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뻔한 스티미언:쓰레기] 쓰레기같은 기분이 들땐 이 노래를 들어요!

in #kr6 years ago

전 주로 멜론으로 노래를 듣는데 제 플레이리스트 이름은 주로 2018.05 이런식으로 날짜로 구분해요. 그렇지만 가끔 특정 기분을 위해 만든 리스트도 있죠
예를들어...

  • 내맘대로 하고 싶을때
  • 회사때려치고 싶을때
  • 딥빡!
  • 우울해서 아무말도 하고 싶지 않을때

주로 화나고 힘들때 플레이 리스트가 따로 있어요 ㅋ

얼마전엔 쓰레기같은 기분이 들때 듣는 플레이리스트를 추가했는데요 ㅋ 제일 처음 넣은 노래가 바로 이 노래입니다!

아모르 파티

다들 아시는 노래일것 같아요! 김연자님의 트로트노래 입니다.
영상 먼저 갑니다~ 링크 걸께요!
유투브로 보러가기

대학축제에도 이 노래가 엄청 인기가 있더라구요!
그도그럴것이 트로트지만 전 가사가 너무너무 좋더라구요. 아마 가사가 주는 위로때문인지 젊은 사람들이나 지친 20대들도 좋아하는것 같아요. 게다가 왠지 신나는 EDM적인 요소도 있고요 ㅋ

아모르파티 가사

(1절)
산다는 게 다 그런 거지 누구나 빈손으로 와
소설같은 한 편의 얘기들을 세상에 뿌리며 살지
자신에게 실망하지 마 모든 걸 잘할 순 없어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이면 돼
인생은 지금이야 아모르 파티~
(2절)
인생이란 붓을 들고서 무엇을 그려야 할지
고민하고 방황하던 시간이 없다면 거짓말이지
말해 뭐해 쏜 화살처럼 사랑도 지나 갔지만
그 추억들 눈이 부시면서도 슬펐던 행복이여
나이는 숫자 마음이 진짜 가슴이 뛰는 대로 가면 돼
이제는 더 이상 슬픔이여 안녕
왔다갈 한 번의 인생아
연애는 필수 결혼은 선택 가슴이 뛰는대로 하면 돼
눈물은 이별의 거품일 뿐이야 다가올 사랑은 두렵지 않아
아모르 파티 아모르 파티~

저도 몇몇 구절은 정말 가슴속에 새기며 기분을 달래요ㅋㅋ 특히 자신에게 실망하지마 모든걸 잘할수 없어~ 이부분이 얼마나 위로가 되는 구절인지 ㅎㅎ
모든걸 다 잘할수 없다는걸 아는데도.. 못하는 제 자신이 너무 밉고 부끄럽고 무능해보여서 쓰레기같은 제 자신을 보면서 기분이 축 쳐질때마다 이 노래를 들으며 정.신.승.리! 극뽁! >.<

아모르파티 (Amor Fati) 란?

아모르파티의 뜻은 니 운명을 사랑해라 라는 뜻입니다.
그치만 운명에 굴복하고 순응하라는 의미라기 보단 능동적이고 주체적으로 후회하지 않는 운명을 스스로 만들어가라는 말에 더 가까워요.
전 처음에 Amor party 인줄 알았어요ㅋㅋ 하지만 찾아보니 이렇게 철학적인 의미였네요


기분이 엄청 좋을때도 있고 땅굴파고 들어가고 싶을때도 있고 그렇잖아요. 사람마다 개인차는 있겠지만 전 땅굴 파고 들어가도 오래있고 싶지 않아요! 그냥 짧으면 몇시간, 길면 2-3일! 그게 넘어가면 스스로를 갉아먹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더 늪으로 빠지기 전에 신나는 노래를 듣고 떨쳐내려는 편입니다.
그럴때 이 노래는 뭔가 리듬이 춤을 춰야할것 같고! 리듬을 타다보면 우울한 기운도 좀 떨쳐지더라구요.

