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이 정말 이렇게 무서울수도 있나요?

in #kr7 years ago

믿고 안믿고의 문제가 아닙니다. 제가 너무 영화같은 망상인지는 몰겠지만 스팀잇에 가입할때 분명 휴대폰인증을 하고있습니다. 그리고 그 휴대폰인증이 완료되면 이메일로 확인메일을 보내고 도착한 링크를 클릭하면 가입이 완료되는 구조이죠. 또한 뭐든 서버에는 아이피가 남기 나름인데 스팀잇에 아이피도 남아있다면 사실 국내 형사사건이 발생하여 사이버수사대에서 스팀잇의 제작처인 댄이라는 사람에게 정식 사건공문을 보내어 자료를 협조한다면 댄이 이것을 휴대폰인증받은곳에 연락처를 알려줄것이고 또한 언제 몇시 몇분에 가입한시간을 대조하여 국내 경찰이 그 휴대폰 인증회사에 요청한다면 인증받은 휴대폰번호를 알려주겠죠. 또한 댄이라는 사람은 가입했던 이메일을 가르쳐준다면 알수 있는게 아닌가를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이렇다면 스팀잇이 주장하는 익명성은 말그대로 거짖이 아닌가? 해서 여쭙는것입니다.
$0.00Reply Edit Delete
[-]
cryptoview 42 · 5 minutes ago
그리고 정말 말씀하시는것처럼 휴대폰으로 가입한사람도 추적이 안된다면 스팀잇이 정말 위험한 sns가 될것 같기도합니다. 한사람을 완전히 사장시킬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어떤 미친놈이 한사람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그사람인것처럼 그사람의 사진이나 혹은 그사람의 이름등을 사칭해서 야한사진이나 혹은 안좋은 행동을 했다고 칩시다. 예를 들어 직장상사가 마음에 안들어 그사람인척 스팀잇에 글을 올리고 몰상식한 언행이나 혹은 좋지않은 글 그러니깐 예로 그회사의 또다른상사에 대해서 글을 작성하였다고 치고 일주일이 지나버렸습니다. 스팀잇에야 안보면 그만이겠죠. 하지만 지금 스팀잇같은경우 네이버에서도 검색이 되고있는데 이것이 영원히 그사람을 따라다니면서 괴롭힐턴데 지우지도 못하고 삭제는 더더욱 안된다면 제가 보기에 정말 악의적인 마음이라면 한사람의 인생을 끝낼수도있는 무서운 sns인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정말 그냥 당하고만 있어야하는 무서운 익명성의 sns인건가요?

Sort:  

짝퉁은 불법 아닌가요
앞으로 님이 올리는 것은 플랙을 하겠습니다.
다시 올리면 사이버 경찰에 신고 하겠습니다

제 파워가 모자라 100%로 다운보트해도 조금 남던데 @oldstone님 감사합니다.

다른 이야기 자꾸 해봐야 평행선을 달리기만 할것 같아 그냥 플래그만 하고 갑니다. 근데.."거짖"이 아니라 "거짓"입니다. 한두번이면 그냥 넘어갈랬는데..

어차피 불법저질러라고 익명성 강조? ㅋㅋㅋㅋㅋㅋㅋ
대화가 불가능할꺼같아 그냥 뮤트합니다. 좋겠네요.
최소한 저한테는 다운보트 당할일 없으실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