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오리 한상

in #kr7 years ago

20170827_181424.jpg

오늘은 저녁 메뉴로는 호박오리를 선택! 오리고기는 정말 오랫만에 먹은 것 같네요. 집근처에 호박오리라는 곳이 있어서 한번 가봐야지 눈여겼던 곳입니다. 아직 한번도 가지않아서 맛은 전혀 상상이 안갔는데 오늘 한번 그 궁금증을 해결하자 하고 찾아갔습니다. 그런데 이런...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네요. 하지만 운이 좋게도 주인 아줌마께서 방금 누가 예약을 취소했다며 이미 차려놓은 상이 있고 바로 앉아서 먹으면 된다고 하시네요. ㅎㅎㅎㅎLucky me! 덕분에 기다리지도 않고 바로 먹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70827_181217.jpg

여기는 호박오리말고도 다양한 오리와 토종닭 요리를 파네요. 다음에 와서 진흙오리와 백숙도 먹어봐야될것 같습니다.

20170827_181420.jpg

20170827_181414.jpg

찐 단호박 안에 찹쌀밥과 오리가 한가득 품어져서 나옵니다. 원래 단호박을 즐겨서 먹진 않는데 요기서는 단연 단호박이 하이라이트 였습니다. 단호박이 느끼?할수도 있는 오리고기를 쏵 감싸주는 역할을 합니다. 게다가 훈제오리의 짭쪼름한 맛과 단호박의 아련한 단맛이 단짠단짠의 조화를 잘 이루는 듯 했습니다. 불량식품의 과다한 단짠단짠한 아닌 은은하고 어른스러운 단짠단짠 이였습니다. 이게 말이되는지 모르겠지만... ㅎㅎ

20170827_182745.jpg

20170827_183952.jpg

국물이 없어서 심심할 수도 있는데, 마지막에 닭육수로 끓인 칼국수도 나오네요.
오늘 정말 깔끔하고 만족스러운 저녁이였습니다.

Sort:  

호박오리 잘 보았네요.
좋은 밤 되세요.

끝내주네요 단호박과 오리의 만남

오늘 처음 스티밋 가입 후 여기저기 구경 다니는 중입니다 ^^ 먹음직 스러운 오리고기 사진에 저도 모르게 클릭해 버렸네요. 예전에 남편생일날 저 음식을 집에서 했다가 실패한 적이 있어요ㅠㅠ 역시 밖에서 사먹어야 제맛이군요 ~

아 ㅠㅠ 오리고기 요리는 저도 안해봤는데 상상만해도 엄청 어려울것 같네요.. 특히 호박오리 같은거는 노하우가 없으면 더욱더 힘들것같네요. 그래도 오리주물럭같은것 쉽지 않을까요? ㅎㅎㅎㅎ 저도 오리 요리 한번 도전해봐야겠어요. ㅋ

와우 오리고기는 많이 먹어봤는데 호바오리는 처음 보네요 ㅎㅎ
칼국수까지 나오면 정말 조합이 좋은 것 같습니다~~ 맛난 저녁식사가
되셨을 듯 하네요^^

저도 처음 접하는거였는데 정말 좋은 조합인것 같아요. 벌써 또 먹고 싶네요~

아 네 그렇군요.. 정말 맛이 궁금합니다. 단호박과 오리의 조합이 생각해보면 괜찮을 것 같기도 하네요 ㅎㅎ

호박오리도 맛나지만 진흙오리도 맛나요~^^ 오리도 간만에 땡기네요~^^ 맛있게읽고갑니다~^^

그런가요? 진흙 오리도 못먹어봐서 어떤지 전혀 상상이 안가네용~ 다음에 진흙오리도 먹으로 꼭와야겠습니다. ㅎㅎ

사진보니까 오늘은 오리가 땡기는 군요.

땡기면 먹어야죠~ ㅎㅎ

저도 어제 오리고기먹었는데 호박오리라니 궁금해지는 요리네요!

오 그러신가요? 어떤거 드셨나용?

오리정식이요 ㅎㅎ 훈제랑 통오리구이랑 서울덕이랑 다양하게먹었네요 기회되면 포스팅할게요!

오오오!! 단호박이랑 오리랑 궁합이 잘 맞는 가봐요 부산에도 오리집이 있는데 그곳에서도 단호박이랑 같이 나와요! 우와 .... 아침부터 보양식보니 저도 모르게 힘이 불끈불끈!

아 그래서 오늘 그렇게 저도 힘이 불끈불끈 솟은거군요. 오리덕분인가 봅니다. ㅎㅎㅎㅎ

아 이거 대박 맛있겠는데요. 전 단호박을 좋아해서...거기다 오리고기~ 침이 꼴깍 꼴깍 넘어갑니다.

오 그럼 꼭 드셔보셔야해요! 정말 대박이에요!

제가 얼마전 스티밋 이벤트로 단호박 받게되어서 삼겹살이랑 같이 구워먹었거든요.. 삼겹살이랑 먹어도 디게 맛있게 먹었었는데... 오리랑도 완전 잘 맞겠네요!! 아 배고파요 ㅠㅠ

뭔가 단호박이 기름기를 흡수하면서 더 맛있어지나봐요. ㅋㅋㅋ

호박이랑 오리랑 둘이 만나면 더 건강해 질거 같네요

단호박과 오리의 조합이라니...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일거 같아요! 저희 엄마가 오리를 좋아하시는데 다음 외식은 단호박오리요리를 먹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