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재리그 중계 in 선유기지

in #kr6 years ago (edited)

image.png

안녕하세요. @danbain 입니다.
지난 주말 @azae-league의 메인스폰서(?) 선유기지에서 방송을 하고 왔습니다. 이전부터 선유기지 지하에서 빔프로젝트를 이용하여 방송하는것을 논의했었는데 이번에 계획없이 갑자기 하게되었습니다.


KakaoTalk_Moim_7IAu1YwPhj2BhAkxZp23ZzTPiOt95w.jpg

중계를 하기전에...
방송을 보고 스타크래프트를 배우고 싶어하는 분들이 있어서 강의에 들어갔습니다. 수강생은 @largom40@ccodron 랜덤을 선택해서 나온종족부터 배우기로 했고 프로토스가 나와서 프로토스로 진행했습니다.

KakaoTalk_Video_20180722_2113_53_884.mp4_000010166.png

스타크래프트 1타 강사가 되기 위해서 애쓰는 모습

출시된지 오래된 게임이다보니 뭐부터 설명해야할까 고민하다가 하나부터 열까지 다 설명을 하다보니 어렵거나 지루할수도 있겠네요. 그래도 하나하나 다 들어주고 직접 해보는걸 보니 뿌듯했습니다. 항상 배우기만하다가 누구한테 게임을 알려주는게 처음이라 새로운 경험이였네요.

수강생들의 강의후기
@lagom40 : 생각보다 할게 너무많아요.
@ccodron : 게임하면 30분, 1시간은 금방가는구나

image.png

강의를 마쳤으니 종강파티(?)를 합니다.
날씨가 더우니 맥주+족발

다음 강의은 언제일지....


image.png

다먹었으니 이제 방송세팅!!


image.png

항상 방구석에서 혼자 방송하다가 방청객과 같이 방송을 하니 리액션이 바로바로 나와서 굉장히 재밌었습니다. 빔프로젝트로 화면을 보니 진짜 방송중계같은 기분이 들었고 중계하는 경기들도 재밌어 중계하는 재미가 더 있었습니다.

약 2시간정도 방송을 했네요. 방송할때는 힘든걸 몰랐는데 말하는게 생각보다 체력소모가 크다는걸 느꼈습니다. 사진보니 너무 지쳐보이는군요.

image.png

방송에 도움을 준 @innovit, @kindbreeze
끝까지 방청해준 @lagom40, @ccodron

멋진 경기를 보여주신 D조 참가자분들
알콜스팀 굳헬로 @goodhello(P)
몽상가 자유지선주의자 @rothbardianism(P)
철벽저그 알비칸즈 @albicans(Z)
매의눈 만두 @ mandoodat(Z)
모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중계영상을 모니터링 하니 관객이 있어서인지 좀 오바한 경향이 있었네요. 개그욕심이 생겨서 그랬던거 같습니다. 시청하시는분들이나 게임에 참여하는 선수분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선에서 방송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Sort:  

우왕!! 저도 단바인님께 스타 강의를 받고 싶네요 엄청 조근조근 제가 못하더라도 화내지 않으시고 설명해줄것 같은 ㅋㅋㅋㅋㅎㅋㅎㅎㅋㅎ

알려드릴게요!! ㅋㅋㅋㅋ 조곤조곤 설명 잘해줍니다 ㅎㅎㅎㅎㅎㅎ

Hi @danbain, I'm @checky ! While checking the mentions made in this post I found out that @largom and @mandooat don't exist on Steem. Maybe you made some typos ?

If you found this comment useful, consider upvoting it to help keep this bot running. You can see a list of all available commands by replying with !help.

스타~ 이 시대의 명작이죠~
아재리그는 어디서 방송하는거죠? 옛 추억이 새로록~

https://steemit.com/@azae-league/
계정을 통해서 방송중입니다 ㅋㅋㅋ팔로우해주시고 대회소식 받아보세요 ㅋㅋㅋ

우아아 방송도 하세요??

