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마스크 꼭 착용하세요!

in #kr6 years ago (edited)

2970501_S.png

안녕하세요. 두 아이의 좋은 아빠가 되고 싶은 다크호스입니다. 주말동안 미세먼지가 심해서 집에만 있다가 아침에 출근하는데 정말 심하네요.

내일까지 대기정체로 인해 미세먼지가 계속 나쁨을 유지할텐데 최소 내일까지라도 마스크 착용해 주세요. 미세먼지가 정말 심각한지 아침 출근길에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와 7가지 대응 요령'에 대한 팜플렛도 나눠주네요.

서울형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는 차량2부제, 공공기관 주차장 폐쇄, 공공사업장/공사장 조업 단축, 미세먼지 발생 사업장 일제단속, 불법 주정차 단속 등이 있어요.

저는 미세먼지의 주요 원인은 중국이기 때문에 비상저감조치가 효과가 크지 않다는걸 알지만 사람들에게 경각심을 일으키고 조금이나마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한 정책이라고 생각해요.

20180326_082052.jpg

미세먼지 대응요령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외출은 가급적 자제하기
  2. 외출시 보건용 마스크 착용하기
  3. 외출시 대기오염이 심한곳 피하고, 활동량 줄이기
  4. 외출 후 깨끗이 씻기
  5. 물과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 야채 섭취하기
  6. 환기실내 물청소 등 실내공기질 관리하기
  7. 대기오염 유발행위 자제하기

이 중에서 1~2번 제대로 지켜도 미세먼지를 마시는건 크게 줄일 수 있어요. 특히 아이들과, 노약자는 외출시 꼭 마스크 착용해 주세요.

미세먼지가 더욱 심한 중국은 학교내 공기청정기를 설치하거나 심할경우 휴교도 내리기도 한다는데요. 더 나아가 도시에 100m짜리 공기청정기 건설하여 테스트 중이라고 해요. 높이 100미터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개선 효과는? 태양열을 이용하고 10제곱킬로미터까지 공기정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우리나라도 머지 않아 도입될것 같아요.

#안전불감증

안전사고에 대한 인식이 둔하거나 안전에 익숙해져서 사고의 위험에 대해 별다른 느낌을 갖지 못하는 일.

안전불감증은 주로 사고에 많이 쓰이는 용어인데 미세먼지도 사람들이 눈에 잘 보이지 않는다고 너무 안일하게 생각하는것 같아요. 생각해보면 마스크 안쓰는것도 안전불감증 같아요. ㅜㅜ

오늘처럼 미세먼지가 심한 아침 출근 길에도 마스크를 쓰는 비율이 50%가 안되더라고요. 얼마전 뉴스에서 중국은 대기오염으로 매년 100만명 이상이 조기 사망한다고 하더라고요. 충격적이죠?

이제 외출하려면 미세먼지 확인해야 하고 옛날처럼 마음놓고 외출할 수 없어서 너무나 안타까워요. 오늘은 미세먼지 정말 심하니 외출시 마스크(미세먼지 걸러지는 마스크) 꼭 착용하세요! 전 마스크 쓰고 나오면서 아이들도 마스크 꼭 쓰고 어린이집갔다오라고 마스크도 꺼내놓고 나왔어요. ^^;

콧털이 아무리 많아도 미세먼지는 걸러지지 않아요! 팔로우&댓글 고마워요~♥

Sort:  

출근하는데 앞이 안보일 정도로 뿌옇더만요. 다행히 차로 출근해서. . 내부순환모드 해놓고 출근해서 목이 칼칼하진 않은데 지금 좀 심각한거같습니다 ㅠㅠ

맞아요. 운전하시면 내부순환 모드 필수에요. 내일까지 정말 심각한데 앞으로 이런날이 자주 있을까봐 걱정이네요. ㅠㅠ

미세먼지 확인 앱은 필수 입니다 ㅠㅠ
맘 편하게 숨쉬던 때가 그립네요....

그러게요. 이제 나갈때마다 앱을 확인해야 하고 답답한 세상이됐어요 ㅠㅠ

애들도 저도 마스크... 공기에 맛이 있네요. 띱띨한... ㅠㅠ

마스크를 써도 기분인지 몰라도 코 안쪽이 좀 답답한 느낌이에요. 오늘같은 날은 정말 공기 맛이 느껴질것 같네요. ㅠㅠ

오늘 미세먼지 정말 심하네요..
파란 하늘이 그립습니다.
알려주신 정보대로 대응해봐야겠어요.
#howsmate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

오늘 미세먼지 정말 최악이네요. 파란 하늘이 너무 그립네요. ㅠㅠ

출근길에 아이들은 마스크 두 장씩... 저도 아내가 두장 겹쳐서 하라는 말을 뒤로 하고... 한장만 가지고 나온걸 후회하게 되는 날이네요.
정말 이대로 인터스텔라 되는건가요 ,ㅡㅜ

두개까지 쓰는건 힘들고 미세먼지 차단까지 되는 마스크를 쓰는 수밖에 없는것 같아요. 봄에 황사까지 올텐데 벌써부터 걱정이네요. ㅠㅠ

어제는 너무 심했어요. 그나마 오늘이 좀더 좋은데 .. 심각하네요 우리 하늘

그래요? 제가 있는 곳은 아침에는 최악! 지금 매우 나쁨이네요. 아마 퇴근할 때 쯤에는 상당히 나쁨으로 나아질것? 같아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