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충제 계란 저도 당첨되었네요. 조회 사이트에서 정확하게 조회해보세요.

in #kr7 years ago (edited)

a_e09Ud018svcahwwguot6quh_rcm8cp.png

안녕하세요. @coffeenut입니다.

뉴스에 나오는 부적합 계란의 코드는 08마리, 08LSH와 같이 숫자+한글, 숫자+영어의 조합으로 되어있는데 저희 집에 있는 계란은 0800103KN이라는 긴 코드번호로 되어 있어 경기도 지역 생산품임은 알겠는데 왜 다르지 싶었습니다.

그러던 중 어제 저녁을 먹으며 인터넷 뉴스를 보는데 부적합 계란 조회 사이트 링크가 있더군요. 들어가보니 제가 본 것과 같은 코드번호로 조회가 가능하게 되어있어 바로 냉장고 문을 열고 조회해 보았습니다.


조회 결과

a_d09Ud018svc1b66d0021hz1u_2veruo.png

결과는.. 부적합 계란.

불행 중 다행인 것은 아직 사온 계란을 한 개도 안먹었다는 점과 평소 먹던 이름의 계란은 아니라는 점이네요. 줄줄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봐선 평소 먹었던 계란도 건강한 계란일 확률은 낮아보이지만요. 계란을 좋아하고 많이 먹는지라 브랜드도 보고 유기농이라든가 방사 계란이라든가 좋은 것으로 골라 구매하는 편인데도 여지 없이 걸렸습니다.


조회 사이트 안내

2017-08-18_164700.png

http://www.ekape.or.kr/view/micro/eggetrace/eggetraceSearch.asp

해당 사이트는 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 제공하는 등급계란조회 서비스로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조회해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어제 조회할 때 캡쳐한 사진과는 달리 아예 부적합 계란의 코드를 빨간색으로 적어두었네요.

저와 같이 숫자7자리+영문2자리로 된 코드를 가진 계란은 여기서 조회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또 다른 조회 사이트

2017-08-18_164952.png

http://www.foodsafetykorea.go.kr/portal/fooddanger/eggHazardList.do?menu_grp=MENU_NEW02&menu_no=3497

위 사이트는 포스팅을 위해 제가 사용한 사이트를 찾다가 발견한 또 다른 조회 사이트입니다. 뉴스에 흔히 나오는 숫자+한글, 숫자+영문 방식의 코드가 찍힌 계란은 이쪽에서 검색하시면 될 것 같네요.

2017-08-18_165509.png

참고로 숫자7자리+영문2자리 코드를 가진 계란은 여기서 조회가 안됩니다. 첫 사이트에서 부적합 판정이 나온 제 계란 코드를 여기에 넣었더니 아래와 같이 현재 부적합 판정 계란이 아니라는 메세지가 뜨네요.

나름 통일시킨 코드 형식일텐데 한 곳에선 조회가 되고 한 곳에선 안되다니.. 네이버에 검색하면 사이트 링크로는 이 사이트만 검색되던데, 여기서만 조회해보고 안심하신 분들도 있을까 걱정이네요.


사온 계란을 한 알도 안먹긴 했는데 포장 상자는 이미 버려서 환불을 받아야하나 어떻게 가져가야하나 난감하네요.

성인은 문제될 수준이 아니라는 둥 1달 이면 체외로 독성 빠져나가는 둥 괜찮다고 이야기하지만, 그런 것 따지지 말고 적어도 먹는 것만은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follow

댓글, 팔로우, 업보트 항상 감사합니다.

Sort:  

당첨ㅋㅋㅋ으엌ㅋㅋㅋ 저도 당첨 ^^

좋은거 조회할 땐 맨날 꽝만 나오더니 이런거나 당첨되네요 ㅠㅠ

ㅋㅋㅋㅋ진짜 그러네요. 유명한 똥손인 저도 이번엔 당첨될 것 같아 하지 않는걸로...

