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 이쁜 정원 그려보기! - 조경 러프 스케치 테크닉

in #kr6 years ago

어렸을때는 전 정말 나중에 돈 많~이 버려서 궁궐같은 마당에, 가운데는 큰 분수를 두고 살고 싶었어요 ㅎㅎ 그치만 이제는 이 닭장같은 아파트도 어떻게든 계속 살아보려고 하네요 ㅎㅎ

얼마전에 친척분이 뒷마당을 정원을 좀 꾸미고 싶다고 하시더라구요. 워낙 자주 놀러가는 터라 저도 나름 발언권이 있었는데요! ㅋㅋ 한번 우리끼리 우쌰으쌰 이쁘게 만들어보자는 말에 혹하여 머릿속에 있는 아이디어들을 러프하게 스케치해서 논의해보기로 하였습니다

그래서 어제 당장 서점에 가서 산 책!

조경 러프 스케치 테크닉

9EC75946-5759-4927-ACA8-B087568C1C82.jpeg
짜잔

정원을 이쁘게 그리는법이 잘 설명되어있습니다. 소실점, 나무 그리는법, 정원 그리는 법, 다양한 각도에서 그리는법 등등...

FC52B455-9EBC-4DC0-B95D-4BEF813AD791.jpeg
큰 나무들 그리는 법부터 화분그리기 샘플들

3A811513-F5E9-463A-BF80-B2A4B4280C28.jpeg
칸 나누는 방법이나 구도 잡는 법도 설명이 되어 있어서 차근차근 따라하면 될것같아요

E0297A3E-E632-4547-896B-6EA02790BA9A.jpeg
그림을 잘 못그리고 공감각 능력이 부족한지 ㅋㅋㅋㅋ 계단이나 높낮이 표현, 원근 표현 이런게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덜컥 사버렸는데 차근차근 따라하다보면 잘 그릴수 있을것 같아요

최근에 그림 안그린지가 꽤 됐는데 이걸로 연습하면서 머릿속에 있는 뒷마당을 그림으로 천천히 옮겨보려구요!


영풍문고에 가보니 아직 우리나라 사람들은 집에서 diy로 뒷뜰 가꾸기, 정원꾸미기 이런데에 책을 잘 안사서 그런지 살만한 책이 별로 없더라구요

약간 뒷뜰 조경같은거 사진 샘플 보려고 했는데 결국 내가 그려야지 별수 없겠다~ 싶었습니다 ㅋㅋ

Sort:  

얼마나 예쁜 정원이 탄생할지 기대되네요! ㅎㅎ
아이가 커가니 저도 새로운 취미거리를 찾게 되는데 그림도 잼날거 같긴한데 워낙 똥손이라 용기가 안나요 ㅠㅠ

저도 똥손인데 일단 무조건 펜을 드는거죠 뭐 ㅎㅎ

아무래도 우리는 땅덩이 좁은 나라에 아파트생활이 많은지라 그런 책이 많이 없나봐요~^^어떤 정원을 만드실지 기대되네요 ~^^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우와.. 저런 책도 있군요!
예쁜 정원 기대해봅니다!!
달달망고님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 그림도 중안중간 공유하고 뒷마당도 공유하려구요

요즘은 아파트에 조경을 화분으로 많이들 하시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요즘에는 아파트보다는 땅을 밟을수있는 주택을 선호하게 되더라구요.
아만도 나이가 들어서 인가봅니다.
왠직 고층은 답답하다는 생각이 더 들더라구요..^^
좋은 책 추천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저야말로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땅이 최고입니다... ^^

옛날엔 몰랐는데 흙밟는 느낌이 참 좋은것 같아요

땅덩어리가 좋아서 아파트만 만들어서 그런거 같아요 ㅎㅎㅎ 달달망고님의 조경그림 기대되네요 ㅎㅎㅎ 하나하나씩 따라그리다보면 딱 어케 표현해야할지 저절로 되겠지요 ㅎㅎㅎ

그러길 간절히 바라고 있어요 ㅋㅋ 저절로 그려지길

요즘은 닭장이 꿈이 되어버린 시대니...ㅎㅎ
책(?)이라도 마음의 꿈을 이루시길...

누가 더 좋은 닭장에 사는지가 꿈이고 척도고 그렇죠 ㅎㅎ

이런거 보면서 그림그리면 좀 늘어나나요...?
애기랑같이 그림그리다보면.. 제자신이 부끄러워지는 ㅋㅋㅋ

저도 반신반의 하지만 일단 그려보려구요 ㅎㅎ

ㅎㅎ 잘될거같다는 생각이 참 듭니다..뭔가 체계적인느낌 ㅎㅎ

우와 이런 정원이면 진짜 살아보고 싶은데요 전 그림 솜씨가 진짜 없는데 너무 부럽습니다.

저도 그려봐야 알것 같아요 ㅋㅋ 욕심에 사긴했는데 ㅍㅎ

와~ 정원이라니 생각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네요. 전 아마 평생 정원 있는 집에서 살 가능성이 희박하지만 ㅠ 저런 걸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다니 멋져요~그림도 기대할게요!

네 조금씩 그려서 올려볼게요! :)

금손이 시군요.
완전부럽습니다.

저도 넓은 정원에 분수가 있는 곳에서 매일 밤하늘을 바라보면서 살 수 있는 집이 있었으면 좋겠더라구요.

저도 그랬으면 좋겠는데 자꾸 현실과 타협하게 되네요 ㅎㅎ

영국 서점 갔을 때 정원 관련 책이 많아 눈이 휘둥그래 했던 기억이 나네요....

정말 그런데서 책을 사오고 싶네요 ㅎㅎ

오..
멋집니다..

자꾸 하면 늘더라구요..
사실 평면도는 그리는대...
첨에는 막커가 손에 안들와요. ..

그림같은 정원이 떡하니 잠자고 일어나면 내앞마당이였음 좋겠어요ㅎ

돈 많이 버려서요?
ㅎㅎㅎ 제게 버려주세요 ㅠㅠ
흑 돈이 없어요 ㅋㅋㅋ

와 저도 열심히 벌어서 멋진 집을 짓고 멋지게 조경할 수 있게 정원을 만들면 좋겠네요 +_+!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저책만 있으면.. 왠지.. 자신감이 돋을거 같아요 ㅎㅎㅎㅎ

아직 우리나라는 아파트에 다닥다닥! ㅠㅠ
저도 꿈이 마당있는 집에 사는거에요^^
어떤 정원이 그려지고 만들어 질지 기대됩니다^^

이런 책도 있다는걸 알고 가네요.
그림 잘그리는 방법이 담긴 욕심나는 책이긴 한데, 조금 숙련자용으로 보이기도 하네요. 예쁜 정원 스케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