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파워는 높을수록 좋은줄 알았지만 현실은 다르다...ㅠㅠ

in #kr6 years ago (edited)

DQmYr4pgPozvwQLm19ZqLJiqRNME8NfNDdfUYEjU5AmgWa5.png

안녕하세요. 두 아이의 좋은 아빠가 되고 싶은 다크호스입니다. 지난주 @lucky2님으로부터 1,000스파를 유상임대 받았습니다. (현재 보유스파 1,678인 피래미입니다.)

처음에는 스팀파워가 높아지니 제가 돌고래라도 된것처럼 매우 흐뭇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많은 분들께 보팅을 받아서 성장한 만큼 나누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이전보다 더 열심히 글을 읽었고 댓글달고 보팅을 했습니다. 이전처럼 똑같은 보팅파워 비율로 보팅을해도 숫자가 더 많이 올라가니 뿌듯하고 나누는 보람도 느꼈습니다.

# 스파를 임대했는데 왜 부족하지?

보팅파워는 80%선을 유지한다고 했을 때 제 글 1~2개에 풀봇하고 나면 실제로는 20% 보팅파워 중 16~18%를 나눌 수 있습니다.

100% 풀봇으로 보팅하면 9~10번, 50% 보팅 파워로 보팅하면 18~20번, 20% 보팅 파워 보팅하면 45~50번까지 보팅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의 글도 보고 댓글달고 보팅도 하다보니 보팅파워가 부족한 느낌입니다. 스파는 기존보다 2배가까이 늘었는데 활동이 늘어나다보니 더 부족해 졌습니다.

거기다 최근 스팀이 하락... 하락... 하락을 하면서 보팅에 찍히는 숫자도 많이 낮아졌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보팅을 나누는 재미가 조금 줄었습니다. 마음은 최소 0.1 이상 보팅하고 싶지만 이젠 보팅파워 40% 이상해야 0.1 찍히네요. 제 보팅이 적더라도 이해해 주세요.^^;

# 고래는 참 힘들겠다.

제가 많은 스파는 아니지만 스파가 늘어나면서 최대한 많은 분들께 나눠주기 위해 보팅파워를 20~30%씩 나눠서 보팅을 하다보니 스팀잇 하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고 조금 피곤합니다.

피래미도 이렇게 피곤한데 돌고래 이상 스티미언들은 무지 피곤할 것 같고 그 심정이 조금 이해가됩니다. 그래서 요즘 스라벨의 중요성을 더 느낍니다.

그리고 고래들의 나눔을 당연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저도 예전에 @gopaxkr님 글에 몇사람에게만 풀보팅하지 말고 보팅파워를 낮춰서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혜택이 돌아갔으면 좋겠다라고 했었는데... 현재 고팍스님은 보팅파워를 낮춰서 더 많은 분들께 보팅을 하고 있습니다.

스파가 높으신 스티미언들은 대부분 스파를 나눠서 사용합니다. 그래서 스팀파워가 높을 수록 더 피곤한것 같습니다. 보팅을 하려면 글을 읽어야 하고 그 후 보팅과 댓글을 남겨야 하는데 저처럼 하루 20개정도 글을 읽고 50개 이상 댓글을 달고 보팅을 하다보면 2~3시간은 훌쩍지나가고 밤에 활동하는 1~2 시간까지 생각한다면 4시간 이상 스팀잇을 하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스팀잇을 오래할 수록... 스팀파워가 높을 수록 스라벨은 정말 중요한것 같습니다. 저도 임대스파 받고 요즘 열심히 달렸더니 조금 피곤한건 사실입니다.

# 스파 임대 후 이벤트를 못하고 있습니다. ㅠㅠ

제가 스파 임대 후 많은 분들께 받은 도움을 저도 돌려주고 싶어서 임대 기간 동안 정기적인 이벤트를 하려고 했지만 현실은 보팅해줄 스파도 부족해서 이벤트 진행은 엄두도 못내고 있습니다.

거기에 최근 스팀이 계속 떨어지고 있어서 보팅 보상도 점점 낮아지고 있어서 이벤트를 진행해도 참여율도 낮을것 같고 제 보팅이 별 도움도 안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냥 보팅 파워가 90% 이상 찼을 때 소소하게 보팅 나눔 이벤트를 진행하겠습니다.

