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아버지와 단 둘이 일본 여행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creed19 입니다.

시작한지 24시간도 안되어 벌써 다섯번 째 포스팅이네요~
중독이 되어가고 있습니다..ㅎㅎㅎ

이 번엔 여행기를 올리려고 합니다.
단순한 여행기가 아닌, 할아버지와 단 둘이 함께 한 여행입니다.
조금 흥미가 생기시죠?!
그럼 시작합니다~!

할아버지와 여행가게 된 계기

제가 신입인 주제에 직장을 막 옮길 무렵, 3개월 정도 백수인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 때 어머니는 엄청 불안해하셨지만 저는 미드보고 테니스치고 개산책하고 띵가띵가 놀면서 취업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그 때 보다못한 어머니가 제안하셨습니다.
"할아버지 나이가 벌써 90인데 해외를 한번도 못나가봤어.. 엄마는 강아지들때문에 집 못비우고.. 너가 백수 일때 할아버지 모시고 여행 좀 다녀와라"

Why Not? Sure!!!!

이렇게 불쑥 할아버지와 여행을 가게 되었습니다. 할아버지 모시고 여행을 갔다고해서 여러 친척 어른들과 동네 아줌마들이 효자라고 입이 마르도록 칭찬했지만, 저는 꽁짜로 해외 여행 할 수 있는 기회라서 간거였지요 처음엔.. ㅠㅎㅎㅎ

여행준비, 암초를 만나다

여행을 계획한 날짜가 일본의 연휴여서 비행기표와 숙소를 잡는데 큰 난항을 겪었습니다. 비행기는 그래도 감귤항공으로 잘 잡았는데, 숙소가.. 교토의 숙소가 씨가 말랐더군요.. 그래서 할 수 없이 AirBNB를 다운받았죠.. 불행의 씨앗이었습니다.
처음 에어비앤비 앱을 사용하다가 그만..교토 근방의 그지같은 방 1박을 2인에 50만원이라는 말.도.안.되.는 가격에 부킹을 해 버린 것입니다.
부랴부랴 집주인과 에어비앤비 본사측에 컨택했지만.. 집주인이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하여 갈 수밖에 없는 상황.. 저는 여행 가기도 전부터 엄마에게 별의 별 욕을 잔뜩 들어야만 했습니다...ㅠ.ㅠ

다행히 에어비앤비 측에서 사정을 딱하게 생각해주어, 추후 이용할 수 있는 100불 쿠폰을 지급해주어.. 눈물을 머금고 그쪽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다만 그 집주인 새끼.. 그렇게 사기꾼으로 장사를 하다니... 아직도 이름이 기억 납니다.. 호시노 ...
어쨌든 이렇게 할아버지와의 일본 여행이 시작 되었습니다.

일본행

아침 일찍 공항 리무진을 타고 인천공항으로 향했습니다. 90이 넘은 연세이지만 왕성한 체력을 자랑하시는 할아버지는 약간 들뜬 듯 했습니다. 할아버지와 스스럼없이 지내긴 했지만 그래도 거의 처음으로 단둘이 오래 있게 된 것이어서 약간 어색하긴 했습니다. 기억나는건, 간사이 공항에 내려서 교토로 가는 기차에서 나눈 대화입니다. 광복절 날 얘기를 들려주셨어요. 그 때 10대 초반이었던 할아버지는 서울에서 공장에서 일을 하다가 만세 소리에 뛰쳐나와 집으로 도망쳤다 하십니다... 어린 나이에 무서우셨나 봐요 ㅎㅎㅎ

아무튼 그렇게 교토에 도착해서 제가 가장 먼저 한 일은?! 바로 편의점에 들러 홍차를 사는 것이었습니다.

오후노 홍차... 뭐 그냥 홍차맛이었는데 괜히 좋드라구여 ㅎ.ㅎ

그렇게 교토에서.. 숙소를 찾아가야 하는데.. 정말 그 숙소는 교토 시도 아니고 교토 옆에 있는 도시에 구석진 곳에 있었습니다... 90살의 할아버지를 데리고.. 캐리어 2개를 끌고.. 지하철과 전차를 갈아탄 끝에.. 그 호시노 색히의 집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호시노 색히는 만나자마자 우릴 반갑게 맞이해줬는데.. 예상대로 얄밉게 생겼더군요...

방을 안내해줬는데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거의 90도.. 할아버지 오르 내리다가 다칠까봐 내내 걱정이 됐습니다. ㅠ.ㅠ
그리고 호시노 색히 막 매트리스 맨발로 밟고 다니고... 하 이게 정녕 50만원 이란 말인가...
그리고 정말 열받았던 건 에어비앤비 후기에 나쁘게 남기지말라고 아주 신신당부를 하더라구요... 나쁜 색히.. 암튼 이 얘기는 여기까지 하구..

그렇게 오후에 숙소에 도착한 우리는 다시 교토에 나갔다 돌아올 엄두가 안나서 그 동네만 한바퀴 도는 것으로 첫날을 만족해야 했습니다.. 그래도 좋았던 건 한국에 없다는 전차를 타고 다녔다는 것과 아주아주 부드러운 오므라이스를 먹었다는 것입니다. ㅎㅎ

그리고 빠칭코 가게!!! 엄청 큰 건물이 멀리서부터 보여서,, 저건 뭐지? 하면서 가까이 가봤는데 빠칭코 가게였다능...
어리둥절한 표정으로 쳐다보는 울 할부지..ㅎㅎㅎ

이날은 이렇게 숙소로 돌아와 다음날을 기약했습니당.

