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홀로 유럽여행 준비 + 1일차 (2016)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daram 입니다!

첫 번째 글의 주제를 고민하던 찰나에, 작년에 혼자 다녀온 유럽여행에 대해 기록을 제가 전혀 안했던게 생각이 나서 제 여행의 후기글 겸, 정보를 드리기 위한 글을 쓰기로 했어요!

저는 20대 초반의 여자로 영어회화는 중-고등학교 수준입니다!
누구나 다들 도전 해보실만 하다는 것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총 여행기간은 39박 40일
숙소, 식비, 교통비 등 필수 경비는 600만원을 잡았고 그 이외의 개인 비용은 각자에 따라 다르겠죠? ㅎㅎ
여행국가는 영국, 프랑스, 벨기에,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 이탈리아 였습니다!

이런 후기글은 일반 포털사이트에도 굉장히 많지만! 전 그냥 저의 개인적인 여행기를 적고자 하는 의도가 더욱 커서ㅎㅎㅎ
그냥 재미있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우선 출발 전 제가 엑셀로 정리했던 준비물 리스트를 보여드릴게요!

아무래도 장기여행 + 혼자 라는 조건이 붙다보니 준비물의 가짓 수가 어마어마 했어요!

유저분들이 별로 궁금해 하지 않으실 부분들 같은 목록은 자체적으로 가렸습니다. ㅎㅎ

여행이란게 원래 날이 갈수록 짐이 늘어나는 법 이기때문에 옷들은 대부분 버릴 것 위주로 가져갔어요!

게다가 저는 성격상 준비가 엄청나게 철저한 편이라.. 조금 오바스러워 보일 수 도 있어요!
여성의 경우이니 남성분들 이라면 아마 반절로 짐이 줄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도 이것저것 많이 챙겨간 덕에 숙소에서 만나는 분들에게 만물상이라며 '도라에몽' 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ㅋㅋㅋㅋ

그 결과 28인치 캐리어가 꽉 찬 채로 출발! 저 많은걸 어떻게 다 들고 갔나 싶네요 ㅋㅋㅋㅋ
수화물 무게는 21키로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저는 부산사람이기 때문에 터미널에서 인천공항 행 리무진을 탔어요!

공항리무진의 존재를 모르시는 분들이 은근히 계시던데, 지방분들이라면 괜히 서울을 한번 거치시는 것 보다 이런 공항 리무진을 타시는게 꿀잠 주무시면서 간편히 도착하는 방법입니다 ㅋㅋㅋㅋ

공항에 도착해서 출국수속을 마치고, 즐거운 면세품 인도~!

인천공항에 처음 가봤던 저로써는 면세 인도장이 여러 구역으로 나눠져있다는 거에 크게 충격을 먹은 기억이 있네요..
김해공항 마냥 시간 딱 맞춰 갔다가는 큰일날 뻔 했던 ㅠㅠ!!

이날 수도권에는 첫눈이 내렸었습니다 ㅎㅎ ! 부산에서는 보기 힘든 눈..!!

가족들에게 마지막 생사를 확인시켜주기 위한 사진을 뿅- 보내고!

(편안한 비행을 위한 쌩얼과 레깅스 착용 ㅋㅋㅋㅋㅋ 장시간 비행할 때 괜히 멋부리다간 큰 코 다치죠..)

그나저나 저 배낭 칼하트 껀데 예쁘기는 하지만 수납력이 정말정말 구리니 여행가방으로는 비추합니다...

엄마 딸래미 가따오께.. ㅠㅅㅠ..
그나저나 분명히 눈이라고 들었는데, 비 아닌지...?

대한항공에서 제공해 주시는 물품은 이러했습니다! + 등받이 쿠션!

언제 봐도 멋진 하늘 위!

하지만 12시간 비행에서는 .... 그래도 예쁘긴 해요..

첫 번째 기내식은 비빔밥!
너무 배가 고팠던 터라 사진도 찍기 전에 나물부터 들이부었네요 ㅋㅋㅋㅋㅋㅋㅋ 하여튼 먹성...

두 번째 기내식은 닭갈비였던가... 기억이 안납니다! 근데 역시 대한항공 기내식은 bbbbb 크으 bbbb 따봉

제발... 비행을 멈춰주세요....

점점 런던 시내가 보이기 시작했을 때..! 이때 진심으로 눈물날 뻔 했어요 ㅋㅋㅋㅋㅋ 허리가 너무 아파서 ㅠㅠㅠㅠ

꼼꼼하기로 악명높은 런던 공항 입국심사를 마치고!
(제가 받았던 질문은 왜 왔니, 뭐하러 왔니, 묵을곳은 어디니, 얼마나 있을거니 였습니다!)

정신차려보니 언더그라운드에서 지하철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신사의 나라답게 짐을 들어 주시려는 분들이 많아서 너무 감사했어요!

구글맵에 의지한 채 걷고 걷고...

손짓 발짓 해가며 체크인 완료!! ㅋㅋㅋㅋㅋㅋㅋㅋ

다 적고 보니 별거 없고 저만 재미있었나봐요ㅎㅎㅎㅎㅎㅎㅎ

그냥 아 얘가 고생을 했구나... 해주시길 !!

follow me!

Sort:  

이어지는 내용이 기대되네요 잘보았습니다 ^^

Congratulations @daram!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