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나는 유시민이 비트코인에 대해 하는말이 옳다고 생각한다.

in #kr6 years ago (edited)

좋은 글 감사합니다. 리스팀 해갑니다^^
한가지 제 의견을 말씀 드리자면,
저는 비트코인 가치가 '0'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은 현재 가치가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비트코인 채굴에 비용이 수반된 다는 점은 차치하고서라도) 그건 바로 암호화폐의 기축통화로서의 지위입니다.
몇몇 유명 알트코인들의 경우 법화(KRW, USD 등)와 1:1로 거래가 되지만, 대부분은 비트코인 기준으로 거래가 됩니다. 즉, 비트코인은 현실에서 화폐를 대체할 역할을 수행하기는 기능적으로 여러 문제가 있을 수 있으나, 암호화폐 생태계 내에서는 가장 권위있고, 안전하며, 믿을 수 있는 가치 교환수단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마치 개발도상국에서 자국 화폐보다 USD를 더 신뢰하는 현상과 유사하다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암호화폐시장이 커진다면 그 기축통화의 역할을 수행하는 비트코인의 역할과 수요는 커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Sort:  

좋은 말씀입니다. 제가 수석을 예로 들었듯이. 단순히 가지고싶다는 욕망을 불러일으키기만해도 가치는 생기는 법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