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어떤 부모가 되고 싶나요?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davidan입니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셨는지요 제가 사는 곳은 오늘 생각보다 덥지 않아서 지낼만 했네요.
저는 오늘 어제 개봉한 군함도를 보고왔습니다. 여러모로 생각할 부분들이 많은 영화인 것 같아서 시간되시면 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오늘은 다소 고리타분(?) 할 수도 있는 주제로 포스팅 해볼까합니다

2352.jpg

스팀잇 회원분들께서는 주로 결혼하고 자녀가 있으신 분들이신가요?
제 여자친구가 지금 어린이집 교사로 일하고 있는데 가끔 애기들과 찍은 사진들을 보내줍니다
그리고 요즘따라 매번 결혼하고 아이가 생기면 어떻게 키우지...? 라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ㅋㅋ
머지않아 결혼을 생각중인데 과연 내가 아빠가 될 수 있는건가싶은 고민도 됩니다!

여러분은 자녀분들을 키우실 때 어떤 부분을 가장 중점적으로 두시나요?
저도 여자친구와 종종 얘기를 해봅니다만 "부모가 아이의 거울"이라는 말이 있듯이 어른이 먼저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면서 아이에게 바라는 건 옳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빠가 되기는 쉽지만 좋은 아빠가 되기는 무척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저는 훗날 아이를 키우게 된다면 '경청'이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잘 들어주는 것'이 남녀노소 모두에게 가장 좋은 처세법이라고 생각하네요.

2.jpg

여성가족부에서 통계낸 자료에 따르면 "말을 잘 들어주고 대화를 많이 하는 부모"가 부모들/자녀들 양쪽에서 느끼기에 가장 좋다고 하네요.
사실 이게 말이 너무도 쉽습니다만, 잘 들어주는건 매번 생각해두지 않으면 행동으로 옮기기 쉽지가 않은듯 싶습니다. 특히 아이들 한테는요.

나중에 아빠가 되면 좋은 부모가 되어주고 싶네요.

여러분들은 다른 어떤게 더욱 중요하다고 보시나요?

마지막으로 짤 하나 투척합니다
(전 나중에 제 아들/딸랑이랑 코스튬 시리즈 맞춰서 입을겁니다.ㅋㅋㅋㅋㅋ)

1.jpg

()

Sort:  

image
이 글을 읽는 내내 짤이 생각났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런 짤 제 취향입니다.
역시 살다보면 경청이라는게 말처럼 쉽지는 않은거겠죠?

아무래도 자기 위주로 보니까 어렵긴하겠죠.
그나마 조금 더 이해하고 헤아릴줄 아는 사람이
멋진 사람, 바른 사람이라 불리울테죠?!

네맞아요^^ 아마 매 순간 도전이 되어야 할듯 합니다ㅎㅎ

참어렵죠. 그러나 이러한 결심이 조금더 나은 부모로 가는 길 입니다.

네^^ 맞습니다. 심지어 미래의 한 가장으로서의 역할과 책임감 또한 어려운 것 같네요. 계속 고민하고 결심하려 합니다.

@davidan
부모가 되는 것은 아무리 준비하고 준비해도 어렵다고 생각이 듭니다.

저도 결혼을 하고 자녀를 가질 계획이 있는 사람으로서, 틈틈히 공부를 하고 있지만 생각보다 훨씬 어렵다는 걸 느끼네요.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자녀에 대한 이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가 왜 그렇게 말하고 행동하는지, 어떤 사고를 하는지 이해해야 대화가 성립할거라고 보기 때문입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D

먼저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
답변주신 내용이 확 와닿네요. 왜 그렇게 말하고행동하는지, 어떤 사고를 하는지 이해하는 것.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davidan
좋게 생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멋지고, 섬세한 부모님이 되실겁니다~ :D

감사합니다 :) @lesto님도 좋은 부모님이 되실겁니다! 굿밤되세요!

사랑이 가득찬 부모 되시거 같아요~😊

많이 부족합니다 감사합니다ㅎㅎ

뉴비는 언제나 응원!이에요.
팁! : 이 글 이야기는 아니지만, 글 쓰실땐 컨텐츠 피로도도 고려해보세요. 자주 반복되는 글을 쓰면 오히려 독자를 잃을 지도 몰라요, 사실... 제 이야기에요.
6.94% 보팅
현재 보상량 : [ 평균 - 2.15 / 9개 / 합계 : 19.38 ]

  • kr-newbie 보안관 봇! (beta 0.5.0 - 2017/07/17)

뉴비는 언제나 환영!이에요.
팁! : 너무 안좋은 글을 보셨을 땐, 눈물의 다운보팅을 해주시는 것도 좋아요. 뮤트도 한가지 방법이죠.
3.47% 보팅
현재 보상량 : [ 평균 - 2.20 / 9개 / 합계 : 19.78 ]

  • kr-newbie 보안관 봇! (beta 0.5.0 - 2017/07/17)

Congratulations @davidan!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