주말은 우울할 틈이 없어요! 주중에 효과적인 노래네요 ㅎㅎ

Sort:  

아모르파티 Amor Fati 란 아모르파티에 대한 얘기네요. 저에게 많이 도움이 됩니다. ㅎㅎ

아모르파티 가사 진짜 좋죠 ㅎㅎㅎ 아모오~ 르 파티 또띠띠 띠또똥 띠또또 우우웅~ 너무 신나요!

띠릿띠띠릿띠~~ ㅋㅋㅋ 엄청 신나요

한번도 안들어본듯 한데 가사도 제목도 좋네요~
어떤 꿀꿀한 일이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주말동안 훌훌 날려버려요~

한번 들어보시면 흥이 들썩들썩!! 납니다 ㅎㅎ

재밌고 신나는 노래죠ㅎㅎ우울할때 신나져요~^^

대학축제때 많이 초대받으시는듯 해요 ㅎㅎ

아모르파티 너무 신나는거 같아요!!!! 저도 그냥 파티인줄 알았는데 니 운명을 사랑하라는 멋진 뜻의 단어였네요^^ 앞으로 더 좋아질거같아요ㅎㅎㅎㅎ

니체가 책에 쓰면서 유명해졌다던데 좋은 단어였어요 ㅎㅎ

리스트별로 만들면 ㅎㅎㅎ 다른 곡들도 알려주세요!!!
신나게 털털털 어버려야해요 ㅎㅎ
달달망고님 더위조심하시고 즐거운 주말되세요^^

그러게요 리스트 하나씩 풀어서 이웃분들과 공유하고 싶네요~^^

요거 예전에 무한도전에 나왔던 그 노래 같네요! 그 땐 가사에 집중하지 못했는데 가사가 정말 와닿아요! 즐건 주말 보내세요 망고님^-^

맞아요! 무도에 나왔었어요 ㅋㅋ 저도 그땐 그냥 흥많고 잼난 노랜줄 알았는데 나름 철학적인 내용이었네요~

무도에 김연자님 나왔을때 봤던기억이!! 그냥 신나는 노래구나 했는데 가사가 일케 좋은줄은 몰랐네요~ 스트레스 받을때 들어야겠어요!!!ㅎㅎ 달달망고님 즐건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주말 잘보내세요^^

저는 아이튠즈 사용해서 리스트 만들어놨는데 저도 기분따라 정말 잘 듣고 있답니다. 그런데 날이 갈수록 리스트가 너무 늘어가는 것 같아요ㅠㅠ 이러다가 엄청 세분화될 듯한 느낌ㅎㅎ 아모르 파티 노래 정말 좋죠! 들으면 정말 신나더라고요~

그렇죠 ㅋ기분따라 만들다보니 어느새 세분화된 감정들만 남았아요 ㅎ

아모르파티 너무 신나고 함이 번쩍 나지요^^
뜻도 좋고 노래도 좋고~~
간주에 들썩들썩해요^^

그쵸~ ㅋ 신나요

아모르 파티가 단어였군요!!
고건 몰랐네요. ㅋㅋ
어느덧 노래방책 뒷장 부터 뒤지는 나이가 됐네요 ㅜㅜ

전 노래방도 안간지가 너무 오래된거 같아요 ㅎㅎ 노래방가면 어쩐지 부끄러운 나이 ㅎㅎ

아... 아무르라는 파티가 아니었군요.. ㄷㄷ
운명을 사랑해라..라고 하는 말로 되새겨 보니, 흥이 넘치는 리듬은 묘한 느낌이네요. ㅎ
우울해 하지 마시고, 치얼업! 하시죠!! : )

주말엔 항상 즐거워요 >.< ㅋ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이노래 신나죠~ㅎㅎ 몸쓰는 작업할 때 틀어놓으면 힘이 절로 난다는~~

역시 일할때는 노동요가 필수죠

이노래 신나죠~ㅎㅎ 몸쓰는 작업할 때 틀어놓으면 힘이 절로 난다는~~

노래잘들었어요. 저는 아주오래전에 안되는 춤 혼자 옷벗고 노래에 춤춘적도 있거든요. 그래서 효과 받어요 ㅎㅎ

@daldalmango님은 흥도 있지만 구수한 면도 있으시네요.ㅎ

ㅋㅋ좋은노래엔 역시 춤이 빠질수 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