헉 당장확인해봐야겠어요. 08만 아니면 괜찮다는 말이있던데 그것도 아닌가보더라구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아직 조사가 완료되지 않아서 확인할 때 마다 검출 코드가 늘어나더라고요. 이미 08 아닌 곳도 많아졌고, 당장 부적합 판정 안 난 계란도 더 기다려 보는게 좋을 듯 합니다.

아이고.... 정말 큰일이네요ㅠㅠㅠ
솔직히 잘 실감은 안 나긴 하지만.. 작년에 조류독감 때문에 한국에서 계란도 비상으로 수입해오고 했었잖아요ㅠㅠㅠ 계란값 또 엄청 오르고 물량 부족으로 난리 나겠네요ㅠㅠ

다행히 앞으로 유통되는 계란은 문제 없다고 하는 것 같더라고요. 어떻게 바로 살충제 성분이 걸러지는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심리상 소비는 많이 위축되긴 할 것 같아요.

계속 새로운 농장이 추가 되는 것 같네요.ㅠㅠ
아우 집에 가면 다시 한번 해봐야 겠어요.

아마군님 계란은 문제 없는 계란이길 바랍니다..!

헛 저도 집에가서 한번 해봐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톡톡님 계란은 문제 없는 계란이길 바랍니다..!

ㅜㅜ저도 당첨입니다~ 맞으라는 로또는 안맞구 이런거나 당첨되구 으허허헝~~

ㅠㅠ 그러게 말이에요

하아 정말 이런 거 말고 좋은 것 좀 당첨 되면 좋겠어요 ㅠㅠ

저도요 ㅠㅠ

아직 실감이안나는데 이런 사례가 있다니 확인해봐야겠어요

집에 있는 계란 한 번 확인해보셔요.

전 최근 계란을 끊었습니다 커피넛님 ㅠㅠ

저도 뉴스 나온 뒤로 계란 못 먹고 있네요. 계란 정말 좋아하는데... ㅠㅠ

헉!!! ㅠㅠㅠ
뉴스보니깐 부적합한 농장들이 계속 추가되더라구용 ㅠㅠ
저도 확인더 해봐야겠어용!! ㅠ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_^

네 계속 늘어나더라고요 ㅠㅠ
아직 부적합 안 뜨는 계란도 안심은 못하겠어요..

좋은 정보네요. 그러나 전 이용하진 않을 생각입니다. 그런거 다 따지고 살면 인생 피곤할 것 같아서요. 어제도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그냥 계란 10개 사왔네요.

전 알고도 먹기는 너무 찝찝해서 안 먹고 있어요. 더군다나 계란은 반숙으로 반은 날 것으로도 먹는 재료라 더 신경이 쓰이네요.

어흐흐흑...이런 계란 당첨이라니...ㅠㅠ
그래도 한개도 안드셔서 정말 다행이네요...!!

ㅠㅠ 전에 실컷 먹었을 것 같지만 알고는 안먹었네요.ㅎㅎ

뭐 먹어야할지 감이 안잡힐 때 제일 만만하게 먹는 음식이 달걀프라이였는데ㅠㅠㅠ저도 당첨이요!

저두요.ㅎㅎ 반찬 부족하면 무조건 프라이였는데 ㅠㅠ

저도 한판에서 5개나 나왔네요...
설마 먹은것중에서도 있었던건 아니길 바랍니다ㅠ

같은 판이면 다 같은거 아닌가요?! 전 1개만 확인해보았는데..!

아휴 ㅠㅠ 대부분 당첨되셨네요..... 저는 일단 혹시나 몰라서 다 버렸는데 너무나도 아깝고 ㅠ 안타까워요

저도 당첨되지 않았더라도 기존에 산 것은 못 먹었을 것 같기도 해요.

밥상에 계란이 빠지면 섭섭한데 어쩌면 좋아요

금방 해결됐으면 좋겠습니다. 전 하루 1~2끼는 계란과 함께 하던 사람인데 너무 먹고싶네요.ㅠㅠ

너무 속상한 일입니다.
농가도 정부도 국민도 모두....
뭐가 이렇게 문제가 많을까요.. 우리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