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으로는 아무것도 살 수 없다구요?! '코인 페이먼트'를 이용하면 120 종류 코인으로 '무엇이든' 살 수도(?) 있습니다!

in #kr6 years ago

1516863937405.jpg

그제 올렸던 '맨프롬어스 사이트'의 '도네이션' 기억 나시나요?! 사이트를 방문했을 당시 과연 '어떤 방식'으로 가상화폐를 통해 기부를 받는지 궁금했었습니다. 그냥 '비트코인 지갑 주소'와 qr코드를 올리고 '여기로 보내세요~' 하는건지 아니면 어떤 기부시스템을 따로 갖춘건지 말이죠.

궁금한건 참을 수 없기에! 코인으로 기부하기 버튼을 눌러봤습니다. 그리고는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기부 방법은,

  1. 자신이 주고싶은 금액을 달러로 입력하고 계산 버튼을 누르고

  2. 해당 금액만큼 계산된 여러 종류 코인 가운데 원하는 종류 코인을 고른 후

3 .생성되는 지갑 주소로 선택한 코인을 전송하는 방식이었습니다.

'coin payment' 라는 곳이 얼마나 유명한 곳인지는 몰랐지만,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코인으로 결제를 받는다면 상당한규모가 있는 사이트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했습니다. 역시나 궁금한걸 참을 수 없기에! '코인 페이먼트' 사이트를 방문해 보기로 결정했습니다.

https://www.coinpayments.net/

으로 방문하자 첫 페이지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120가지 종류의 코인, 0.5%수수료! (근데 이거 비싼거 아닌가요... 수수료...)
그리고 하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결제를 돕는 코인페이먼트만의 다양한 기능 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코인 자동전환'이 편리할듯 싶으면서도 동시에 전환 당시의 시세가 어떻게 결정되는지 그게 조금 의문입니다. 생각한 교환비율대로 교환되지 않는다면, 스팀 지갑에 있는 'convert'기능처럼 막대한 손해를 ㅠ 입을 수 도 있잖아요?! 그렇지만 어차피 이 사이트, 120가지 가장화폐 어떤 것으로도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기에! 코인페이먼트와 제휴를 맺은 업체를 이용하는데 굳이 전환이 필요할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

그렇다면 이 코인페이먼트와 제휴를 맺어, 120종류의 코인으로 무엇이든 살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에는 어떤게 있을까요?! 그걸 알아보기 위해 상단에 있는 '매장 디렉토리' 탭을 눌러보았습니다.

다양한 카테고리들이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관심이 가는건 역시 '먹는'거라서... ㅋㅋㅋ 'Dining&groceries' 을 눌러봤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아직 제휴되는 매장이 몇 개 없기도 하거니와 국내까지 배달되는 매장도 없어보이네요... ㅠ
혹시나 싶어 화면 맨 아래에 있는 'crypto coffee' 라는 곳에 들어가 보니

이렇게 0.001비트 정도에 원두커피를 팔고 있기는 하는데, 이 역시 아주 허접해 보입니다.
배송 역시도 유럽권 국가에서만 가능하구요.

다양한 코인으로 무엇이든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코인페이먼트이지만, 아직까지는 제휴한 업체들이 많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코인 자체가 대중의 큰 관심을 끌게 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개인적으로 코인페이먼트라는 사이트 자체가 의미 있다고 생각합니다. 코인으로 결제를 받는 여러 개별 '대형' 사이트들은 기존에도 많이 있어왔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소규모 업체'에서 코인 결제를 가능하게 해주는, 그것도 몇 가지 유명 코인이 아닌 '120종류'나 되는 다양한 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하도록 지원해 주는 '결제 대행사'는 제가 알기로는 없었습니다.

비록 지금은 여러 업체가 등록되어 있지는 못하지만, 조금 더 시간이 지나고 다양한 업체들이 코인페이먼트와 같은 결제대행 업체와 제휴를 맺게 된다면, 그때는 코인이 갖는 활용도와 인식이 높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몇 달이 될지 몇 년이 될지 아니면 전혀 불가능할지 예측할 수는 없지만, 만약 코인이 정말로 일상에서 '화폐로서' 기능을 하게된다면, 거기에는 코인페이먼트와 같은 결제를 돕는 업체가 분명 큰 역할을 하리라 생각합니다. 미래가 기대되는 코인페이먼트입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특정코인같은경우는 국내에서도 쓸수있는곳이 있다는데 사실 아직 많이 상용화되지않아서 아쉽네요.
그치만 바꿔생각하면 코인시장은 이제 시작지점이라고 볼 수있으니 무궁무진하게 성장할수 있을 겁니다. 저는 그렇게 보고있네요ㅎㅎ

