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leesunmoo의 입장에서 보는 스팀잇의 오해와 진실 2. 지분구조 어떻게 보아야 하나?

in #kr8 years ago

개인적으로 놀랐던건 이더리움은 지분구조 분석에 대한 자료를 찾기가 매우 힘들었다는 점입니다. 게다가 어느 계정이 개발자 계정인지도 공개가 안 되어있고요. (혹시 제가 틀렸다면 정정 부탁드립니다)

Sort:  

저도 그렇습니다. 제가아는건 비탈릭 계정이 52만 이더리움정도 입고 되어 있다는 정도입니다. 제가 아는 비탈릭 계정도 비탈릭이 일부 이더리움을 팔았다고 했을 때 순간적으로 파악한것이라서..... 정확한 주소는 모르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파운데이션 멀티시그 어드레스는 처음부터 공개되었고, 밸런스 확인이 쉽게 됩니다.
https://etherchain.org/account/0xde0b295669a9fd93d5f28d9ec85e40f4cb697bae

여기에 비탈릭 계정도 포함되나요?

파운데이션 주소는 파운데이션이 보유하는 코인만 보관하겠지요.
처음 할당받은 파운데이션 코인에서 개발자들의 월급이 나갔고, 이중 일부는 달러로 전환되어서, 일부는 직접 이더로 지급되었다고 합니다. 비탈릭이 보관한 이더도 상당 수는 이러한 방법으로 획득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구매한 코인이 있을 수도 있지만, 본인이 얼마전에 확인한 바로는 모두 약 50만 이더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개인 주소가 공개되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