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game] 와우라는 게임에서는 새해에 와돋이라는 것을 합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딩디링라이브_와돋이_s.jpg

안녕하세요! 🙋 @dingdiring 입니다.

저는 유튜브에서 와우라는 게임 영상 업로드와 라이브 방송을 간간이 하고 있습니다.

지난 크리스마스이브에 처음으로 유튜브 라이브를 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봐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그 후로 일주일에 1~2번 정도 생방송을 진행하고 있어요!

와우라는 게임은 블리자드에서 만든 RPG 게임인데 정말 오래되었기도 하고

너무도 잘 만들어진 게임이라 많이들 들어보셨을 거예요.

얼마나 잘 만들어졌냐면 해가 뜨고 지는 것도 정말 리얼합니다.

게임 내에서는 우리 시간으로 오전 6시 20분이면 해가 뜨기 시작해서

6시 50분이면 바다에서 뜨는 첫해를 볼 수 있는데요!

그렇게 게임 내에서 해를 보며 소원을 비는 것을

여기서는 "와돋이"라고 부릅니다.

말 그대로 "와우에서 하는 해돋이"라는 뜻이에용! ㅋㅋㅋ

새벽 5시에 방송을 켰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보러 오시더라고요!

그리고 시청자분들과 소통하며 약 2시간 가까이 한 해를 돌아보거나

새해에 하고 싶은 일들을 얘기하면서

그리고 해외의 개발 직군에 계시거나 해외에서 일을 하시는

시청자분들이 많아서 그분들과 많은 얘기를 나누었네요.

저도 지금 하는 게임 개발이 진행되면 2분기 안에 출시를 하고

어느 정도 안정화되면 해외로 나가야 할 거 같은데

걱정이 많이 되는 상황에서 이미 해외에 나가 계시는

시청자분들이랑 얘기를 하면 도움도 얻고 조언도 얻고

용기도 생기고 그렇더라고요. ^^

게임 내에서 하는 새해맞이는 어떠한 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영상 남겨 봅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을 보시는 스티미언 여러분 2018년 무술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딩디링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Dingdiring

*이 포스팅과 영상이 마음에 드셨으면 아래의 공감과 좋아요를 꾸욱! 눌러주세요^^7

─────────────────────────────────────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긴 젓가락으로 서로 먹여주는 천국이 이뤄지지 않을까요?
<= 함께 하실 분은 위 문장을 글 하단에 꼭 넣어주세요~

Sort:  

게임 속에서도 해돋이를 본다니 재밌네용!!
잘 읽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너무 잘 만든 게임이다 보니 가능하더라고요! 그래서 작년 2017년 1월 1일도 게임에서 와돋이를 봤는데 올해도 그렇게 보았네요^^ 게임을 즐기는 사람으로서 이것 또한 좋은 경험이라 생각되었어요! 댓글 감사합니다!

시간날때마다 유튜브로 게임영상 챙겨보는데요! 한번 놀러가겠습니다 ㅎㅎ (저는 풍월량님 방송 즐겨봅니다ㅎㅎ)

아 정말요! 감사합니다!!! 대기업의 방송을 보시다가 제 방송이 만족스러우실지 모르겠으나 정말 감사합니다^^

우와 ~ 예전에 베타테스터 신청해서 CD로 받아서 설치해서 했던기록이 새록새록 나네요.. 게임보단 낚시에 집중했던.. 해돋이도 있었네요..

와 베타테스터라니! 그쯤이면 2004년 아닌가요? 아니 그 전인가용? 우와^^ 와석님이시네요! 저도 요즘은 낚시에 빠져 있습니다! 낚시로 얻을 수 있는 소금쟁이와 다크문 축제에서 낚시를 밤새 했네요^^ 네네 매년 새해면 이렇게 해돋이를 본다고 서부몰락지대의 등대로 온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방송하시는 분이군요~ 반가워요~ 팔로우하고갈게요 친하게지내요~

아핫!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했어요^^ 라이브는 자주 못 하는데 그래도 주 1~2회는 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게임에서 해돋이~!! 너무 재밌네요~^^ ㅎㅎㅎㅎㅎ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

여기 게임에서는 새해에 게임의 특정 지역 (=등대) 에서 해돋이를 보는 게 당연하다보니 모든 서버 사람들이 이곳으로 모인답니다. 참 재밌죠?^^ 새해 복 많이 받으셔요! 댓글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dingdiring!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1 Year on Steemit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dingdiring!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