예 앞으로 성장가능성이 분명히 보입니다! 다만 그게 코인페이먼트와 같은 형식일지, 아니면 코인이 좀더 단일화된 지금과는 다른 형태일지...그게 궁금합니다

코인 시장이 안정화 되면 코인몰들이 속속 등장하겠죠.
아예 코인 전용몰들이 대형쇼핑몰로 등장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아직은 과도기라서 시기가 언제 일지는 모르지만 대형 코인몰이 국내에서도 나오겠지요.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말씀대로 국내에서도 분명 등장하리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신용카드 회사처럼 가맹점을 모아 어느 가게에서도 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는 업체와 기술이 나오면 수익성이 있지 않을까 싶은데... 그건 좀 더 미래의 일이겠죠?!?!?! 일단 지금은 유사수신행위라 불법이니까요 ㅠ

오늘 하루 가장 추운날이 될꺼같아요!
완전 무장하고 하루를 시작했네요! ㅠㅜ
감기 조심하세요~~

궁금하시면 못참고 일단
무조건 해보시는군요
전 무조건 피해보는 스탈이라 ㅠㅠ
배워야 할것이 넘 만습니다~^^

히히 간단한건 용감하게 해보지만 어려운건... 히힛 저도 배워야할게 참 많다고 느껴요 ㅎㅎㅎ

센트라카드로 가맹점에 결제되는 그날까지~~ 가즈아~~

오오 힐링스님 센트라 카드 신청하셨나요?!?! 저도 센트라 사고 신청할까말까 고민했어요!!!
센트라가 빨리 5달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ㅋㅋㅋ 히힛 가즈아아앙~~~

우오 대박이네요. 결제되는 상품이 몇 없다 해도, 이런 실험은 상당히 재미있네요.:)

네네! 이제 연동되는 가게들만 많아지면, 생활 깊숙히 들어오는건 순간이라고 생각해요! 쓸모가 많으면 수요도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했거든요!!!

너의 모든 부분을 정말 좋아해. 결코 멈추지 말고.

고마워요! ㅎㅎㅎ

네, 내 블로그로 들러주세요.

다양한 결재대행 업체가 나와서 코인의 생태계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었으면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코인 생태계 활성에는 '직접적인 활용도'만한게 없다고 생각해요! 쓸모가 많으면 원하는 사람도 많을테니까요! 지금은 코인으로 실생활 거래하는걸 '유사수신행위'로 막아놓고는 '어디 실제로 쓸 수가 있냐?' 하고 반문하는 멍청이같은 짓거리를 하고 있지만, 좀 더 '멀쩡한 사람들'이 결정권을 잡으면 해결되겠죠!!!?!

오 전 이런게 있는줄도 모르고 미래의 일로만 생각했는데 존재 하네요 !! 잘보고갑니다 ^^

오오 옥자님은 아마 지금 당장 이용할 수 있는 업체들이 몇몇 있을 것 같아요! 미국이랑 유럽쪽 업체들은 등록된 곳들이 비교적 많더라구요!!! 한국도 이상한 규제가 풀리고 직접 이용 가능할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ㅠ

헉..곧... 코인으로 어떤 물건이든 살 수있겠네요ㅎㅎ

저는 이런 지난번 어떤분이 플리마켓 다녀왔다는 글을보고
스티밋 안에 시골처럼 '장날'이 있으면 어떨까 ? 생각했어요.
예를들어 1달에 1번이라도 장날을 정해서 팔고 싶은 물건을 올리고
어떤 한분이 올린물건들을 정해진 시간에 모아서 포스팅을 해주시면
일목요연하게 보고 필요한 물건이있으면 클릭해서 들어가서 사는 그런 이벤트 ㅎㅎㅎ

배송료라는 문제가 있긴하지만 스달로 결재한다면 재미있지 않을까해서요. ^^ 그냥 주절주절해봅니다. ㅎㅎ

kr-market 태그로 운영하는 스팀 마켓이 현재도 있어요! 한동안 흥하다가 요새는 조금 시들한듯 한데ㅠ 말씀해주신 것처럼 '장날!'을 정해서 다수가 참여하면 kr-market이 다시 부흥할 수 있다는 생각 듭니다!
좋은 아이디어같아요! 뭔가 꾸준히 마켓을 운영하기는 어렵지만 개인적으로 '종종' 무언가 판매하시는 분들이 모이면 큰 규모가 될 것 같습니다! 한번 @ludense1 님께서 추진해 보세요!!! 기대됩니다!!! :D

제가 늘 상상하는 집앞 슈퍼마켓에서도 코인 결제가 가능한 시기가 점점 오는것 같습니당 ㅎㅎㅎ

얼마나 걸릴지는 모르지만 분명 그런 날이 올거라고 믿습니다! ㅎㅎㅎ

우와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헤헷 도움 되었다니 감사합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