파워는 @oldstone 님의 스팀파워임대로
뉴비들의 지원을 위해서 있는 것입니다. 감사는 그분께 하시면 됩니다 +_+/

아~직은 스팀파워 임대 개념도 잘 모르겠지만 계속 공부하다보면 알게 되겠죠 ㅎㅎㅎ 닥눈삼이라는 말도 있지만 일단 이 판에 뛰어든 이상 부딪히며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잠시 어리둥절했다 아 하드포크 있었지 했네요 이글을 읽고 어떤 부분에 변화가 일어났는지 좀 더 명확해졌습니다. 고맙습니다 ~

그런것이었군요 ㅎㅎ
깜짝 놀랐습니다

아 보상체계가 업그레이드 됐었나보네요! 오늘 시작했는데, 보상을 많이 받아서 너무 기분이 좋네요. 팔로우 하고 가요~^^ 정보 감사합니다~

12시 이후,, 예정된 변화라는 것이, 예상을 뛰어넘는 것이었나 봅니다. 명확하게 정리해 주심에 감사 드립니다.

깔끔하게 풀어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

와 깔끔한 정리...
안심이 되고 이해가되네요
감사합니다
보팅과 팔로우 하고 갈게요 :D

포스팅의 옥석을 가려내서 보상의 차이를 주는 것이 맞다고 생각하지만,
소소한 일상글에도 어느정도의 보상이 주어진다면 스팀잇에 접근성이 더 좋아질 수 있을 것 같네요. 모두들 더 즐겁게 포스팅을 하실듯 ㅎㅎ 쉽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이해가 되었습니다. ^^

덕분에 이해하고 갑니다 :)

야호!!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빠르고 좋은 분석 감사드립니다. ^^

There are 3 pages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