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초 스팀 실물 코인을 채굴해보자 / Let's mine physical steem coin

in #kr7 years ago

코인메이커 입니다
Hi I'm coinmaker En version is following KR version

포스팅 눌렀더니 글이 다 날아갔네요.. 허.. 백업의 중요성을 또 느낍니다.

Posting is deleted after posting. Next time I must backup my posting.

스팀잇에 가입하고 항상 제 유저네임의 정체성에 대해 고민해왔습니다.
닉네임이 중요할 줄 알고 username을 막지었습니다.
오늘은 제 정체성을 찾기위해 스팀 실물코인을 한번 채굴해봤습니다.

I've mined steem physical coin which is consistent with my username.

1_Golden coinmaker.jpg

스팀 채굴을 위해서는 채굴기를 구매해야합니다.
채굴기 이름은 'Golden Coin Maker' 한국어로 의역하면 '금화 채굴기' 라고 할 수 있습니다.

We have to buy 'Golden Coin Maker' for physical steem coin mining.

2_품절.PNG

제가 구매할 때만 해도 채굴기 광풍으로 인해 품절되어서 구매할 수 없었습니다.
지금은 제 로그가 넘어갔는지 구매대행 업체에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Due to high demand of mining devies such as GTX 1060, etc. Golden Coinmaker was also sold out in Korea.

3_2 직구.PNG

국내 품절로인해 영국 아마존에서 해외직구로 들여왔습니다.

I've bought it from UK amazon.

IMG_2488 (1).JPG

채굴기가 도착했습니다.
본전을 뽑기위해 부랴부랴 채굴을 시작해봅니다.

Mining tool has arrived. I've started mining!

IMG_2490 (1).JPG

이 아이들은 채굴기로 고래가된 아이들이 아닌가 합니다.

Kids may be a steem whale with this mining tool.

IMG_2489 (1).JPG

채굴기는 6세 이상의 아동도 채굴가능할 정도로 난이도가 낮았습니다.

Over 6 age person can get physical steem coin easily.


IMG_2491 (1).JPG

채굴 방법도 설명되어 있습니다.
상당히 간단해 보입니다.

Description of mining. It looks simple.

채굴 시작전에 채굴 가능한 코인을 살펴봅니다.
해골 표시, 하트표시 등등 다양한 코인이 있습니다.

I've found available coins for mining.
There's a lot of scam and shit coins.

Steem이 아니면 모두 스캠 코인이거나 shit 코인이므로 과감히 버려줍니다.

Let's take out all scam and shit coins.

스팀 마이닝풀을 만들어봅니다.
사용된 재료는 포맥스, 가위, 순간접착제 입니다.
인쇄한 로고를 포맥스위에 딱풀로 붙이고 가위로 잘라내면 됩니다.
이는 마지막 스팀 실물 코인을 만들 때 음각으로 로고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마지막 사진 완성본을 보니 그럴 듯 합니다.

I've made physical steem coin mining pool.
Formax, scissors, super glue was used.
Print Steem logo and put em on formax. Cut the detour of steem logo and put em on the lid with super glue.
It makes negative pattern of steem logo in physical steem coin.

물통에 따뜻한 물을 넣어 계산을 위한 열 에너지를 전해줍니다.

Supply thermal energy with hot water.

초콜릿 블록을 넣어서 계산합니다.
생성된 초콜릿 블록을 틀에넣어서 냉장고에서 식혀줍니다.

Calculate chocolate block, put em on mold. Cool down em in refrigerator


ezgif.com-gif-maker.gif

이제 블록에 은 도금을 해줍니다.
은박지를 채굴기에서 자를 수 있습니다. 모양에 맞게 자릅니다.
펀치로 한번 쿵 해주면 은 도금이 가능합니다.

Now, plate silver on blocks.
Mining tool have cutter for silver foil.


ezgif.com-gif-maker (1).gif

마지막으로 스팀 로고를 새겨야합니다.
아까 만든 마이닝풀을 넣어주고
채굴기를 돌려줍니다.

Lastly, put plated coin on mining pool.
Then operate the mining tool.
.
.
.
.
.
.
.
.
.
.
.
.
.
.
.
.
.

스팀실물코인_final.png

짜잔 세계최초 스팀 실물 코인을 채굴했습니다.
채굴 성능을 한번 알아봅니다.
채굴 시도는 7번이 있었는데 제 손의 해시가 너무 낮아서 생각보다 음각패터닝이 잘 되지 않았습니다.
총 1번의 채굴만 성공했습니다.
총 걸린시간은 6시간이므로
채굴 성능은 1 steem / 6 hour, KRW 로 환산시 2285 원 / 6 hour
채굴기의 가격은 총 59000원 정도이므로 원금 회수에는 154.92 시간이 걸립니다.
따라서, 스팀 실물 코인 채굴은 이미 레드오션임을 알 수 있었고, 제 손으로는 손해인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 I mine the world's first physical steem coin **. **
Let's calculate about mining performance.
There were 7 attempts at mining, but the hash of my hand was too low, so the patterning was not better than I thought.
Only one mining has succeeded.
The total time taken is 6 hours
The mining performance is 1 steem / 6 hour, KRW converted to KRW 2285/6 hour
The price of the mining tool is about 59,000 won, so it takes 154.92 hours to collect the principal.
Therefore, I could see that Steem Coin mining was already a Red Ocean.
Maybe better hands can get more steem coins.