# 마무리하며...

요즘 스팀 시세가 계속 하락하고 여러가지 논란과 이슈들이 있어서 인지 kr 커뮤니티가 조금 위축된 느낌입니다. 저같은 피래미야 많은 투자를 한게 아니고 스팀도 싸게 사서 아직까지는 하락에 별 영향을 안받는데 고래급 스티미언들은 멘탈이 강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 하락시기가 파워업을 고민 중이신 분들한테는 기회가 될 수도 있으니 잘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스팀과 스달 가격차가 20% 이내로 줄어들면 파워업하려고 하는데 둘이 부부싸움한 부부처럼 가까워지지 않고 있습니다. ㅎㅎㅎ

제가 얼마전 스팀 100만원 넘으면 생기는 엄청난 변화들이란 글을 쓴적이 있는데 그 글을 다시 읽으면서 화이팅! 해야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스팀 100만원 시대를 생각하며 힘내시기 바랍니다.
[행복한 상상]스팀이 100만원을 넘을 때 생기는 엄청난 변화들!!!


<다크호스 돌발 보팅, 종료됐습니다!>

제 글을 읽어 주시는 고마운 분들께 돌발 이벤트 진행합니다. 오늘 오후 5시까지 댓글 남겨주신 분에 한해 소소하게 보팅해 드리겠습니다. 지금 보팅파워가 높지 않지만 댓글에 0.1정도 찍힐 수 있도록 나누겠습니다. 단, 보팅 순서가 뒤로 갈수록 0.1이 안찍힐 수도 있습니다.

스팀 하락해서 기분도 우울할텐데 제 보팅 받고 기분이 1이라도 좋아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스팀잇은 정입니다. ^^;

Sort:  

요즘 권태기에 들었는지 글 쓰기가 어렵네요^^

스팀시세가 내려가고 보상이 낮아지면서 더 그런것 같아요. ^^;

스파가 이런 고민도 하게 만드는군요. 공감하는 면도 많습니다~

제가 스파가 많진 않지만... 피래미 정도만되도 보팅파워 나누는게 생각보다 힘드네요. ^^;

아직 전 플랑크톤이라 이해할수 있는 부분은 부족하지만!
그래도 화이팅해보아요!!

네~ 화이팅하시고 열심히 소통하시면 되요^^

전 뉴비라 아직 잘은 모르지만, 스팀이 다시 올라 갈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아자!

네~ 스팀이 올라가면 어느정도 해결되는 고민들입니다. ^^;

스팀이 사람들 고민 좀 그만 시켰으면 좋겠네요...

ㅎㅎㅎ 스팀만 쭉쭉~ 오르면 많은 고민들은 어느정도 해소될꺼에요^^;

맞아염....스팀이 하락해서..스파도 힘이 ㅠㅠ 아 슬퍼염

빨리 반등해야하는데... 그럴 기미가 안보이네요. 그래도 힘내야겠죠? 화이팅요! ^^

그러게여 ㅠㅠ 쭉쭉 올라줬음 좋겠네염...

그렇군요.
누구나 고민을 하는 모양입니다.

newbie나 고래나 현재에 만족하고, ...
욕심을 버려야 행복할 거 같네요.

맞아요. 현재에 만족하고 욕심을 버리면 조금 낫습니다.^^

그렇군요 ㅠㅠㅠ 스팀이 다시 꼭 쭉쭉 올라갈거에요 다들 화이팅!!

스팀이 다시 반등해서 올라가면 좋겠네요. ^^;

아직 출금은 안되지만 전 이때를 기회로 빗썸에서 스팀을 줍줍하고 있습니다..출금되면 쬐금이나마 높아지길..ㅠ

스팀을 줍줍하고 계시군요. 하루빨리 출금이되서 파워업하시길 바랍니다. ^^

네!! 많이 사진 않았지만 그래도 조금이나마 파워업해서 스팀잇을 더 즐겁게 하고 싶어요 ㅎㅎ

와 정말 의미 만땅이네요 스팀 파워가 피로도 생성이라 생각지도 못한 변수 ㅎㅎ

우리 소통해요
https://steemit.com/@sullijun
스팀팔로우-설이.png

소통을 위해 팔로우 했습니다. ^^;

넵 감사합니다 저도 당연히 팔로우 했구요 ^^

스라밸, 아직 아무 것도 모르는 플랑크톤이지만 고래들 역시 나름의 고충이 있었군요. 화이팅입니다~!!!!

제가 피래미지만 고래들은 더 많은 고충이 있을꺼에요. 조금씩 알아가시면 됩니다. ^^

저도 임대받아 스파가 높아졌는데도 여전히 부족한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스팀 잇 참 묘한 놈입니다^^

스파가 높아져도 여전히 부족하죠... 스팀잇 참 묘한놈 맞습니다. ㅋㅋㅋ

오늘 처음으로 100 스팀을 고팍스에서 구입했네요.

