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투기장 그 너머 - 암호화폐에 숨겨진 진짜 가치(1)

in #kr6 years ago

문제는 시스템이에요 진짜.
그런데 이렇게 방대해진 국가에서 좋은 시스템이 나올수가 과연 있을까요? 분산이 되면 중앙으로 모이고 싶어하고 중앙으로 모이면 분산되고 싶어하고,,, 대체 어디서 맥락을 끊는게 좋을지 모르겠구 또 그 맥락이 끊어질지도 실은 잘 모르겠어요. 언제나 폴로니어스79님의 글은 머리를 마구 돌리게 해서 잠시 break 을 가져야 되요 ㅎㅎ 그러나 너무 좋습니다. 이런 기회를 주셔서.

Sort:  

좋은 지점을 날카롭게 이야기해 주셨네요. 제가 다음글을 연결해서 쓰느라 답변이 좀 늦었습니다.^^; ddd67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민중들이 권력을 해체해도 항상 또 다른 권력이 나오고 해체해도 또 다른 권력이 나오지요. 역사를 많이 아시니 제가 놓친 좋은 생각들도 늘 잘 뽑아주시는 것 같습니다. 제가 도리어 감사합니다. :) 예쁜 프로필 사진을 넣으셨네요.

지난 두달간 스팀잇으로 뇌에 과부하 걸려가면서 열심히 글읽고 생각하고 공부하고 그러고 있어요. 마치 대학에 다시 들어간 느낌이랄까요. 이번엔 내가 하고 싶은 공부를 전공하는..
이곳에서 '동료인간'들이 함께 이야기하고 공부하고 깨닫고 한다면, 며칠전에 도올 김용옥의 강의를 들으면서, 삼봉 정도전이 진심으로 이루려고 했던 '위성지학' 이라고,, 모든 백성을 성인으로 만드려는 학문을 800년이 지난 지금 혹시 이룰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이 곳은 돈을 줘가면서 공부하게 하니까요 물론 나의 지식을 끊임없이 탐구하고 남의 지식을 얻어야 한다는 의무하에.
프로필사진 바뀐거 알아보셨네요 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