@azae-league 계정으로 스타리그 중계합니다
팔로우해주세요 ㅎㅎ

오 실시간 알람떠서 바로 팔로우했어용~~~ 정작 제가 스타는 안하지만ㅠㅠ 그래도 넘 신기하네용~~~

와 선유기지에서빔프로젝트 방송이라니 ㅋㅋㅋ 대박이네요

밥먹으면서 영화도 한편봤습니다 ㅋㅋㅋㅋ 너무 재밌는경험이였어요 ㅎ

오프 강의도 있는건가요~
헬로님이 자꾸 유혹하는데 넘어가야 하는건지 ㅋㅋㅋ

오프강의 처음으로 했는데 반응좋으면 계속합니다 ㅋㅋㅋ
헬로님은 잘하십니다 ㅎㅎ

ㅋㅋㅋㅋ 고생하셨어요~

ㅋㅋㅋㅋ 감사합니다!

재미있을거 같네요
아 못봐서 아쉽습니다.
담엔 꼭 시청하겠습니다.

@azae-league 계정 팔로우해주시고 대회소식 받아보세요 ㅋㅋㅋㅋ

강의가 목적인가요
뒷풀이가 목적인가요?

메인은 방송일걸?요? 아마도....ㅋㅋㅋㅋㅋㅋ

배그방송 보는 재미가있는데 저렇게 스크린으로 쏴서 게임하면 재미있겠어요 ㅋㅋ

스크린으로 방송하니 정말 다른재미였습니다 ㅋㅋ

여러가지로 능력이 많이시군요..

저도 이번에 배웠습니다 ㅋㅋㅋ

초보분들이 게임할때는 저도 같이 참여하면 좋을 것 같아요 ^^ 저도 초보라서요~

초보분들이 은근 많아요 그래서 초보들을 위한 대회도 만들었습니다

ㅎㅎㅎ 전에 스타 한 번 배워보려다가 음침한 배경 속에 제가 진짜 들어가 있는 기분이 들어서 포기했는데.. 스타2를 즐기는 신랑 보며 다시 배워보고 싶네요!! 빔프로젝트로 화면도 띄우니 정말 게임 방송 같고 멋지네요!! 다음에는 히오스나 롤같은 게임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게임배우는건 어렵지 않아요!!
히오스는 하는사람이 적고 롤은 제가 안해서ㅠㅠ 근데 그런게임들도 언젠가는 할겁니다!!ㅋㅋㅋㅋㅋ

즐겁고 신나는 일 응원합니다 ^ㅡ^

네 감사합니다!!

오 빔에 쏘고 중계하니 정말 방송 하는 느낌 나겠어요 ㅋㅋㅋ 실시간 리액션까지 ㅋㅋㅋㅋ 재밌었겠네요

리액션이 있으니까 더 오바하게 되더라고요 ㅋㅋㅋㅋㅋ

방금 헬로님 영상 보면서 목소리 들었는데 한참 업되어 잇으시던데요 ㅋㅋㅋㅋ 재밌게 봤습니다

스타게임 정말 좋아했었는데. 스타 강사이셨네요.ㅎㅎ

첫강의였는데 수강생들이 너무 어려워했어요ㅠㅠㅋㅋㅋ

와우~ 단바인님 이젠 스타 강의까지~ ㅎㅎㅎ 멋져요~

이분들이 뒤에서 굳헬로 화이팅을 외쳐주셨군요~ ㅎㅎㅎ 감사감사~

네 맞습니다 ㅎㅎㅎ
저분들이 굿헬로화이팅!! 을 외쳤습니다 ㅋㅋㅋㅋ

수고하셨습니다 .단바인님^^

감사합니다 호돌님!!

스타크래프트 안 한지 꽤 되어서 다시 배우고 싶네요.ㅋㅋ

언제든지 환영입니다!!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