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5. 요즘 설계하고 있는 현장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디자인하는 목수 @detailhands 입니다. ^^

스팀잇을 목표로 최소 3일 1포스팅은 하자는 생각으로 시작을 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지키기가 쉽지가 않네요.

낮에는 목공을 하고, 밤에는 디자인 제안 작업을 하면서 바쁘게 살아가다 보니 거의 넉다운될 지경입니다~

제 사업에 도움이 될거라 믿으며, 이것저것 다 해치우고 있는데, 육체적 노동과 정신적 노동의 결합은 상당히 치명적이네요.

아직까지는 제 사업이 아닌 다른 조직에서 구성원으로 이 업을 임하고 있는 상황이라...

상호를 밝히고 싶지만....(빈OOO다)

금번 프로젝트도 그렇고, 설계 프로세스에 대해 전혀모르는 사람 밑에서 일하기가 참 힘이 들고 답답합니다. (제가 잘한다는건 아니지만, 제가 오기전까지 간단한 평면도 한장만 가지고 공사를 했다네요;;)

독립의 시간이 더욱더 가속화될 것 같아 좋기도 하지만 걱정도 크네요.

이리저리 투정을 많이 부렸습니다. ㅎㅎㅎ

요즘 30대의 열정을 쏟아붓고 있는 강남 대치동의 구내식당입니다.

이 투시도가 방금 작업을 마친 최근상태입니다.

아직도 미비한 부분들이 상당히 많아요. 앞으로 고객미팅으로 더 수정해 나가야합니다..

이 결과물을 나오기 위해 얼마나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을까요?


위에 투시도가 1차로 제안한 2가지입니다.

원목인테리어 기반의 조직이다보니... 컨셉도 없고... 설계조건들도 없습니다.
(싸고, 좌석 수만 많게...?)

1차안은 천정에만 너무 힘을 실은 듯해요.(조직의 아이디어 첨가)

여차저차... 저와 고객님과 미팅 끝에 1차 설계에서 정리하고 정리하여 2차안이 완성되었네요.

저는 2차안을 고객님께 모던한 분위기에 직선적인 요소들을 어필하여 더 발전시켜볼려고 했지만...
(조직 내부적으로 문제가 좀 생겼습니다. ㅡㅡ)


3차안에서 기둥상부 곡선의 아치가 있으면 좋겠다는 고객님의 의견에 따라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3차안에서 거의 픽스에 다가간 것 같습니다.

조직에서 천정을 플랫하게 가자네요... (제가 오너가 아니기에 뭐. 아쉽습니다... 꼬우면 빨리 사장해야지.)

간단히 요약해서 두서 없이 제가 하고 싶었던 말은...?

대부분의 고객님과, 시공위주의 업체들은 설계를 너무 쉽게 생각하고, 서비스로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비록 설계비가 빠져서 공사금액이 싸보이겠지만, 결과물의 완성도에서는 과연?

공사규모가 작은 경우에는 설계를 간략화할 수 있지만... 내가 살려는 제품을 보지도 못하고 '평/단가'와 '달콤한 속삭임'에 구입하게 되는 설계 결과물 없는 건축, 인테리어를 과연 믿을 수 있을까요?

야밤에 너무 한이서렸나봅니다. ㅎㅎ

내일은 또 철거작업을 몸소 해야하기에 이만... 이불속으로...

저의 조직생활의 불평불만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ort:  

이런 것 일반인들은 구경하기 조차 쉽지 않은데,
덕분에 구경하고 가요. 엄청 고생하셨겠다 ㅠ.ㅠ!!
정말 신기하고 멋지세요^^ ㅋㅋ

1일3포스팅... 저는 3일안에 하나라도
꼭쓰자인데... 1일3포스팅 지키시려면 너무 힘들 것 같아요.
그렇지만 응원합니다!!

실제 완공된 현장도 포스팅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스팀잇에도 인테리어와 diy가 정착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포스팅 열심히 해볼려구요.
공사대금이 스팀으로 결제되는 그날까지!

와~ 정말 멋지십니다~ 장인이시군요~

과찬이세요. 아직 멀었어요~
인생작이 언제쯤 나타날지... ㅎㅎ

생업에 바쁘신 와중에도 스팀잇 열정을 보여주시는군요. 최고~!그런데 평면도 한장으로 공사를 했다니.. 대단하다고 해야하는지 무모하다고 해야하는지... 저렇게 투시도로 보니 좋네요. 멋진일을 하시네요. 화이팅입니다!

요즘 평면도라도 있는 업자는 양반이고, 아예 없이 시공하는 업자도 많은지라...안타깝습니다.
거품을 뺀 공사비라고 이야기하지만 실상은 설계능력이 안되는 업자일 경우가 많고,
고객들도 설계도만 받아먹고 다른 업체에 맡기는 경우가 많아서.
고객과 소규모업체들도 이를 인지하고 바르게 잡아 나가야하는데
워낙 이 바닥이 치열하기 때문에 앞으로 어떻게 될지 걱정되네요.

정말 생소한 분야인데, 올려주신 덕에 엿볼수 있게됐네요 ~ 더불어 현직자의 고충(? 까지 들어볼수 있었네요ㅎㅎ
저도 꾸준히 올리려고 하는데 잘 안되더라구요ㅠㅠㅋㅋㅋ 같이 열심히 해봐요! :-)

집하고 가까워서 다니고 있는데 영~ 시원찮습니다 ㅎㅎ 빨리 독립해야할 것 같아요~
스팀잇도 열심히 활동해서 좋은 결과가 생기길 기대하고 있어요ㅎ

Congratulations @detailhands!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제 친구네도 집과 스튜디오를 같이 지으려고 하니 설계단계부터 굉장히 힘들어하더라구요..
정말 중요한 작업인거 같았어요..
그래도 좀 더 좋은 장소로 만들어주시려는 노력이 엿보이는것같아요..
이런분만 계시면 참 좋을것 같아요..^^

집 하나 지으면 10년 아니 20년이 늙는다고 하죠 ㅠㅜ
서로 좋은 업체, 고객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