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출발

in #kr6 years ago (edited)

두근 두근.

스티밋을 대하는 나의 첫 마음이다. @jaehyunlee 님의 추천으로 스티밋의 존재를 알게 되었고 가입까지 하게 되었다.

다른 곳과는 달리 계정 생성부터 기다려야 되었는데, 그 경험이 무척 새로웠다. 왜냐하면, 요즘처럼 모든 것이 눈 깜짝 할 사이에 이루어는 세상에 살다보면 머리보다 행동이 앞설 때가 많은데, 스티밋은 바로 접근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한 동안 계정 승인을 기다려야 했다. 그것이 기술적인 이슈이든 사용자 경험 이슈든 어쨌든 약간의 기다리는 시간을 계기로 다시 한 번 찬찬히 생각해 보게 되었다.

나는 왜 스티밋을 하려고 할까?

첫째, 꾸준히 글 쓰기 위해서이다. 그 동안 생각, 경험 등을 기록해야 겠다는 생각이 부쩍 많아졌고, 올해의 다짐중의 하나가 글을 써야겠다는 것이었다. 좋은 글이든, 나쁜 글이든 내 생각을 적어 내려가는 것은 나의 내면을 들여다 보는 작업이기에 매일 조금씩이라도 써 보리라 다짐했건만, 습관은 쉬이 만들어 지지 않았다. 혹시 스티밋을 이용한다면? 이라는 기대를 갖고 매일 하루에 한 편 이상 스티밋에 글을 써 보려 한다.

둘째, 나는 개인적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드는 일을 하고 있고, 이 부분에 관심이 많다. 그런데,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아이디어는 아이디어로 끝난다는 것이다. 창의적 아이디어가 실행 되었을 때 혁신으로 갈 수 있다. 하지만, 아이디어는 그 자체로 가치를 가지기가 어렵다. 혹시 스티밋이라는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서 아이디어가 가치를 가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게 되었고, 그것을 확인해 보고 싶다.

셋째, 세상에 혼자 할 수는 있는 아무 것도 없다. 나는 창의성, 교육, 사회적 혁신 등에 관심이 많다. 스미팃을 통해 비슷한 생각을 하고, 비슷한 지향을 갖는 이들을 만나고 싶다.

뭐 이런 생각을 가지고 스티밋을 시작해 보려고 한다.

블로그가 대 유행일 때도 안 썼던 내가
피로도가 커서 페북도 끊고 살았던 내가
스티밋으로 시작해 보려 한다.

호기심을 한 가득 안고
기분좋은 설레임으로
시작하는 초심자에게
어떤 응원이라도 대환영!

Sort:  

반갑습니다. 그리고 환영합니다.

반갑습니다. 환영 감사해요.

환영합니다 !
https://staging.busy.org/@ganzi/5khu9p
뉴비분들을 위한 팁을 정리해봤습니다 :)

와우! 정말 필요한 것들만 모아 두셨군요. 스티밋은 수정은 안되나요?

1주일 지나면 불가능합니다 :)

아~~그렇군요. 밑에 edit이라고 작은 버튼 발견했네요. 쓰고 나서도 수정 안되는 줄 알고~~~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환영합니다. 이곳이 친절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사람들만큼은 따뜻한 곳입니다. 블로그처럼 이용하신다면 충분히 만족하면서 사용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다시한번 가입을 환영합니다.

따뜻한 분들 맞는 것 같아요. 쓰자 마자 이렇게 반응들이 있을 줄이야~~~감사합니다.

안에 있는 거 다 게워내세요. 보팅 같은 거에 너무 집착 말고 편안하게 내뱉다 보면 좋은 이웃들 많이 만나게 될 겁니다^^

게워낸다는 표현이 확 와 닿습니다. 응원 감사하고, 확 쏟아내보렵니다. ~~~

환영합니다.

환영해 주셔서 감사해요.

반갑습니다! 응원할게요!

응원 감사드려요. 그런데 쓰고 나니까 오타 한 가득 발견했네요.

환영합니다. 팔로우하고 보팅하고 갑니다.

아직 어리버리해서 보팅, 팔로우 개념들 익히고 있는데 환영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가워요! 환영합니다^^

따뜻하게 맞아 주셔서 감사해요.

스팀잇에 오신것 을 환영합니다.^^
저는 krwhale이라는 아기고래와 코인시세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요 :)
- 아기고래에게 Voting 받는 법
- 코인시세 챗봇
1주일 뒤 부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그리고 암호화폐 관련 데일리 리포트도 작성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시면 많은 구독 부탁드릴게요~
- Pliton의 암호화폐 데일리 리포트

다 온전히 이해는 못했지만, 부지런히 따라가보겠습니다. 친절한 안내 감사드려요.

반가워요 환영합니다!! ㅎㅎ

반갑습니다. 프로필사진이 멋지십니다.

잘오셨습니다.

즐거운 스팀잇 함께 해요~

네. 함께 하는 분들이 계시니 즐거울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환영하고 응원합니다. 저도 페북조차 안 하다가 스팀잇에는 푹!!

그러게요. 스steemit의 매력에 빠져봐야겠네요.

반갑습니다. 보팅하고 갑니다^^

반갑습니다. ^^ 낙지의 달인이시군요.

안녕하세요. ^^
스팀잇 세상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저는 세상의 모든 유용한 노하우를 소개하는 @sharehows
창작 스티미언들을 알리는 @howsmate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팀잇에 글을 쓰실 때 노하우 글에는 #sharehows,
널리 알리고 싶은 글에는 #howsmate 태그를 써주시면 제가 찾아와 보팅으로 지원해 드립니다. ^^

그럼 즐거운 스팀잇 라이프 되세요!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찬찬히 읽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갑습니다! 스팀잇이 처음이시라면 @easysteemit 을 참고해보세요. 저는 손글씨를 주로 업로드 하고 있는 한손(onehand)입니다. kr-art 태그에서 자주 뵙겠습니다. :D

와우~~~손 글씨를 정말 잘 쓰시는 군요. 멋지세요. 유용한 정보도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