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블록체인 이야기] 한국의 블록체인 펀드 기업 Hashed 인터뷰 -2탄-

in #kr6 years ago (edited)

大家好,好久不见!
제가 회사일로 ..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되었네요ㅠㅠ
인터뷰 2탄을 2주 넘어서 가지고 오게 되었지만, 후딱 마치고 앞으로는 새로운 소식들을 나누겠습니다!

캡처.PNG
区块链大本营 : 육성했던 성공한 프로젝트 중 예를 들면, ICON과 코인매니저에서 CTO님이 배운 가장 소중한 경험은 어떤거였나요? 또한 이제 막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한 이더리움 개발자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나요? 만약 CTO님이 지금 막 이더리움에 접했다면, 어떤 거를 하실껀가요?

김균태CTO : 현재 성공이라고 말하기는 이르지만, ICON은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규모가 큰 Dapp에 이용과 배치가 필요하며, 코인매니저는 사용하는 사람들이 현지에서 국제적으로 확대할 필요가 있습니다.
잘했다고 하는 프로젝트에서 경험을 고르자면, 저는 창업자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예전에는 기업인이었기 때문에, 우수한 기업인들과 함께 Hashed에서 즐겁게 일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제 막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한 개발자에게 앞으로 이 분야로 들어올 인재들이 배로 증가할 것이고,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도 이전보다는 많아질 것입니다. 또한 개발자는 같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공동 창업자와 팀을 찾는 것과 이렇게 빠르게 발전하는 업종에서 통제하는 부분이 정말 드문데, 누구와 함께 일할 수 있는 부분은 선택할 수 있습니다.

区块链大本营 : CTO님은 중국의 블록체인 커뮤니티와 이더리움 커뮤니티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고, 장점과 단점 있다면? 그리고 CTO님이 이번에 열릴 콘퍼런스에서 기대하는 부분은 어떤게 있나요?

김균태CTO : 중국도 블록체인 업종이 빠르게 발전 중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저희는 중국의 블록체인 업종과 시장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는 한국에 있기 때문에, 중국 사회에 대해 잘 알지 못하지만, 제가 중국의 블록체인 커뮤니티와 이더리움 커뮤니티를 알고 싶어서, 이번 콘퍼런스에 참가하게 된 이유입니다.

区块链大本营 : 그렇다면, CTO님의 콘퍼런스 연설에서 중국 개발자와 어떤 부분을 나눌 수 있을까요? 중국의 이더리움 또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육성할 계획이 있나요?

김균태CTO : 저는 블록체인의 잠재력을 부각시키고, 블록체인 기술의 현재 한계성에 대해 다루고 싶습니다. 한국에서 저희가 소개한 프로젝트는 다른 펀드 사업보다 많고, 많은 팀들이 제대로 알지 못하거나 토큰 경제에 간과하고 있는데, 저희는 리스크는 있지만 장기적인 프로젝트에 대해 개방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한국의 프로젝트 뿐만 아니라, 실리콘밸리, 싱가포르와 홍콩의 프로젝트를 육성했습니다. 막강한 팀을 갖추고 있고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에 힘쓰려한다면, 어느 국가이든 프로젝트를 할 것입니다.

이렇게 인터뷰 2탄을 번역해봤는데, CTO님께서 중국의 블록체인 커뮤니티에 대해 관심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Hashed 기업이 중국과 프로젝트를 꼭 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ㅎㅎ

번역이 다소 미숙한 부분에 또 한번 양해를 부탁드리며..ㅎㅎ
중국의 블록체인에 관심있는 스티미언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출처 : https://mp.weixin.qq.com/s/YXaZh0z-VtjDJwdESxnQ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