밤새도록 글을 썼네요
이번 포스팅은 힘들지만 재밌었습니다.
초콜릿이 체온에 녹아서 좀 힘들었네요 ㅎㅎ
유저네임값도 한 거 같아서 보람찹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만 글을 줄입니다.
댓글은 정말 큰 힘이 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I wrote all night.
This posting was hard but fun.
Thank you for reading the long posting.
Comments are really helpful for me.
Thank you.

Sort:  

ㅎㅎㅎ 아주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뿌듯하네요 ㅎㅎㅎ

재밌는글 감사합니다 ㅋㅋ 빵터졌어요. 팔로우하고갈께요!

재밌었다니 다행입니다 ㅋㅋ 맞팔하겠습니다 ㅎㅎ

꾸준이 하시면 수익이 꽤 되실꺼 같습니다
실물채굴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똥손이라 채산성이 좋지 않네요 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폭락장에 큰 웃음을...

재밌으셨다니 다행입니다 ㅎㅎ

재미있는 채굴기네요.
저거 은근 탐나는군요 ㅎㅎ

정말 신박한데 손이 많이갑니다 ㅎㅎ

아침부터 큰웃음 짓고 갑니다ㅋㅋㅋ @coinmaker 이름값에 신박함을 더했네요ㅋㅋ

이름값을 해서 뿌듯하고 기분이 좋네요 ㅎㅎ

ㅎㅎ. 실물스팀이네요.

가상화폐에서 실물 화폐를 만드는 역사는 거꾸로간다 입니다 ㅎㅎ

정말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아침에 미소지을 일이 별로 없는데 @coinmaker님 덕에 한번 웃을 수 있게 되었네요~! 다음글도 기대하겠습니다 :)

댓글 감사합니다 :)
웃음을 드릴 수 있어 행복합니다 ㅎㅎ

빵터짐!!! 나도 모르게 직구할뻔!!

이제 한국에서 편히 구매할 수 있답니다 ^_^

하하하 ㅋㅋㅋㅋ 너무너무 귀여우세요ㅎㅎ 저도 탐나는데요?!

정말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채굴기였습니다 ㅎㅎ

글이 재밌네요 ㅋㅋㅋ 이런 생각을 하시다니

자아 정체성에 대한 고민이 컸습니다 ㅎㅎ

봇팅과 팔로우 하고 갑니다 ㅎㅎㅎㅎ

감사합니다 맞팔하겠습니다 ㅎㅎ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ㅋㅋㅋㅋㅋㅋㅋ재밌게 읽었습니다 :)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ㅋㅋㅋ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보팅하고 갑니다!

응원 감사드립니다 :)

정말 재밌게 봤습니다 ㅎ

댓글 감사드립니다 :)

재미있네요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재미있네요 ㅎ

감사합니다 ㅎㅎ

ㅋㅋㅋ이름에 맞게 코인을 직접 만드셨네요 실행력이 대단하셔요bb

댓글 감사합니다 :)

들인 시간과 노력에 비해 채산성이 너무 낮네요 ㅎㅎ 잘보고갑니다

요런쪽으로는 똥손이라 채굴이 잘 되지않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기발한 아이디어에요..^^ 끝까지 내려보게 하시는 능력자시군요

재밌게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제목만 보고 이게뭔가했는데 ㅋㅋ 재미난 장난감이었군요ㅋㅋ

장난감이라뇨 스팀 실물 코인 채굴기입니다 ㅋㅋㅋㅋ

제목보고 오! 하고 들어왔는데, 댓글을 웃으며 달고 갑니다. 포스팅이 재밌네요 맞팔부탁드려도 될까요??._.

재밌게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맞팔했습니다 ㅎㅎ

엌ㅋㅋㅋㅋ 재밌네요 ㅋㅋ

감사합니다 ㅎㅎ 실물코인으로 고래 노려봅니다 ㅎㅎ

풀보팅을 안드릴 수가 없네요 ㅋㅋㅋㅋ 정말 재밌게 봤습니다.

재밌게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저는 중간까지 읽으면서도 설마설마
긴가 민가 했어요!
난 바보 ㅠㅠ

바보아니십니다 ㅎㅎ 진짜 채굴기에요! (진지) ㅎㅎㅎ

피식 했습니다. 재밌는 글 감사합니다. ㅋㅋㅋ

바로 피식을 노린 글이었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제 지인은 대구 채굴 공장에 견학을 가더군요..
채굴공장 임대도 하는가 봅니다..

아하 요즘 채굴도 공유경제가 생겼나보네요
저도 실물화폐 공유를 한번해볼까요? ㅎㅎ

재밌게 읽었습니다! ㅎㅎ 팔로보팅하고 갈께요! :)

감사합니다 맞팔했습니다 ㅎㅎ

%%%%%%%%%%%%%%%%%%%%%%%%%%%%%%#$.gif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디와 딱 맞아 떨어지네요.. 획기적 입니다

이모티콘 너무 신나네요 ㅋㅋㅋㅋ 웃음드릴 수 있어 기분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coinmaker
신선한 글이었어요 ㅎㅎㅎㅎㅎㅎ
새벽에 졸린데 웃음 때문에 잠이 확 깨네요! 잘 봤습니닷!

ㅋㅋㅋㅋㅋ 재밌게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