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ification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in #kr5 years ago

Sonification은 숫자 데이터를 사람이 들을 수 있는 소리로 변환하는 작업을 이야기 합니다.
너무 포괄적으로 이야기 했나요? ㅋㅋ

Auditory Display 의 하위 항목으로 Sonification 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한국말로 하면 뭐였죠? 그새 기억이 안나네요.

암튼 화면만 쳐다보고 있을 수 없는 작업 환경에서 실시간으로 수치가 변하는 걸 소리로 알려준다던가,
화재가 났을 때 경보음이 울린다던가 하는 것이 Auditory Display 라고 하네요.

학교에서 Sonification 실습을 했었을 때는, 미국 역대 대통령 투표율을 각 주별로 정리한 표 라던지, 어떤 지역의 연간 강수량이나 온도 변화라던지 하는 데이터 차트들을 읽어서 사운드 합성이나 패턴화에 활용했었어요.

저는 앞으로 어쨌든 이런 류의 작업을 주로 하게 될 것 같아서, 아무래도 석사를 하는 동안 확실하게 공부해놓고 가면
나중에 논문 쓰기도 좋고... 한국에 돌아가서도 제 논문이 이런거에 대한 거였다고 하면 작가로써 작품도 인정도 받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미디어아트란 뭘까요.....ㅋ

아트는 예술가들에게 고도의 기술을 요구하지만
막상 기술이 있는 사람들이 굳이 예술을 할 이유가 없는

뭐 그런 허우적댐 안에서 좀 더 나은 작품을 해보겠다구 공부하고 있네요.

Sort:  

어제 첨 들와서 어리버리 신퉁방퉁 중이에여 ㅎㅎㅎ..
보팅이란게 뭐져..댓글 받으면 답댓이외에 뭔가로 보답하는 문화인가본데 저 뭘 빼먹은걸까요 .ㅜㅜ..ㅎㅎ

글 하단에 좋아요 같이 생긴 ^ 버튼을 누르면 내가 가진 스팀파워를 소모해서 보팅을 해줍니다. ㅋㅋ
아닐 수도 있어요....... 저도 잘 몰라서.. 암튼 간단히 말하자면 보팅을 많이 받으면 스팀파워를 많이 받습니다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

신기합니다. 생각해보면 있을 법 한데, 이렇게 학문으로 연구되는 지는 몰랐습니다. 화재 경보를 예로 들면, 상황에 따라 다양한 레벨의 경고음을 줄 수 있겠군요.

그렇네요. ^^ 소리는 인간이 감지할 수 있는 외부 신호 중에 제일 빠르고 민감한 자극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신속성이 중요한 상황에서 매우 유용하게 작용할 것 같아요.

Hello @doidoi-sound! This is a friendly reminder that you have 3000 Partiko Points unclaimed in your Partiko account!

Partiko is a fast and beautiful mobile app for Steem, and it’s the most popular Steem mobile app out there! Download Partiko using the link below and login using SteemConnect to claim your 3000 Partiko points! You can easily convert them into Steem token!

https://partiko.app/referral/partiko

Congratulations @doidoi-sound!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Are you a DrugWars early adopter? Benvenuto in famiglia!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