교토 관광!

교토는 정말 좋았습니다!
![P20150921_104339000_7D0FE486-D39D-432E-9CF6-CF787430CF9A.JPG]
청수사에서의 분위기와 날씨는 정말 좋았고

신사에서 기모노입은 여학생들과 사진도 찍고 (할아버지 좋아하신다!)

온천갔다가 이상한 조형물도 보고 (무서운 피노키오...?)

호시노 색히가 추천해준 라멘도 먹고 돈카츠도 먹고!!

아라시야마에 가서 도게츠교 앞에서 사진도 찍고!

원숭이한테 먹이 내놓으라고 협박도 당하고!!

금수사(맞나?) 에서 금도 못 훔쳐오고..

이거 교토역 지하에 있는건데 겁나 마싯어요...ㅠㅠ

그러고 셋째날엔 오사카로 이동했어요.
저는 교토도 좋았는데... 오사카가 정말.. 저는 옷사입는거 좋아하는데,
오사카는 청담동보다도 옷 좋아하는 사람들한테는 천국이었어요..
한큐백화점은 건물 하나가 통째로 남성복 전문이었고.. 백산 안경도 정말 좋았고 난바도 명품매장이 즐비했구..
할아버지 힘들어해서 오사카 제대로 못돌아본게 조금 한이 되었습니당..ㅠ ㅎㅎ

이렇게 스카이 정원에서 같이 사진도 찍고

백산 안경에서 안경도 사고 (개 드럽게 비싸)

밤에는 결국 할아버지 호텔방에 모셔놓고 혼자 도톤보리가서 배도타고 문어도 먹고 돈키호테 가서 쇼핑도 하고 그랬습니당 ㅎ.ㅎ

하 재밌었네용..ㅠㅠ 그립습니다.

갔다온지 벌써 몇 달 됐는데.. 할아버지 고새 더 늙으 신 것 같아요..

엄마아빠도 돌아가시겠지만 그 전에 할머니 할아버지도 돌아가시겠죠?
저희 친 할머니 할아버지는 다 돌아가셨고, 외할머니 외할아버지 계신데..
외 할아버지는 그래도 저렇게 건강하시지만 할머니는 잘 걷지도 못하고 정신도 오락가락 하십니다..ㅠㅠ
그래서 여행도 같이 못가고...ㅠㅠ

내일 낮에 할머니 할아버지에게 전화라도 한번 해야겠어요!
이 글 보시는 분들도 할머니 할아버지 어머니 아버지께 더 늦기 전에 효도 합시다!

긴글 봐주셔서 감사해요!!

Sort:

멋지네요. 할아버지 생전 같이 아무것도 못한게 정말로 후회돼요... 앞으로도 더 행복하게 지내세요.

안녕하세요~ 지금 할머니나 부모님께라도 잘합시다.. 저도 못한게 많네요. 감사합니다

에어비앤비 2명 1박에 50만원 ㅋㅋ 차라리 호텔 가는 게 나았겠네요. 호시노넘이 부킹된 거 확인하자마자 "요시! 그란도시즌! 반도의 호갱을 잡았다!" 하면서 좋아했을 듯 합니다 ㅋㅋ

아 예 ㅋㅋㅋㅋ정말 그랬을거 같네요..ㅠㅠ 떠나는 날 모찌 한 박스 사다줬는데 이거 먹고 떨어져라 대신 평가 나쁘게 주지마라 이런 느낌이었습니다..ㅠㅠ

이거 먹고 떨어져라 ㅋㅋㅋㅋㅋㅋㅋㅋ

자꾸원숭이가 생각나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 삥 뜯겼습니다 ㅠㅠ

저도 나중에 할머니랑 꼭 가봐야겠어요!!

우와, 할아버지와 함께 진짜 멋진 여행이셨겠어요 >.<
할아버님 셀카찍으시는 포스가 멋쟁이시네요 ^^
좋아보여요, 팔로우하고 보팅하고 갑니다 :)

멋찐 여행하셨네요 ^^ 할아버지랑 단둘이서 간다는것도 어쩌면 용기가 필요할지도모르겠어요 ^^
글 잘보고갑니다!

팔로 & 보팅하였습니다!
자주 소통해요 ^^

넵 감사합니다. 저도 구경갑니다!

아.. 너무 보기 좋네요.. 지난달 저희 할아버지가 돌아가셨거든요. 너무 보고싶네요 오늘따라. 업봇 팡팡 쏘고 갑니다!

ㅠㅠ 많이 힘드셨겠어요.. 그런 마음이 할아버지께 전달될거라 믿습니다!

Congratulations @creed19!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4 posts in one day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멋진시간보내고오셨네요~ 정말좋아보여요!
^^

감사합니다! 팔로우했습니당

멋집니다. 사진은 참 좋은데, 사진을 보면서 저희 할머니 할아버지 생각이 나서 마음이 너무 먹먹해지네요.
정말 잘하고 계신겁니다. 응원합니다.

보팅 100%해드리고 싶은데, 제 보팅파워가 다 되어 말만 해드릴수 있어 정말 죄송합니다. ㅜ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예 감사합니다!! 저도 응원합니다!

할아버지께좋은추억선물해주고 오셨네요!!^^

네 혜란님도 좋은 추억 만드셔요! 팔로우했어요 감사합니다!

우아ㅎㅎㅎ선그라스가 잘어울리시네요! 재밋어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