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일... 비오는 날 생각나는 건 역시 술(?)

in #kr7 years ago (edited)

비가 잠시 그쳤네요.
안녕하세요 :) @cocongari 입니다.

태풍이 올라온다고 하는데, 윗 지방에 있어서 그런지 실감은 안나요.

비가 너무 많이 내린 지역도, 여전히 해갈이 되지 않은 지역도 있다고 하는데
모두 행복하게 골고루 내려주면 좋겠어요.

비가 오니 역시 막걸리가 생각나네요. 최근에 마신 지평 생 막걸리. 달달하게 잘 마셨네요.
지평주조에서 전통 주조방식만 고수하여 만든 전통 민속막걸리라고 하는데 숙취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고 해요.
혼자 1통 다 마셨는데, 다음날 숙취는 없었던 기억이...ㅎㅎ

IMG_0863.JPG

해물찜과 함께 먹었는데 맵삭한 해물찜, 오늘 딱 땡기네용~ (그러나 현실은 셀프 오뎅탕)

IMG_0865.JPG

김이 모락모락 만두도 생각나요. 찐만두에 동동주 한 잔 ~ 샤악~ 마시고 싶은 나는...30대... 또륵~

IMG_0934.JPG

술이 생각나니 최근에 마신 술들을 한 번 소개해드릴게요. (매일 술 마시는 줄...ㅠㅠ)
저는 소주파라 소주를 즐겨 마시지만...
요즘 나오는 소주는 너무 달아서 안타까워요 ㅠㅠ (응? ㅎㅎㅎ)

그래도 가끔 마시게 되는 소주.
요즘 옛날 상표 디자인을 그대로 사용한 대선소주. 아부지랑 한잔~ ㅎㅎ
지난 번 부산 내려갔을 때 사직동 차씨네아구찜에서 마셨지용 :)
저는 아구찜을 넘나 좋아하는데, 요 집 괜찮은 편이니 가까우시면 한 번 방문해보세요.

IMG_1062.JPG

넘나 유명한 한라산.
연남동 미유키에서 생선구이와 한 잔 했는데, 사실 아스파탐이 들어있지 않은 소주가 없는 관계로
그나마 괜찮은 한라산으로 선택했어요.
한라산은 도수가 높은 것이 맛이 더 괜찮더라구요. 깔끔하게~

DSC00104.JPG
DSC00112.JPG

이번달에만 2번 마신 산사춘.
대학교 시절 소백산맥으로 만들어 마셨었는데, 지금은 단독으로~
이상하게 백세주 느낌이 나더라구요.
깔끔하고 향이 좋아서... 무엇보다 이름이 상큼해서 선택하게 되네요 :)

IMG_1079.JPG

빠질 수 없는 사케
회식 장소와 술은 제가 100% 선택하는지라 (팀원이 4명인데 제가 막내면서 술도 ㅠㅠ 거의 저 혼자 마셔서 ㅠㅠ)
이 날은 일식 주점으로 갔었죠. 이 날도 비가 왔던것 같네요.
마쯔리텐구. 할인해줘서 마셨고... 특별한 것 없는 무난한 사케였어요.

IMG_1063.JPG

저는 맥주를 즐겨마시지 않는 편이었는데, 자취를 하면서 혼술이 땡길 때 맥주만큼 만만한게 없더라구요.
그래서 냉장고 가득...(까진 아니고 ㅋㅋㅋ 한칸 정도) 맥주를 쟁겨놓았어요. 요즘 홈플러스에서 세계맥주를 할인판매하고 있어서 부담도 적고~

밤에 작은 캔 한잔씩 마시기. 왠지 혼술의 여왕이 된 듯...ㅠㅠ
아사히 드라이 블랙. 100% 제 취향이네요.!

IMG_1060.JPG

그제 마신 크롬바커 필스
독일 필스너 맥주로 목을 타고 넘어가기 전 쓴 맛이 혀에 남는 맛이 독특했어요.
첫맛은 부드럽고 향이 좋아 매력적인 맥주였지만 한 번 마셨으니 다시 선택하진 않을 것 같아요...ㅋㅋㅋ

IMG_1148.JPG

어렸을 땐 피가 술이 될 정도로 마셨는데,
지금은 술이 저의 취미생활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조금씩 즐기며 마시고 있답니다.

가끔 저의 즐거운 혼술소식 전해드릴게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술관련 태그는 kr-pub을 붙이시고 이벤트 참여하세요~~^^

태그 수정을 했는데, 이렇게 하는게 맞는지 모르겠네요.
뉴비는 오늘도 하나 배웁니다 ♥ 감사합니다.

우와~ 잘해주셨어요~~소주에 막걸리에 사케까지 키야~ 혼술소식 좋네요~ kr-pub 자주 애용해주세요~^^ (저는 칵테일 레싶을 올리는사람입니다 ㅋㅋ) 이벤트 참여 보상으로 0.01SBD 보내드릴께요~ㅎㅎ

이게 말로만 듣던 SBD군요!
처음 보는거라 어리버리 여기저기 찾아보고 있었어요ㅎㅎ
자주 애용하겠습니다 :)

지갑에 보시면~ 스팀달러가 들어와있을거에요!! 스팀세계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ㅇ/~~~

앗!
확인했어요 :) 감사합니다~~ >O<

네네^^

비...너무싫어요 ㅠㅠ팔로하고갑니당

엌ㅋㅋ 저는 비 참 좋아하는데 (보는 것만요~)
저도 팔로우해용 ~ㅎㅎ 잘 부탁드립니다.

비오는 날 막걸리 한잔...캬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포스팅이네요^^

동네에 하나뿐인 파전집에 손님이 꽉 차 있더라구요.
오늘은 월요일인에 이 사람들이~ 부럽구로 ㅎㅎㅎ

술을 그닥 즐기는 편은 아닌데
그냥 남들이 다 말해서 그런지 비오는날에 파전에 막걸리 떠오르네요 ㅎㅎ

하... 저도 ㅋㅋㅋ 술 좀 멀리하고 싶어용 ㅠㅠ
습하고 더워서 생각나고, 비가 와서 생각나고, 추우면 추워서 생각나고 ㅠㅠ

크.. 먹스타그램은 치명적이네요. ㄷㄷㄷ F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