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 속리산 법주사 다녀왔어요.

in #kr6 years ago

힐링하고 싶은 날 산에 올라간다죠?
크리스마스 이브, @cocongari 는 등산하러 갔는데 오전 내내 비가 너무 많이 왔었죠.
속리산에 도착하자마자 비는 그쳤지만, 등산하기엔 좋지 않아서 법주사만 둘러보기로 했어요.
법주사... 돈이 참 많이 드는 곳이라죠. 주차비 4,000원에 입장료 4,000원 ㅂㄷㅂㄷ
법주사를 들르지 않는 등산객은 입장료를 내지 않아도 된다고 하던데, 정확하진 않네요.

수학여행에 방문했다가 약 20년 만에 왔는데, 법주사는 여전히 좋으네요.

가장 인상깊었던 팔상전, 현존하는 유일한 목탑과 금동미륵대불 :)

IMG_2910.jpg

속리산을 오가는 길에 만날 수 있는 정이품송.
태풍과 폭설의 영향을 받아 많이 부러진 가지... 그러나 굳건히 서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IMG_2911.jpg

다음엔 꼭 속리산 정상에 오를꺼라 기약하며...

올해 마지막 글이 될 것 같은데, 모두들 Happy New Year :)

Sort:  

글 잘 읽고갑니다. 저는 얼마전 크리스마스에 경남 사천에 있는 백천사에 다녀왔어요. 종교를 떠나서 절에 갈때마다 느끼는건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팔상전뒤에 있는 금동 미륵대불은 cg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반짝이네요ㅎㅎ 앞으로 자주 봐요~~

ㅎㅎ 뭔가 대단한 것 같으면서도 어색한 금동미륵대불.
그래서 저는 목탑쪽에 더 애정이 가더라구요.

자주 뵙겠습니다 :)

금동미륵대불은 무언가 다른 세계에 있는듯한 느낌을 주네요.
팔로우 하구 갑니다 ^^ 잘부탁드립니다.

어쩌다보니 사진의 느낌이...
저도 팔로우하러 갈께요. :)

오......

새해 인사 드리러 왔어요 ~~
2017년 잘 보내셨나요?
힘든일은 모두 잊어버리고 좋은일만 기억에 남겨놓아요 ㅎㅎ
그리고 다가오는 2018년에는 좋은일 기쁜일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화이팅 !!!

Congratulations @cocongari! You have received a personal award!

1 Year on Steemit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Participate in the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Collect World Cup badges and win free SBD
Support the Gold Sponsors of the contest: @good-karma and @lukestok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cocongari!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