스파업을 3일 후에 할 예정입니다 ^^*

스팀은 곧 올라갈거예요~~~

스파업 예정을 축하드립니다. 스팀 다시 올라가야죠~ ^^

저도 글을 좀 읽고 보팅 조금만 했다가 싶으면 ㅠㅜ 보팅파워가 너무 내려 가서 채우기 어렵더라고요 물론 보팅해도 얼마는 안되지만 제가 본 글은 보팅 안하면 무언가 서운하더라고요 하루 조금 스팀잇을 했다 싶으면 그 담날은 전만큼 안해지는 것 같아요

스팀파워가 올라가도 보팅 비율은 비슷하다보니 이 고민은 계속 되더라고요. 저도 댓글 받거나 제가 읽은 글은 보팅 안하면 서운해서 보팅하다보면 보팅파워 금방 줄어들어요. ^^;

저두 스파임대 받은지 얼마나 됐다구...ㅎㅅㅎ
파이팅입니다!

순수님도 같은 고민하실텐데... 화이팅입니다. ^^;

ㅎㅎ 모두다 고민은 있는 법이죠! 가끔 내가 왜 이러고 있나 싶을때도 있지만... 스팀잇을 즐거움이 저를 이곳으로 이끄네요!

맞아요~ 하루 몇시간 스팀잇하다보면 가끔 내가 뭐하고 있나 생각이 들때가 있어요. 그래도 새로운 사람도 만나고 보팅으로 나눠줄 수 있다는 것에 계속하는것 같아요. 스팀만 오르면 참 좋을텐데요. ㅎㅎㅎ

저도 너무나 뉴비 인지라 ㅎㅎ 80% 채워져있지 않으면 일단 댓글이라도 열심히 달아드리고 기억해놨다가 다음에 맞보팅가고 그래요 ㅎㅎ 보팅이란 참 모든 유저에게 어려운 일이군요 ㅎㅎ

네~ 보팅은 스팀파워가 높으면 높은대로 낮으면 낮은대로 고민이 되는것 같아요. 이벤트는 종료됐지만 파워를 줄여서 '정'으로 보팅합니다. ^^

스팀잇을 하면서 고민하는 모습!
너무 멋져보이네요

@jaytop님도 같은 고민 가지고 계실것 같은데요... 아마 스파가 높든 낮든 다 비슷할꺼에요. 스팀이 올라야 스팀잇도 더 활성화되고 재미 있을것 같네요. ^^;

저랑 비슷한 시기에 임대하셔서 고민이 비슷하군요 ^^

그런가요? 스파가 늘면 마냥 좋을줄 알았는데... 시간을 더 많이 투자하니 더 피곤한건 사실입니다. ^^;

전 보팅해도 변하지 않네용...
초보라 뭐가 뭔지 잘 모르지만
잘되길 바래야줘 뭐 ^^;;;
가상화폐가 6월까지 약보합세로 계속 떨어진다는데...
에궁

15 스팀파워 미만은 보팅해도 0.01 보다 작게 보팅되서 숫자가 안변할 수 있어요. 저도 예전에 그랬어요. 차근차근 배우면서 하세요^^

저는 찍는 보팅보다 받은 보팅이 줄어드는게 맘이 아프더라구요 ㅠㅠ
분명 6일전에 썼을땐 많아보였는데 막상 내일 들어올걸 봤더니 보팅수는 늘었는데 금액이 오히려...ㅠㅠ

그것도 마음이 아프죠... 최근 계속 하락해서 보상 받을때 눈에 띄게 줄긴하더라고요 ㅠㅠ

고생이 많으십니다~
누구나 자기 프레임안에서 생각하기 마련이라 남에대해 이렇다저렇다 할게 아닌거 같단 생각이 드네요!
저도 다 이해하긴 한참 멀었지만 그저 건강한 스티미언들이 되셨으면 합니다^^
몸도 정신도 ㅎㅎ

네~ 고맙습니다. 건강한 스티미언이 되겠습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고팍스에서 MOC상장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혜자스러운 고팍스!
https://steemit.com/kr/@gopaxkr/moc

출동 고맙습니다.^^

WARNING - The message you received from @bdbalok is a CONFIRMED SCAM!
DO NOT FOLLOW any instruction and DO NOT CLICK on any link in the comment!

For more information, read this post:
https://steemit.com/steemit/@arcange/phishing-site-reported-steemituper

If you find my work to protect you and the community valuable, please consider to upvote this warning or to vote for my wit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